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불친절주의
이 글은 하이큐 애니메이션 1기, 만화책 8권 분량을 이미 접하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에 한해 스포일러가 존재합니다.
하이큐를 아직 접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이큐가 어떤 애니메이션인지 아시고 싶으시다면 이전 영업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오바죠사이 고교
두 번째 학교로 소개해드리는 아오바죠사이 고교는 카라스노 고교와 같은 미야기 현 내에 위치한 고등학교입니다. 별명은 세죠, 세이죠이고 보통 현 내 가장 완성도가 높은 팀으로 꼽힙니다. 현 내에서 베스트 4에 항상 꼽히는 강호교이나, 전국대회 출전 경험은 없습니다. 특징으로는 카게야마, 쿠니미, 킨다이치가 졸업한 학교인 키타가와 다이치(제1)중 출신들이 많이 가는 학교입니다.
1기에서는 연습 경기때 오이카와의 부상으로 야하바 세터 체제에서 2:0으로 이기고, 인터하이에서 오이카와 세터 체제에서는 2:1로 집니다. 인터하이 에피소드는 원작을 안 본 분들에게 설마 애니메이션 끝인데 지겠어?라고 생각한 모두의 뒤통수를 후려친 그 에피소드 되겠습니다. 근데 그런 팀이 결국 시라토리자와에게는 져서 전국대회는 못갑니다. 영원히 고통받는 파란색 유니폼...
아오바죠사이는 카게야마가 라이벌로 생각하는 오이카와의 팀으로 등장합니다. 1기에서도 사실 카게야마와 오이카와의 개인 대 개인(또는 카게야마&히나타 대 오이카와)으로 맞부딪힌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2기의 관전 포인트는 이 대결 구도가 어떻게 진행될지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라스노가 과연 아오바죠사이에게 복수할 수 있을지, 시라토리자와에게 아오바죠사이가 복수할 수 있을지 역시 주요 포인트 되겠습니다. 사실 이 두학교는 대전 상으로 안 만날 수도 있긴 하지만 스포일러는 하지 않겠습니다. 만날까요오 안만날까요오
킨다이치 유타로(1학년, MB)
카라스노 천재 세터인 카게야마, 같은 팀 스파이커 쿠니미와 같은 중학교 출신입니다. 그런데 카게야마와는 대놓고 반목할 정도로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보통 카게야마 중학 시절, 쿠니미 등장 컷, 이와이즈미가 설명하거나 북돋아주는 컷에서 같이 나와서 의외로 등장 빈도는 많습니다. 그 강호교에서 1학년 때부터 들어가자마자 레귤러로 뛰고 끝까지 잘 교체되지 않는 것을 보면 실력 하나는 확실한데 능력이 부각되지 않아 슬픈 캐릭터... 사실은 비중 자체가 너무 적어서 부각될 여지도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2기에서는 더한 안습비중이 될 것 같습니다.
쿠니미 아키라(1학년, WS)
카게야마와 같은 학교를 나왔는데 대놓고 반목하지는 않지만 마음속으로는 열심히 깝니다(..) 등장 빈도는 낮은 편으로, 재능은 있으나 최선을 다하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카게야마는 쿠니미에게 "너 잘하는데 왜 열심히 안하는거야"라고 할정도로 재능은 충만합니다.(줄여서 재능충) 2기에서는 1기보다 더 못한 비중을 차지할 예정...
야하바 시게루(2학년, S)
1기에서는 공기 중 공기였다면 2기에서는 경기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1기 연습 시합에서 세터로 경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움직이는 모습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던 통편집을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리는 캐릭터지만 이제는 경기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더불어 말하는 모습마저 한 장면밖에 그것도 변태로 나왔다... 나오지 않았던 1기와는 다르게 말하는 것도 몇 장면 나옵니다...만 비중은 여전히 안습합니다. 물론 1기보다 훨씬 비중있게 나옵니다. 2기에서는 멋있어지고 경기도 뛰는 야하바가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쓰는 것 깜박해서 고멘네...
이와이즈미 하지메(3학년, WS)
아오바죠사이에서 주장마크는 오이카와가 달고 있지만 사실 경기 내에서는 가장 주장같은 이와이즈미입니다. 자세히 보면 팀을 북돋는 역할은 이와이즈미가 다 합니다. 오이카와는 대기시간에 눈을 감고 있으니까요... 실점을 해도 이와이즈미가 "우리도 득점 잘 하고 있어"라던가 상대방의 브레이크(서브권이 있는 상태의 득점, 즉 연속 득점)를 저지하고 "이것으로 만회했다"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실질적 주장 같습니다. 글씨도 성격도 멘탈도 좋은 이와이즈미! 세죠의 에이스인만큼 2기에서도 활약하는데 그 활약상을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오이카와 토오루(3학년, S)
세죠는 사실 오이카와를 위해 존재하나?!란 생각이 들 정도로 세죠의 모든 비중을 다 가져가버린 캐릭터입니다. 물론 이런 오이카와도 사실 카게야마의 대칭점을 위해 존재하는 캐릭터... 1기에서 천재 카게야마와 괴동 우시와카를 만나 좌절하는 모습, 그리고 이와이즈미의 말을 통해 멘탈적으로 극복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2기에서는 그 일화가 좀 더 자세히 나옵니다. 저는 솔직히 오이카와의 어그로를 능숙히 끄는 성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캐릭터였는데 해당 에피소드를 보고 진짜 멋잇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한 2기에서는 분량이 어찌 끊길지 모르겠습니다만 예상대로라면 이와이즈미와의 파트너쉽이 한 번 더 조명됩니다. 1기에서 이와이즈미가 오이카와를 받치는 형태였는데 2기에서는 어떻게 재조명될까가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신 캐릭터
쿄타니 켄타로(2학년, WS)
아오바죠사이에도 신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근데 성우 캐스팅이 왜 아직도... 이 캐릭터는 설명을 하는 것 자체로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원작에서 떡밥을 뿌리고 회수하지 않은 (현재까지) 유일한 캐릭터이므로 앞으로가 매우 기대되는 캐릭터입니다. 이 캐릭터가 어떻게 나오냐구요? 2기를 기대하세요!
2편을 마칩니다.
cf) 니시노야 유우, 스가와라 코우시 등 인명 연음 표기는 제가 연음 표기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 맞춤법에 맞게 니시노야 유, 스가와라 코시로 사용합니다.
1차 수정 : 가독성을 위한 짤방 위치 수정, 마무리 문구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