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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을 살 것처럼 계획하고, 하루 살다 죽을 것처럼 실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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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ㅂ.ㄹ] -> 발,벌,볼,불,블,빌
모든 것은 단순한 것에서 시작한다.
사람 몸도 세포 하나에서 시작한다.
모든 것은 단순한 것에서 시작하여 차차 변화 발전 한다.
언어도 그렇다 할 것이다.
가장 단순한 언어는 사람이 무의식적으로 내는 소리다.
이것을 보통 [으] [어] 등으로 표현 한다.
그런데 사실은 [으] [어]가 아니라 [ㅇ.]이다.
[ㅇ. -> 아,어,오,우,으,이]
(한글의 뛰어난 점 중 하나가 이렇게 모음의 변화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것.)
원시석기시대에 난방이 별로 없어서 밤새 추위에 떨다가
태양이 떠오르기 시작하면 너무 반가워서 [ㅇ.]! 하는 감탄사가 나왔을 것이다.
그리고 태양이 다 떠올라서 정말로 따뜻해지면 좀 더 강한 감탄사인 [ㅎ.]! 가 나왔을 것이다.
그러면 안심하고 웃음이 나온다.
하하하 허허허 호호호
[ㅎ. -> 하,허,호,후,흐,히]
( 지금도 감탄사는 [아하~!])
한글은 ㅇ 에다가 二 를 붙여서 ㅎ 라 표현한다.
즉
두글자의 상관관계를 모양으로도 확실히 보여준다.
ㄴ ㄷ ㅌ
ㄴ의 센소리가 ㄷ (ㄴ 에다가 ㅡ 붙여서 ㄷ)
ㄷ의 센소리가 ㅌ (ㄷ 에다가 一 붙여서 ㅌ)
이렇게 한글은 글자의 [발음 상관관계]를 모양으로도 확실히 보여준다.
이러한 글자는 전세계에서 한글밖에 없다.
그래서 영국 리스대학의 제프리 샘슨(Geoffrey Sampson) 교수 등은 한글을 단순한 표음문자가 아니라 자질문자(feature system - 특별한 문자)라 표현하고 있는 것.
1997년 10월1일, 유네스코에서 훈민정음을 [세계 기록 유산]으로 지정한 것이 그럴만한 것.
영어로 보면 ㄴㄷㅌ는 N D T
N D T 의 모양은 발음의 상관관계를 전혀 보여주지 못한다.
ㅁ ㅂ ㅍ
ㅁ의 센소리가 ㅂ
ㅂ의 센소리가 ㅍ
이 또한 글자 모양으로도 발음의 관계를 보여준다.
( 영어로 보면 [ㅁㅂㅍ] 는 [M B P]
[M B P]는 발음의 상관관계를 보여주지 못한다.)
즉 한글은 [아 어 오 우 으 이] 식으로 모음의 '규칙적 변화'를 확실히 보여주고
자음의 발음 관계 또한 모양으로도 보여준다 할 것이다.
일본어는 발음이 3백개 정도 밖에 없다.
한자는 발음이 4백개 정도 밖에 없다.
그래서 일본인 중국인은 외국어를 하지 않으면 평생 약 3백개 ~ 4백개 발음밖에 모르고 산다.
한글의 발음수는 최소한 1만 1천개 이상이다.
( 한글 키보드로 조합 가능한 것만해도 1만 1천개)
예를 들어 일본어는 [홈런]을 [호무랑]이라 발음한다.
일본 글자에는 [홈]이라는 발음도 없고 [런]이라는 발음도 없기 때문.
[커피]를 [고이]라 하고 [택시]를 [다꾸시]라 한다.
일본어에는 발음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
예를 들어 우리가 [밝 벍 볽 붉 븕 빍]
나아가 [뷁] 이라는 말도 쓸 수 있는 반면^^
중국인 일본인들은 [뷁]은 커녕 [밝]이라는 발음도 생각도 못한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밝다는 뜻의 글자[白]을 밝이라 못하고 백이라 발음하는 것
밝 -> 박 -> 백
白 자는 日(해 일) 자에다가 점 하나 찍은 것.
태양이 가장 밝으므로 그리 만든 것인데
[일]이라는 발음의 日자에 점 하나 찍어놓고 [백]이라 발음하는 것은
동이족(한민족)이 [밝]이라는 말을 쓰는 것을 따라 쓴 것이라고 본다.
