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공격력 구조를 한번 봅시다
블록버스터!
스킬사용시 손에 벽돌을 들고 코앞에 있는 적을 후려갈깁니다. 그 공격이 성공하면 파펀이 팍! 터지면서 좀 더 넓은 범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최초 후려갈기는 공격은 물리 퍼센트 데미지, 공격성공시 터지는 파편은 마법 고정데미지 입니다.
독왕의 짬뽕컨셉에 어울리는 데미지 형식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면 뭔가 식상합니다.
그래서 조건부 데미지 증가를 달아줍니다. 백어택 공격시 공격력이 무려 300%!!!
우와 ㅋㅋㅋㅋㅋ
근데 백어택으로 쳐서 데미지 증가를 받아야 다른 상위권 딜러 기본기 데미지 비슷하게 나옵니다.(그정도도 안나오던가...??)
자 그럼 백어택을 어떻게 때리냐
격투가에겐 아주 훌륭한 훔쳐배우기 스킬 '넥스냅'이 있습니다. 넥스냅을 사용하면 몹을 자동으로 뒤로 돌려버리죠! 그 후에 블록버스터를 쓰면 됩니다.
기본기 하나 쓰자고 결장 뛰어서 브론즈2 찍은다음 훔쳐배우기로 sp 펑펑써서 넥스냅을 찍어야합니다. 굳ㅋ
아니면 기절을 걸어서 뒤로 간다음 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데 기절을 걸려면 블록버스터를 때리거나, 정크를 때리거나, 블록봄을 때려야합니다.
정크는 기절거는동안 내가 못움직이고 블록봄은 쿨타임이 50촙니다.
그럼 블록버스터로 기절을 걸어야하는데 블록버스터 쿨이 6초고 스턴쿨도 6촙니다.
다음 블벅때릴때 이미 스턴풀려서 몹이 나를 봄 ㅋ굳 ㅋ
그냥 보통 사냥할땐 백어택 칠 상황이 거의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그럼 다음 짬뽕스킬
일발화약성!
스킬사용시 훅으로 주변몹에 피해를주고 한마리를 잡아올려서 화약을 터뜨려서 좀 더 넓은범위에 피해를 입힙니다.
훅은 물리 퍼센트 데미지, 폭발은 마법 퍼센트 데미집니다. 화상은 옵션을 보니 뭔가 이상합니다. 상태이상 공격력 설명이 없어요
그렇습니다. 화상은 걸리는데 데미지는 없습니다. 화상지속시간이 제법 길죠? 다른스킬쓸때 뽀나쓰나 받으라는 겁니다. 굳.
일발 역시 여기서 그치면 뭔가 섭합니다.
적에게 걸린 상태이상 1개당 공격력이 45%씩 증가!!
우와 ㅋㅋㅋ
독왕이 기본기로 걸수있는 상태이상은 블벅 기절, 헬터 암흑, 히든스팅 출혈+둔화+중독, 일발 화상 입니다.
기본기 상태이상에 보면 뭔가 멋져보이는 스킬이 하나 있습니다.
히든스팅! 상태이상 3개를 한방에 걸어줍니다. 와 ㅋㅋ 진짜 멋진 스킬입니다.
근데 그래서 그런지 데미지가 아주....어휴 로우킥이 더쎈듯?
암튼 쿨타임이 짧은편인 일발화약성을 쿨마다 상변보너스 제대로 받으면서 빵빵 터뜨리려면 히든스팅이 거의 무조건적으로 따라와야합니다.
히든스팅이 없으면 일발 쿨마다 돌리면서 상변보너스 다 받는게 매우 힘들어지는데다 시간낭비가 심해지죠.
여기서 또 sp가 추가로 날아갑니다.
근데 상변보너스 받고 크로니클 세팅까지 하면 세긴 셉니다. 이중투척옵션으로 범위도 상당히 넓어지구요.
좁은맵은 몹 한방에 다맞추는게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잡은몹을 훨훨 날려버리고 폭발 중심점 기준으로 다른몹도 조금 날아가면서 모아논 몹이 퍼진다는거...
자 다음 짬뽕스킬
원래는 충격파 물리 공격이 없는 순수 마법공격 스킬이었던 베놈마인
패치를 거듭하다가 땅 때리는곳에 충격파 물리 공격을 하는 기능이 붙었습니다.
정면으로 지뢰를 깔고 땅을 치면서 하나씩 터뜨립니다.
지뢰가 터지면서 나오는 독기둥은 마법 퍼센트데미지, 땅을칠때 나오는 충격파는 물리 퍼센트데미지 입니다.
베놈마인도 역시 조건부 데미지 증가 옵션이 있는데요. 비교적 쉬운조건, 아무 상태이상이나 걸려있으면 30%가 쎄집니다.
독바르기를 항상 걸고 있기 때문에 몹은 항상 중독상태라 무조건 30%증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건이 쉬워서 증뎀이 적습니다.
저 충격파 데미지를 마공으로 안해주고 왜 물공으로 해줬는지는 아직도 이해가 안가지면 어쨌든 줬으니 감사하게 씁니다.
참고로 지난번 밸런스패치때 마법데미지는 그대로고 충격파 물리데미지만 상향받았습니다.
마공스킬이고 마공독왕의 밥줄스킬인데도요 ㅋㅋ
자 다음
짬뽕류 甲
짬뽕 끝판대장 스킬이 나왔습니다.
맹독일발!!
물리퍼+고뎀, 마법퍼+고뎀, 상태이상뎀, 조건부증뎀, 기본무속성스킬인 독왕인데 자체암속성!
스킬옵션 보자마자 스킬 만든놈 머리통 열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습니다. 저게 제정신으로 만든 스킬옵션인가???
일발과 거의 동일한데 맹일발은 잡불 건물형을 제외한 모든 몹을 다 잡을수 있습니다.
잡아올리면 장시간 잡고있으면서 주변 몹을 끌어당깁니다. 근데 이 몰이기능이 봉선이 스킬만도 못함. 멍하니 서있는몹 아니면 안당겨진다고 보시면 됨
범위도 좁고....홀딩용으로 쓰거나 란개2번방 들어가서 구석에 집어던지는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이외에 짬뽕스킬은
2차각성 나온다 할때 설마설마 했는데
역시 뇌오플은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2차각성 스킬 까지 짬뽕으로 내줍니다.
물리공격 하나 마법공격 하나 내줄 생각은 못했던거냐 뇌오플아...
더 이해가 안가는건 저 중독데미지
저거뭡니까?? 독바르기 때문에 공격력없는 중독은 필요없는데 도대체 왜 저딴 중독데미지를 넣어준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심지어 지속시간도 짧고 독레벨도 독바르기보다 낮음.
뭐 암튼 대충 독왕 스킬 구조가 저러합니다.
순수하게 한쪽으로 치우친 스킬은 물공에 히든스팅,마운트/크발, 그킥, 정크스핀, 블록봄 이 있고
마공에는 천라지망,독무가 있습니다.
독문무공도 시전시 마법충격파와 공격시 독사데미지조금 주는게 마공이긴한데 그냥 물공스킬이라 보면 됨
다른 하이브리드 처럼 한쪽으로 몰아서 찍을수도 없는게, 사냥에서 필수적으로 써야하는 스킬들이 물/마공 다 섞여있음
대충 물/마공의 구분은 그킥+정크 위주냐 베놈or일발 위주냐일뿐 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이런 개짬뽕 캐릭을 과연 뇌오플이 어떻게 손을 볼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