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제조사로 알려진 일본 픽스타즈 (Fixstars)는 저용량부터 고용량의 SSD 라인업을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6TB 용량의 SSD를 발표했다.
모델명은 SSD-6000M으로 2.5인치 폼팩터와 9.5mm 두께를 제공하며 현존 최대 용량인 6TB의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SATA3 (6Gbp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속도는 순차 읽기 최대 540MB/s, 순차 쓰기 최대 520MB/s, 자체 개발한 SSD 컨트롤러를 탑재해 안정적인 읽기 및 쓰기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영상 기기와 의료 영상기기, 빅데이터 분석, 통신 및 산업 기기 등 안정적인 순차 액세스가 필요한 분야에 적합하다.
한편 픽스타즈는 SSD-6000M을 5월 7일부터 제품 수주를 시작하고 7월 하순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권경욱 전문기자 /
[email protected][관련기사]GTA 5 PC판을 즐기기 위한 저장장치 선택, 게임 전용 SSD를 마련하자 콘솔을 압도할 비주얼의 PC 게임을 위해 필요한 것은?,나만의 게이밍 드림 PC 추천 가이드 한계에 다다른 SATA SSD, 성능 향상 및 저하를 보완하는 기술은? SSD 시장에 신규 진출한 AMD 브랜드 SSD, AMD 라데온 R7 SSD 240GB SSD 가격하락, 현재가 구입 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