중국 고대 책들에 동이족(東夷 - 한민족)을 [白民(백민)]이라 표현하기도 한다.
이는 [밝달 사람들]을 한문으로 표현한 것.
( [밝달]은 [밝은 땅]이라는 뜻. 고대에 [달]은 땅이라는 말.(응달 양달 비달(탈))
즉 [白]은 원래 [밝]이라는 말을 표현한 것으로 볼수 있다.
白 에다가 一을 더하면 百이 된다.
[백가쟁명(백개의 가문에서 진리를 논하다.)]이라는 말에서도 알수 있듯이 百은 원래 [많다, 전부]라는 뜻이 있다.
즉 이는 [밝달문명(동북문명)]에 대한 극도의 경외심이라 할 것이고
[밝달문명(동북문명)]이 전해진 것이 [황하문명]이므로 당연한 일이라 할 것이고
요새 동북공정인지 만주공작인지에 일부 중국인들이 눈이 확 돌아간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할 것이다.
한자로 해를 일(日)이라 하고 달을 월(月)이라 하는데
이는 알(해), 얼(달)의 변형으로 본다.
동이족(한민족)은 원래 또오르는 태양을 [아]라 했고
(지금도 아침(태양이 떠오르는 때), 아이(떠오르는 태양같은 이) 등의 말이 있다.)
[아 -> 알] 이 되어 태양같이 둥그렇게 생긴 것을 [알]이라 한다. (새의 알 등)
그러므로 日은 원래 [알]로 발음한 것으로 보이고
사실은 [ㅇ.ㄹ] 로 발음한 것으로 보이고
[ㅇ.ㄹ -> 알, 얼,]
한국인의 뿌리인 음양사상에 입각하여
[양의 ㅇ.ㄹ]은 태양 - 알(日)
[음의 ㅇ.ㄹ]은 달 - 얼(月)
( [아,오]는 양 - 아버지 , 오빠
[어,우]는 음 - 어머니 , 언니, 누이(우이) )
중국인들이 발음을 잘 못하는 것이 있어서
[얼]을 [우얼]로 발음하다보니 [월]이 되지 않았나 싶다.
중국인들은 [조(趙)]발음을 못해서 [자오]라 하고 [도(道)]를 [타오], [주(州)]를 [저우]라 하는 등
한글자를 한음절로 발음 못하는 것 많다.
한국인은 [조][자오],[도][타오], [주][저우] 다 발음할 수 있듯이
한국인은 모든 한자를 [한글자당 한음절]로 발음 할 수 있다.
그런데 중국인들은 [한글자당 한음절]로 발음할 수 없는 경우 많다.
이는 한자도 원래 동이족이 만주 등에서 쓰던 것이었기 때문에 [외국어 발음에 어려움이 있듯이] 중국인들에게는 그러한 것으로 본다.
어린아이는 [주어+동사+목적어]로 말하는 경우 많다.
예를 들어
아이 " 나 가고 싶어"
부모 " 어디? "
아이 " 놀이터"
이런식으로 말이 서툰 아이는 주어 다음에 바로 동사가 나오는 경우 많다.
그리고 위 글에서 보이듯이 [나는]이라고 할 것을 접사(接辭) [는]을 빼고 그냥 [나] 라고 하는 경우 많다.
말을 잘하는 아이라면 " 나는 놀이터에 가고 싶어요." 라 했을 것이다.
즉 말이 서툴면
1. 주어 + 동사 + 목적어로 말하는 경향이 있다.
2. 접사(은, 는, 이, 가, 에) 등을 뺀다.
3. 존대말을 모른다.
즉 1. 말의 순서 2. 접사 3. 존대말에 서툴다는 것.
위 세가지가 가장 발달한 말이 [알타이어(시베리아 기원) - 한국어 터키어 등]과 시베리아에서 전해진 말로 보이는 [수메르(메소포타미아)어]인데
그 중에서도 한국어가 위 3가지 요소가 가장 발달한 말.
즉 한국어를 제대로 하려면 덤벙대지 말고 아주 [어른스럽게] 해야 한다.
