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리진 액세스를 구독한 뒤, 매스이펙트 123, 데드스페이스 3와 크라이시스2를 중하옵에서 40~60프레임정도로 쌩쌩하게 돌렸기에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게임 실행시 Razor Cortex로 최적화한 뒤 플레이하며, 360패드로 플레이)
먼저, 배틀필드 3를 설치하고 플레이한 결과, 최하옵에서 평균 20~30프레임 가량 나옵니다. 저는 워낙 막눈이기에 게임 진행에 별 무리없이 즐겼습니다.
PC에서 컨트롤러 사용 시, 360패드 레이아웃을 지원 안해줘서 패드 + 키보드 + 마우스 세 개를 제때제때 두들겨야 게임이 진행됩니다.
중후반부에, 주인공이 동료와 함께 뛰쳐나와 지하철로 점프하는 장면에서 까만색 화면에 무한로딩 시작합니다. 웃긴건 총을 쏘면 총소리도 나고, 지하철 소리도 생생합니다. 검색해보니 유사한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았지만, 답변은 죄다 '그래픽카드 업글해라, 사양이 낮아서 그렇다, 오리진 복원해라' 이네요. 질문하는 측과 답변하는 측은 서로의 상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것 같았습니다. 아무리 용을써도 해결이 안되 걍 삭제했습니다.
다음은 배틀필드 하드라인입니다 user.cfg까지 동원해도 프레임이 처참합니다. (평균 10~20) 그래도 불살 플레이하면서 나름 재밌게 진행하고 있었는데...
심각한 버그가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시간의 절반 이상가량 아무리 적을 쏴도 피격이 안됩니다. 히트마크 + 피가 튀고 죽어야 하는 녀석들이, 완전 무적입니다.
몇 번을 껐다켜면 딱 한번 총을 맞출 수 있을 때가 옵니다. 겨우 넘어갑니다. 이벤트씬이 아닌 경우 몽둥으로 때리면 제압할 수 있습니다.
결국 오늘 클리어하긴 했지만, 당황스럽네요. 버그도 컴사양을 타는건가? 이 버그도 뚜렷한 해결법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