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사가 대규모 패치를 해서
많은분들이 성전사로 넘어올꺼라 예상됩니다.
그래서 지금나온 패치를 보고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유용하게 쓸수 있도록 스킬을 짜봅니다
처음 성전사를 선택할 때 고민이 많이 되셨죠?
성전사는 다른캐릭과 다르게 무기(방패)가 캐릭터를 설계합니다.
패치전 예칼 규탄무한트리와 흰바다매, 제캉을 이용한 축방트리가 가장 성행했습니다. (샷건이 약간 뎀지가 하향먹어 주춤하던시절)
패치로 인해 예언의 칼이 한놈한테 밖에 안되고 아카라트용사-활기가 쓰레기가 되면서 고인이 되었습니다.
흰바매와 제캉은 여전히 좋은 옵션의 아이템이나 가장 휼륭한 시너지인 축복받은방패-산산조각이 반토막 났습니다.
고로 적어봅니다.
디아3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은 바로 ??피해 입니다. 이걸 활용해봅시다.
현제 이대로 넘어온다면 성전사의 셋팅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속성별로 할 수 있도록 구분해놓는것이 편할것 같습니다.
신성 >>>화염>=물리>>>>>>>>>>번개
(냉기 축망도 있지만 이건 패스)
요런 순서대로 강력합니다. (제생각입니다만 다를수도 있으니 양해부탁)
1번째 신성
1-1 악의 운명(하늘의분노 빛줄기 두개 추가), 지옥뼈(패치로 천부의힘[양손무기]착용시 뎀지증가) 로 인한
하늘의분노-천상의 화염을 이용한 샷건 셋팅입니다. 이건뭐 너무 유명해서 성전사 안해보신분들도 다 아실듯 합니다.
1-2 악의 운명, 애블리집사방패(하늘의분노 쿨감소) 를 이용한 셋팅입니다. 다른룬을 쓰더라도 빛줄기가 2개 더 나오고 하늘의분노- 갈라지는 분노를 쓸경우 빛줄기가 5줄이 됩니다. 요개 패치로 원래 한놈한테 한개씩 들어갔는데(안모임) 이게 뭉친다고 합니다. 내일 패치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하늘의 분노-축복받은땅이 3줄기가 나오면 장판이 죄다 중첩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추천아이템은 악운,지옥뼈,애블리집사방패, 아크칸셋, 크림슨셋트, 왕실 등입니다.
쿨감을 챙길수 있는 부분에서 최대한 무조건 쿨감을 챙기셔야 거의 무한으로 아카라트용사를 돌릴 수 있습니다.
아카라트용사-힘의헌신을 맞춰놓으면 샷건을 평타로 쓸수 있습니다.
2번째 화염
휩쓸기공격-불꽃휩쓸기(도트뎀이 중첩으로 바뀜)의 상향으로 인해 용광로와 시너지가 매우 뛰어납니다. 거기다 신성화-부서진대지가 적중시 계수로 바뀌면서 엄청난 시너지로 되었습니다.신성화-부서진대지를 쓰게되면 어느정도 딜도되고 의외로 잘버팁니다. 아카라트용사-화염의심판도 3초동안 300프로 가량의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아직 확인을 못해봐서 중첩이 된다면 개사기지만 그럴일은 없을듯 합니다.
방패가격-뭉개기가 화염으로 변경되면서 새로운 화염트리의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우리들의 친구 잉걸블외투(화염공격의 자원감소)와 파이어모렐로(방패가격의 자원감소)의 시너지가 상당해졌습니다.
거기에 크림슨셋 까지 낀다면 금상첨화겠네요..
그리고 마수(화염피해)라던가 막시무스(화염피해,악마소환)는 디아3에서의 최고의 화염피해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템이죠..
즉 고로 셋팅하기가 참 편합니다.