( 한국어, 터키(에게문명)어 , 수메르(메소포타미아문명)어, 아메리카 인디언 등의 말에 '인류문명의 뿌리'로 보이는 [바이칼리안(밝할인)]의 말이 가장 원형 그래로 남아있다 하겠다.)
동이족은 사람을 태양(해) 같은 존재로 귀하게 여겼다.
그래서 사람을 뜻하는 말에는 보통 [ㅇ.]가 들어간다.
[ㅇ.] -> 아 어 오 우 으 이
아버지
어머니
오빠(바)
언니(언이)
우리
이 - 저이 그이 가는이 오는이
원래 동이족은 철저한 음양조화사상의 민족이다.
그래서 남자에게는 보통 양을 뜻하는 [아,오] 를 쓰고 (아버지 오빠)
여자에게는 보통 음을 뜻하는 [어,우]를 쓴다. (어머니 언니 우이(누이))
중국인들이 한민족을 동이(東夷 - 동쪽에 사는 이(夷)족)이라 한 것에서
이(夷)라는 [이] 발음도 동이족(한민족)이 사람을 [이]라 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본다.
사람 인(人)자의 발음이 [인] 인것도 동이족의 [이]라는 말에서 나온 것으로 보고
이는 한자가 원래 중국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고대한국에서 쓰던 것임을 볼때 당연한 것이라 하겠다.
위 링크에서 보면 신화통신이 만주(내몽골)에서 5천년 이상 전의 피라미드를 발견했는데
이 유적에서 쌀 미(米)자의 원형으로 보이는 글자를 발견했다 했다.
우리는 쌀을 [메]라 한다.
[메]는 [머이]라는 뜻.
고대로부터 한민족은 [나를 돌보아주는 존재, 높은 존재, 중요한 존재]를 [ㅁ.]라 했다.
( 생명을 주즌 존재 태양(해) -> [ㅇ.]
[ㅇ.] -> [ㅁ.] -> [ㅂ.]( [ㅁ.]의 센소리)
[ㅁ.] -> 마,머,모,무,므,미
어머니의 [머], 아주머니의 [머] , 머리의 [머] , 맞이(마ㅈ이)의 [마], 마루(꼭대기-산마루 등)의 [마], 상감마마 등의 [마] , 마님의 [마] 등
[ 나를 돌보아주는 존재, 높은 존재, 중요한 존재]를 [ㅁ.]라 했다.
만주 즉 [만의 땅]이라는 말 역시 [아주 중요한]이라는 의미로 [만]이라 했던 것.
(나중에 한문으로 滿(찰 만)자를 붙여서 표현한 것.
滿(찰 만) 자는 가득차다, 풍족하다,교만하다는 뜻이 있는데
고대에 만주는 풍족하고 수준이 중국본토보다 훨신 뛰어났으므로 [교만하다]는 뜻까지 생겨난 것.
[꽃이 滿開(만개-활짝 핌)하다.]는 표현을 쓰듯이 [활짝 핀] 동북문명에 대한 고대 중국인들의 선망은 대단했다 하겠다.
쉽게 말해서 약 4천 7~8백년전에 훌륭한 동이족인 [황제헌원씨]께서 중국에 가서 다스리기 이전의 중국은 [만주 즉 동이족(한민족)]에 비해서 수준이 한참 떨어졌다는 것.
( [요순임금]도 [황제헌원씨] 후손. 원래 [씨]라는 말은 극존칭.
그래서 요즘 일부 중국인들이 만주역사가 너무 탐이 나서 눈이 좀 돌아간 듯^^)
[ㅁ.] -> [ㅁ.ㄹ] -> 말,멀,몰,물,믈,밀
[만주에서 말타던 시절]이라는 말이 있듯이^^ 만주에서 [말]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였다.
[물]도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 (물없으면 다 죽는다.)
[말(언어)]도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
고대 한국에서는 용(龍)을 [미르]라 했다.
[미르]는 즉 [밀으]
여기서 [밀]은 [물(水)]을 뜻하고 [으]는 원래 [ㅇ.] 즉 떠오르는 태양같은 존재를 뜻하는 것으로 본다.
[밀으(미르)] 즉 용(龍)은 [물(水)]에서 승천한다.
[밀으(미르)]는 천년동안 하늘에 [빌으]어야 승천할 수 있다.
