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허크 린 카이 듀벨라 등등에 비하면
멀고멀었지만ㅡ
한창 마영전 재밌게 하다가 급 접은 게
지그린트 뷔제 카단 때문이었거든요.
무슨 방패로 막고치는 캐릭터가
손쓸 수가 없는 패턴만 남발해대서..
(가드불가패턴을
장판으로
그것도 다단으로 더럽게 날려댐)
심지어 검시타는 퓨리
창시타는 이속이 빨라져서 장판밖을 벗어나는데
방어컨셉이 오나는 헛되이 구르기를 하다가 끔살...
근데 이제 '퍼가를 하면 가불기 가드 가능'이 되면서
가드컨셉을 잘 살리게 된 것 같아요.
퍼가 아니고 단데기면 그냥 맞으니까
나름 리스크와 컨도 살렸고.
카운터 대미지 올리면
2타 카운터가 아마킥이랑 배율이 똑같아지더군요ㄷㄷ
시즌 1레이드는 이제 쾌적하게 돌 수 있더군요 ㅎㅎ
특히 검오나는 헬팟의 구원자로 활약할때가 쾌감이..
(라이노토스에서 양산 아리샤들 죽어나가고
70렙 넘은 카이 린도 죽어나가는 상황에서
홀로 카운터터터터터로 딜량 47퍼를 뽑을때...크으...)
제일 좋아하는 레이드는
라이노 콜루(불방귀 카운터 빵빵)
엘쿨루스(하 그놈의 메테오 이젠 두렵지 않다!)
그리고 카단도 이젠 돌만해졌고..
(각성후 장판검기도 가드 후 빵빵!)
다만 시즌2레이드들은 아직 미묘하네요.
좀비타임 덕에 14k로도 길팟으로 구경갔는데
라키오라는 공격패턴이 영 안나와서 카운터 치기가
힘들고ㅡ그나마 장판은 피격이펙 없이
대미지만 들어옴....
크라켄은 아직 동작이 구분 안돼서....
근데 몸딜아니고 다리면 가드타이밍만 잘 잡으면
좀 할만할 것 같더군요.
그밖엔 죽신이랑 그 불사자?같은애(스포라 이름안말함) 가봤는데요 죽신은 그나마 패턴이 좀 보이는데
불사자는 한 번밖에 안가봐서..ㅎ
근데
복병이 있었으니
린이나 허크 카이 벨라등의 이펙트가 너무 화려해서
애들 모션이 안보여요 ㅡㅡㅋ
애가 2타공격인지 3타공격인지 보고
2타에 카운터인지 3타에 카운터인지 결정해야하는데
린 개화 파파차파파ㅏ차차차
카이 뭔지 모르겠는데 펑펑펑퍼퍼퍼펑
듀블벨라 당신의 딸이 돌아왔소 제우스!
허크 뭔지 모르겠지만 으아차으아오타처우아와아
아 좀.....안보이잖아!
마영전에도 던파처럼
파티원이펙트 간소화가 필요합니다.. 레알..
특히 허크는 카운터칠라고 가드하면 공격모션을
끊어버리더군요..ㅂㄷㅂㄷ.....
여튼 그래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ㅎㅎ
몇가지 개선을 바란다면...
1.스매시 리치 상향....리시타랑 피오나는
요즘 캐릭들 대비 리치가 너무 짧아요.
근데 몹들은 점점 돌진거리가 길어지고 있음....
맵도 점점 넓어지고...몬스터 뒤꽁무니 쫓아다니기만 하다가 게임 끝...
Sp스킬 방패돌진 말고 추가된 짧은 돌진도
쿨이 너무 길고....평타 이동거리랑 스매시 리치
상향좀 해주면 좋겠네요.
아니면 무적시간 없어도 좋으니 구르기 대신
이동용으로 쓸만한 회피기를 하나...
2.가드로 공격동작 캔슬좀....
린을 해보니 신세계더군요. 모든 공격이
회피기로 캔슬이 됩니다.
그냥 주기 뭐하면 패시브 하나 만들어서
Ap투자시 좀더 신속한 캔슬 가능
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햄오나들도 햄풍기 돌리는 와중에 가드ㅡ카운터
병행이 된다면 생존력 딜링 챙길 수 있을 겁니다.
3.강제홀딩기 추가.
요즘은 sp스킬에 강제홀딩이 다들 하나씩 있더군요
허크.린은 조금 조건부지만ㅡ
듀벨라나 이번 아리샤도 그렇고.
오나뿐 아니라 캐릭마다 한개씩은 주어주면 좋겠습니다. 물론 사용 나름에 패널티는 조금 추가할 필요가ㅡ
요정도만 해줘도 참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리시타등도 시궁창이지만 제가 키우질 않아서 말을 안한 것 뿐 리시타 빼고 피오나만 상향!은 아닙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