여기에 천상의주먹-천상의뇌우 또한 화염피해로 변경되면서 어둠빛(자신의 위치에 40~60확률로 천상의주먹시전)무기를 착용하고
우리들의 친구 잉걸블, 마수 등을 착용할 수 있는 여건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포격-전멸,지뢰밭 이 두개의 룬이 화염으로 변경되면서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군마질주가 상향되면서(군마질주를 쓰자마자 쿨이 돌아감)
군마질주-악몽 룬을 활용하여 무기중에 적토마(군마질주시간 2배)가 있으면 거의 무한으로 군마질주를 사용가능하게 변경되면서
보통 큐브런에서 성전사의 기동력이 십분 활용될꺼라 생각합니다.
성전사의 화염피해를 담당하는 쪽이 대부분 상향을 먹어 다양하게 연구해봅시다.
3번째 물리
다른쪽이 너무나 상향을 먹어 주춤해 보이지만 이 계통 또한 대단한 물리계통입니다. 물리의 대표격은 포격인데 그중 전멸,지뢰밭은 화염으로 정밀타격은 신성으로 바뀌어서 쓸룬이 별로 없습니다. ㅜ.ㅜ
허나 방패가격-짓이기기가 물리로 바뀌면서 (방패가격-방패십자가도 물리로변경) 일단 쓸스킬은 생겼습니다.
이게 뎀지가 미쳤음 ㅡㅡ 거기에 파이어모렐로를 착용할 수 있고요..
그리고 결사대가 상향을 먹어서 결사대쪽으로 뎀지를 꾸리면 될것같습니다. 바로 결사대 돌진 스킬들이 최대히트수가 풀려서 최고의 핫플레이스 기술이 되었습니다.
즉 결사대-방패돌진이 지정한 위치까지 원래는 1히트였는데 그게 히트수 제한이 풀리는 겁니다.
거기다가 더 무서운점은 부두술사의 돌진좀비-좀비곰 스킬이 벽을 등지고 사용하면 일직선으로 날라가는데 결사대-방패돌진이 이게 된다는 겁니다.
거기다 진노 소모도 30으로 적당하고요
그리고 결사대-군마쇄도는 적을 너무 밀쳐서 파티플에는 조금 별로일듯 합니다.
물리는 바로 방패가격-짓이기기 와 결사대의 상향으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4번째 번개
일단 조롱-전격축척이 약간 하향을 당했습니다.
번피는 대부분 새퍼의망치(번개피해)를 들면 시작하는데요..
일단 징벌-분노(극확 15%)의 번개피해가 가장 눈에 띄네요.. 징벌-분노 효과 키고 축망이나 천주를 쓰면 되겠습니다.
정의-전격파열, 천상의주먹-균열, 축복받은 망치-천둥강타 인데요. 전부 상향을 먹었으니 쓸만합니다.(축망은 매우상향)
거기에 천벌의검-천둥구름이 대폭 상향을 먹었고 천벌의검-신속한강화 가 번개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만.
천벌의검 뛰어오를때=DPS하락 이걸로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약간 쓰기에 꺼려지는 기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허나 기술데미지는 매우 준수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하늘의분노-넌못지나간다 가 신성에서 번개로 변경되어서 번개피해를 주로삼는 성전사도 하분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번개 계통은 디아2의 망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권해드리는 스킬트리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개 더 소개해드릴 성전사는
적중시 옵션을 가지는 매우 준수한 무기들(우레,메피[증오의조각],오딘 등)을 가지고 극 공속셋팅을 하여 적중시 옵션을 발동하여 사냥하는 스킬트리가 남았네요. (이걸보고 질딘이라고 하던데 맞나 모르겠네요)
열정(한손무기장착시 공속15%, 쿨감15%), 광신(징벌,베기,강타,정의공격시 공속15%), 아카라트용사-급속(공속15프로),
징벌-기민함(징벌효과시 공속 15%) 베기-열의(공속증가) 등으로 무기빨로 싸우는 성전사입니다.
마치면서...
힘드네요 쓰는데 40분 걸렸네요.
이번 패치가 이미 셋팅이 끝난 규탄의 아카라트용사(활기룬하향)들에게는 하향으로 다가왔지만
한개의 기술로 모이는건 저도 싫어하고 블리자드도 싫어하고 앞으로의 미래도 없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성전사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었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