[ㅂ.ㄹ] -> 발,벌,볼,불,블,빌
환(한)웅님의 신시(神市) - [벌]
[벌]에서 쓰던 것 -[불(火)]
[불]이 있어야 [발]ㄱ아 지는데
하늘,성인(聖人)에 [빌]어야 하는데 이것은 [벌]에서 배운것.
( [성인(聖人)]은 [말하는 하늘], [하늘]은 [말없는 성인(聖人)]
기독교에서는 예수 성인(聖人) 앞에서 [빌]고
불교에서는 부처님 앞에서 [빌]고
원래 종교는 하늘에 성인에 [빌]고 [빌]고 또 [빌]고 하는 것.
세계에서 한국인이 가장 잘 [빌]어왔다.
그래서 한국에는 말하자면 없는 종교가 없다. 다 있다.
그리고 한국 국가는 [하느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다.
그것도 [동해물이 마르고 백두산이 닳도록 (영원 무궁히)].
이는 한민족의 정신세계가 근본적으로 그만큼 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본다.)
천연두(天然痘)·SMALLPOX
천연두란?
일반적으로 천연두로 알려진 버라이올라 바이러스는 1977년이후 2곳의 세계보건기구(WHO) 연구실을 제외하면 전 세계에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의 규정을 어기고 다른 연구소에서 배양하고 있는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버라이올라 마이너와 더 치명적인 버라이올라 메이저 2종류가 있다.
어떻게 퍼지나?
천연두균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적은 양으로 공기를 통해 쉽게 감염된다. 천연두에 감염된 사람의 타액등을 통해 감염이 확산된다.
증상은?
감염기간은 천연두균에 노출된 이후 12시간이다. 고열, 피로, 고통을 수반하며 2주내에 사망에 이르게 된다.
치료법은?
현재로서 치료법은 없다.
예방은?
백신투여
출처 :
미국질병예방센터(CDC)
1. 역사와 문명을 뒤바꾼 천연두
일반 백성들의 저승사자로 군림해 왔던 다른 전염병과 다르게 천연두는 나라의 통치하는 왕과 황제들의 저승사자로 군림해 왔습니다. 이집트와 전쟁을 하던 히타이트 왕과 왕자, 명상록으로 유명한 로마 황제 아우렐리우스, 이슬람의 칼리프 아바스 알 사바, 영국의 여왕 메리 2세, 러시아 황제 표트르 2세, 프랑스의 황제 루이 15세, 6세에 청나라 황제가 되어서 18년간 중국 통일의 대업을 이루고자 했던 순치 황제 등도 모두 이 병에 걸려 죽었습니다. 그리고 이들 통치자들을 데려 갈 때 마다 한 나라와 제국의 운명이 바뀌었고, 그에 따른 세계사의 흐름이 바뀌고 문명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BC 1157 이집트 20대 왕조 람세스 5세
BC 1350 히타이트 왕 Suppiluliumas I
AD 180 로마 황제 아우렐리우스 Marcus Aurelius
754 아바시드 칼리프 아바스 알사바 Abu-al Abbas
1368 버마 국왕 Thadominbya
1520 아즈텍 황제 Ciutláhuac
1534 시암 임금 Boramaraja IV
1582 쎄일론 왕, 왕비, 아들
1646 스페인 황태자 Baltasar Carlos
1650 영국 오렌지 공 William II와 부인 Henrietta
1654 오스트리아 황제 Ferdinand IV
1654 일본 천황 Gokomyo
1661 청나라 순치 황제 Fu-lin
1694 영국 여왕 Queen Mary II 32세 요절
1700 이디오피아 국왕 Nagassi
1709 일본 천황 Higashiyama
1711 오스트리아 신성로마제국 황제 Joseph I
1724 스페인 국왕 Louis I
1730 러시아 국왕 Tsar Peter II
1741 스웨덴 여왕 Ulrika Eleanora
1774 프랑스 국왕 Louis XV
물론 천연두에 걸렸던 통치자들이 다 죽었던 것은 아닙니다. 운 좋게 천연두 저승사자로부터 살아났던 사람 중에 가장 유명한 사람은 엘리자베스 여왕과 아브라함 링컨 입니다. 세계사에서 이들 두 사람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인지를 감안해 본다면 천연두가 세계사에 미친 영향이 얼마나 지대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1562년 엘리자베스 여왕 천연두 감염
