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 깨고 언락도 거의 다 해서 업적 하나 심심해서 해봤습니다.
업적 10개 가량은 일부러 노리지 않으면 안될 거 같더군요.
99 업적이 하나 있고, 그 뒤에 999 업적이 하나 더 있습니다.
2. 하고 보니 여러가지 조합으로 가능할 듯 한데, 제가 했고 그나마 쉬운 조합이 있어서 그거로 소개합니다.
[캐릭터]
전사캐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단검이랑 독쓰는 도적캐로도 할수 있어뵈긴 하는데, 괜히 어려운 도전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카드]
필수 카드
Barricade : 원래 사라지는 블럭을 사라지지 않고 계속 쌓게 해줍니다.
코어 카드
A. Armaments : 방어 얻고 한장 업글해주는 카드
단, 가능하면 업글 버전 카드가 좋습니다. 손패 모두 업글이 되서 빨리하기 좋거든요.
B. Dual Wield : 손패 중에 어택, 파워 카드 한장을 복사해줍니다
이 역시 업글버전이 좋습니다. 두장을 복사해주거든요. 위의 카드가 필요했던 이유입니다.
이거 업글 버전이 있으면 위의 카드가 없어도 되기는 하지만, 빠르게 하려면 둘다 있는 게 좋습니다.
C. Metallicize : 턴이 끝날때 디펜을 3씩 줍니다.(업글 버전 4)
결국 이게 핵심입니다. Armaments로 B, C를 둘다 업글한 뒤에
Dual로 Metal을 복사해서 이걸 쌓습니다.
스샷에서는 제가 실수해서 메탈을 20만 쌓았는데, 아마 더 쌓았으면 더 빨리 했을 거 같습니다.
(기억이 안나는 데, 실수로Exhaust한 듯 - 카드 태우기)
좋은 카드
D. Power Through : 2 상처 카드를 손패에 넣고, 대신 15블럭을 얻습니다.(업글 20블럭)
이 녀석도 턴 돌리면서 업글한뒤, 계속 써주시면 됩니다.
E. Second Wind : 논어택 카드를 모두 태워서 한장당 5씩 블럭 줍니다.(업글 7)
D를 쓸거면 이게 같이 있는 게 좋습니다. 생긴 상처 카드를 이걸로 계속 태워줍니다.
[성물]
성물은 사실 크게 꼭 있어야하거는 건 별거 없기는 하지만, 굳이 선택하자면
한턴당 에너지 하나씩 더 쓸 수 있는 성물 하나 쓰는 게 편합니다.(원래 3)
굳이 꼽자면 1덱스(디펜 추가로 올리게 해주는 스탯) 주는 이상하게 매끈한 돌 정도.
디스카드(카드 버리기, 태우기가 아님)하면 3블럭 주는 성물도 있기는 하지만, 제가 짠 방식에서는
태우기만 쓰고 디스카드를 쓰지를 않아서 필요가 없었습니다.
일반 성물 중에는 그냥 이상하게 매끈한 돌 정도만...
나머지는 래어거나 보스 성물이어서 일부러 하기도 어렵거든요.
에너지 남으면 다음턴에 남겨주는 아이스크림콘은 엄청 좋은 성물이지만 레어라서요-_-;
정리하자면
A. 에너지 한개 더 주는 유물(이건 플레이 중에 엥간하면 하나 먹게 됩니다)
B. 이상하게 매끈한 돌(상점에서 있으면 구매하시거나, 사실 없어도 아무 지장 없습니다. 빨리할 수만 있을 뿐)
[포션]
저는 안썼지만 덱스물약 쓰시면 빨리하기는 좋을 거 같습니다.
[도전할 맵]
2층이 좋습니다. 1층은 필요한 카드랑 성물 모으시는 게 좋고, 3층에서는 이거하다가 삑사리나면 막보에 못가는 수가 생기기 때문에요
[도전할 몹]
여러가지 있는데, 제가 선택한 기사+법사 몹이 제일 무난해 보입니다.
다만, 아무거나 도망치는 도적몹 정도 아니면 엥간하면 다 됩니다.
저 몹을 제가 선택한 이유는 데미지가 약하고 구성이 단순한 몹이어서 입니다.
기사만 정리하고 나면 법사는 힘을 가끔 올리며 좀씩 데미지가 쎄지기는 하지만, 애초에 법사라 약합니다.
계속 힘 올리지 않게 중간 중간 한두대 치셔서 힐을 강요하시고, 계속 디펜 쌓으시면 됩니다.
3. 후기
이미 한 50시간한 거 같은데, 사실 사고도 안한 게임들에 비하면 이미 본전은 뽑은 거 같네요.
도전과제는 사실 다 둘러보니까 대부분 다 할 수 있는 방법이 보이는 편이긴 합니다.
오히려 다른 게임 도전과제에 비하면 올클이 좀 쉬운 부류인 거 같네요.
캐릭 중에는 사실 전사가 도적에 비해 좀 쉬운 거 같습니다.
전사는 카드 언락 다 하기도 전에 금방 막보 잡았고, 도적은 독 안쓰는 던지는 단검(shiv) 도적으로 해볼려고 했는데 오래 걸리더군요-_-;;;
(독 쓰면 쉽습니다만;;)
다른 게임 하다가 패치 조금 되면 다시 할까 합니다=_=;;;
저번에도 추천했지만, 얼리치고 정말 혜자게임입니다. 일어나 중어는 번역이 들어간 거 같던데(제작사 번역 디스코드 보니까), 국내에서 능력자분이
손대주셨으면 하는 생각이 크네요 크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