지난주 프리레틱스 글 올린 것
베오베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프리레틱스 시작해보려고 이래저래 검색했는데요.
베오베된 글 쓰신 분이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올렸길래, 퍼옵니다!
(메시지로 허락 받았어요 ㅎㅎ)
----
안녕하세요? 브이코치입니다.
저는 트레이너 경험이 있는 전직 운동선수입니다.
주로 'Vingle - 빙글'의 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며,
이곳에서 다이어트와 건강 관련 글을 올리는 일을 즐거움으로 삼고 있습니다.
운동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최근 갑자기 뜨고 있는 기능성 운동, Freeletics 프리레틱스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이 운동을 올해 여름에 알게 되었는데, 당시 한국인은 정말 극소수만 알고 있었습니다. 특별한 비법을 숨기기 위해 안 알려진 것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그냥 안 열리진 운동입니다.
지금은 전 세계인이 알고 있는 가수 '싸이'는 2년 전에는 한국인 외에는 거의 몰랐지요. 한국인들에게 싸이는 매우 유명한 가수인데 외국인들은 몰랐습니다. 프리레틱스도 싸이와 마찬가지입니다. 독일에서 유명한 운동이지만, 한국인들이 모르는 운동일 뿐이었습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에게 유명하지 않은 운동이 저로 인해서 유명해진 것 같아 기분이 묘합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한 때 페이스북 등으로 '15주면 몸짱이 된다' 와 같은 영상이 매우 많이 퍼진 적 있습니다. 영상과 함께 프리레틱스 운동이 소개되었지요.
<바로 이 영상>
그때부터 각종 (대부분 상업적인)블로그에 프리레틱스를 소개하는 글들이 생겼습니다. 어제부터는 프리레틱스를 네이버에 치면 연관 검색어도 늘었습니다.
검색되는 대부분의 글은 제가 빙글에 글을 올린 뒤 작성되었고, 몇몇 글은 제가 올린 글을 그대로 올린 경우도 있었습니다. (출처 요청을 하니, 대부분 비공개 처리하더군요)
네이버 블로그 글을 쭉 읽어보니, 어떤 곳은 프로그램 순서를 틀리게 올린 곳이 있더군요. 대부분 좋은 정보에 감사하다고 답하더군요. 단순히 정보 만을 위해 프리레틱스를 찾는 분들이면 모르겠지만 ..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실제로 프리레틱스 운동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잘 못된 것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제가 빙글에서 소개하는 프리레틱스 글은 네이버 등에 검색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도 네이버에 글을 씁니다.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좀 더 맞는 답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프리레틱스 직원은 아닙니다. 하지만 몇 개월 전부터 프리레틱스 프로그램을 직접 겪어보았던 사람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정말 제대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쓰는 프리레틱스 글을 옮길 예정이니, 맞는 정보를 보고 싶으시면 여기로 방문해주세요.
이럴 때 하는 말 있죠? "진짜가 나타났다"
※ 제가 컴퓨터를 거의 안 하는 편인데요. 블로그는 글을 올릴 때 주로 방문할 것 같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제가 주로 활동하는 빙글에 댓글이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빙글이 스마트폰 앱이 있으니 설치하시고 저에게 댓글 등 다시면 편하실거에요. 저도 스마트폰 앱으로 짬날때 답 해드리겠습니다. (빙글 제 계정
http://www.vingle.net/VCoach)
그리고 프리레틱스 후기 관련 글 올리시는 분도 계시던데, 빙글 쪽에 글을 올리면 제가 찾아가서 답 남겨드릴게요. 블로그에 올리면 제가 검색하며 답 드리기는 힘들 것 같네요.
---
어제 밤에 빙글로 질문 메시지 던졌는데, 오늘 아침에 답 주셨네여 ㅎㅎ
질문 많이 해도 상관없으니, 많이 하라고 합니다 (이런 말 올렸다고 .. 메시지 테러 당했다고 그러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