1863년 아브라함 링컨 미국 대통령 감염
2. 천연두 역사의 발자취
천연두는 인간의 역사가 시작 하면서 나타났고 인간의 역사와 함께 해 왔습니다. 인류 역사상 전쟁과 다른 전염병으로 죽은 사람들을 모두 합친 것보다도 더 많은 사람이 천연두 때문에 죽었으며 지금까지 약 5억 여 명이 이 질병으로 희생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천연두가 인간의 역사에 남긴 발자취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3,000 ~ 4,000년 B.C. 아프리카에서 첫 발생 추측
1350년 B.C. 이집트와 힛타이트와의 전쟁
500년 B.C. 이디오피아->이집트->그리스->페르시아
395년 B.C. 리비아 -> 시리아
250-243년 B.C 전국시대 말기 중국 천연두 첫 발생
AD 165-180년경에 로마제국의 쇠퇴의 첫 시기
452년 로마 관문에서 훈족 천연두 창궐
580년 황제교황주의 동로마 비잔티움에서 대발
583년 중국에서 한국으로 전염
585-87년 한국에서 일본으로 전염
710년 아랍에서 스페인, 마우리타니아로 전염
1241년 아일렌드에 천연두가 처믕 발생
1257년 아일렌드에서 덴마크로 전염
1438년 파리에서 5만명 사망
1507년 신대륙 히스파놀라 섬에서 첫 발병
1520년 히스파놀라섬에서 멕시코 전염
1524-27년 멕시코에서 페루로 전염
1545년 인도 고아 지역에서 8천명의 인도인 사망
1576년 아즈텍 통치자 사망
1614년 이집트, 터키, 페르시아에서 창궐
1619년 칠리 5만명 사망
1660년 브라질 4만4천명 인디언 사망
1707년 아일렌드에서 환자 1만 8천명중 5천명 사망
1849-50년 인도 칼쿠타 6천명 사망
1856년 러시아 10만명 사망
1865년 인도 라호레 7천명 사망
1870-71년 프랑코-프러시아 전쟁 발병 3만명 사망
1871-1872년 독일 국민 16만 2천명 사망
1871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2천명 사망
1907-1908년 일본 고배에서 5천명 사망
1908년 리오 디 자니로에서 6천 5백명 사망
1918-1919년 필리핀에서 6만4천명 사망
1939년 영국에서 마지막 천연두 발생
1960년 중국에서 마지막 천연두 발생
1971년 남미에서 마지막 천연두 발생
1974년 인도 북동쪽에서 1달간에 만명 사망
1977년 소마리아 에서 마지막 천연두 환자 발생
1980년 천연두 박멸 선언
바이블코드에도 나타난 천연두
바이블코드는 구약의 모세5경을 바탕으로 한 히브리어 성서에 숨겨진 암호를 뜻하는데 이미 97년에 바이블코드가 국내에 번역되어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2003년 11월 바이블코드-2 가 국내에 또한번 출판되어 다시한번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히스토리채널에서 올해 보여준 바이블코드101이라는 프로그램은 2001년에 제작되었는데 중간을 조금 지나서 눈에 띠는 화면이 있어서 캡쳐를 하였습니다.
인류최후의 날 - 천연두라고 되어있는 화면이 지나가고있었습니다.
(Smallpox in the end of days 인류최후의 날 천연두)
바이블코드 화면캡쳐 - 히스토리채널 방영 제작년도 : 2001 러닝타임 : 60 분
『동의보감東醫寶鑑』 「소아과小兒科」篇
▶ 매화(꽃)를 복용하면 두창이 나오는 것을 면할 수 있다. 음력 12월에 매화(꽃)를 채취하는데 많고 적음을 구애받지 말고 응달에 말려서 가루를 낸다. 꿀로 감실 만한 크기의 환(알약)을 만들어 매번 1환씩 좋은 술로 녹여 먹으면서, ‘태을구고천존’(太乙救苦天尊)을 일백번 외우면, 묘하기가 말로 다할 수 없다
※ 감실(i實): ‘가시연밥’을 한방에서 이르는 말. 세끼손가락 한마디 크기 정도.
※ 종행(種杏): 『만병회춘』(萬病回春)의 저자 공정현( 廷賢, 1522∼1619, 明)이 쓴 『종행선방』(種杏仙方)을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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