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61
별명 : 청각 마인드 컨트롤 기계(Auditory Mind Control)
등급 : 케테르(Keter)
특별 취급 절차 : SCP-061을 보유한 컴퓨터는 제 7구역에 군사시설이 갖추어진 구역에 격리되어야 한다. 무장 경비원들은 격리구간 밖에서 LAN-061(SCP-061을 관리하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려는 사람을 감시하기 위해 대기한다. 이 경비원들은 청각장애인들로 구성된다.
LAN-061이 설치된 연구실 주변에는 소리를 없애는 진공형태의 시설이 갖추어져야 한다. LAN-061을 구성하는 서버장치 주변에는나 3 번 이상 로그인에 실패할때나 SCP-061이 무선랜을 감지하였을 경우 또는 [데이터 말소]와 같은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코드를 방지하도록 폭발하는 하는 PE-4 폭발장치들이 설치된다. SCP-061은 어떠한 인공지능이나 그와 비슷한 프로그램, 알고리즘과의 접촉하게 해서는 안된다.
설명 : SCP-061은 정부나 개인이 SCP-061과 비슷한 기능으로 만들어낸 프로그램들에 대한 대항프로그램으로 SCP 연구자들이 만들어낸 것이다. 처음 [데이터 말소] 연구에 영감을 얻은것을 시작으로, SCP 지휘부는 뇌기능이나 인간을 조절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내었다. 연구자들은 음악이나 특별한 소리를 사용하면 단지 듣는 것만으로도 특정한 감정이나 기억을 도출해 낼 수 있으며 특별한 소리로 공포나 흥분상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현재 세계 각 국 정부에서 이러한 기능을 확장시키고 더 발전시키려는 시도를 하였다; 그 중에서도 SCP 연구는 처음으로 높은 수준의 정신에 간섭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다.
SCP-061에 영향을 받는 뇌의 부분은 [데이터 말소]에 의해 또는 무의식의 간섭과는 다른 형태를 띈다. 무의식의 간섭과는 다르게 SCP-061이 발생시키는 소리주파수는 의식적 생각에 영향을 끼쳐 생각을 만들어내거나 제거한다. SCP-061의 소리는 무언가를 암시하는 형태가 아니라, 청각 중추기관을 양분화하여 전두엽의 의식적인 생각부분 외의 피질의 다른 부분을 homunculus처럼 사역형태로 만들어버린다.
SCP-061의 기본으로 깔려있는 리듬은 뇌의 나머지 의식있는 부분을 잠이든 상태처럼 만들며 의식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도록 만든다, 즉 전두엽은 마치 심리학적으로 마취 된 것처럼 멈춰버린다. 그 후 SCP-061이 발생시키는 소리는 뇌의 명령체계에서 의식이 있는 자발적인 명령으로 인식하게 되고 대상은 그에 따른 행동을 하게 된다. (부록-01을 참고)
SCP-061의 영향에 있는 대상자는 "비어있는" 표정을 짓게 된다. 그들은 대화를 하려하거나 어떠한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며 배고픔이나 성적인 것에 대한 욕구조차 없다. 모든 명령을 의심없이 시행하기 때문에, 대상자는 이 소리를 듣지 못할 때까지 자발적인 형태를 뜬 행동을 한다. 대부분의 피실험자들은 그들이 조종을 받았을 때 했던 행동들에 대해 기억하지 못한다, 그 중 몇명은 기억을 할 수 있었지만 그들은 그저 그들의 몸이 그들의 의지와 관련없이 움직이는것을 지켜볼 수 밖에 없었다고 한다.
SCP-061의 이러한 정신 조종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오직 2가지 방법만이 효과적인 방법으로 드러났다. 첫째는, 대상자의 청각이 손상되어 프로그램을 듣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혹은 귀를 막거나 SCP-061을 듣지 못할만큼 굉음을 내면 가능하다. 둘째로, 프로그램 자체가 뇌의 신경 중추에 관여하여 SCP-061 자체에 영향 받지 않을것을 명령내려버리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 SCP-061의 소리는 계속 듣지만 SCP-061으로부터의 소리를 듣도록 "재개 명령"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은 SCP-061의 소리를 듣더라도 신호를 따르지 않게 된다.
부록-01 : 모든 피실험자들은 소리 명령을 받은후의 그들의 행동이 관찰되었다.
* 실험 - 4402F
* 명령 : [잠들것]
* 반응 : 피실험자는 땅바닥에서 태아의 모습처럼 몸을 구부렸으며 그녀의 뇌에서는 수면과 관련된 알파파장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눈은 떠져있었으며 말그대로 "까맣고 텅 빈" 눈동자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그녀의 눈동자는 REM수면을 하는 것처럼 빠르게 움직였다.
* 실험 - 4427M
* 명령 : [러닝머신에서 달릴 것]
* 반응 : 피실험자는 러닝머신위에 올라가 달리기를 시작하려 하였으나, 러닝머신을 키지 않은 상태라서 그대로 기계 조절판에 받아버렸다(...) 피실험자는 [중지] 명령이 내려질 때까지 이 시도를 계속 반복했다. - 노트 : 좀 더 세세한 명령이 요구됨을 확인.
* 실험 - 4427M
* 명령 : [러닝머신을 키고; 그 위에서 달릴 것]
* 반응 : 피실험자는 러닝머신을 최대 속도로 올린 후, 벨트 위에서 떨어져 나갈때까지 계속해서 뛰었다. 피실험자는 반복할 때마다 각각 다른 속도로 러닝머신을 틀었으며 이는 여러가지 결과를 도출했다. - 노트 : 일에 대한 조금 더 세세한 명령이 요구됨을 확인
* 실험 - 4427M
* 명령 : [러닝머신을 일반적 조깅속도로 키고, 그 위에서 달릴 것]
* 반응 : 피실험자는 [중지] 명령이 내려질 때까지 성공적으로 러닝머신위에서 달렸다. 그렇지만 [중지]명령이 내려지자 기계를 멈추지 않고 그대로 멈춰서버려 벨트 밖으로 튕겨져 나가버렸다(...) - 노트 : [중지] 명령을 내리기 전에 대상자는 다른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에 있는 것이 요구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예전에 초저주파로 사람을 조절하는 음모론에 대해 Surprise에서 본 듯 한데 정확하게 어떤 편인지는 기억이 안나는군요.
그것에 기반을 두고 만든게 아닐까 싶습니다
Keter라고는 하지만 이건 뭐 거의 개그수준입니다(...)
사람을 조절할 수는 있다고 하지만 그냥 말 그대로 그게 전부인 듯, 조절은 가능하게되지만 이성적인 행동양식은 모조리 날려먹어버리기 때문에 별 쓸모는 없어보입니다;
TY님의 요청에 의해 번역해보았습니다.
SCP란?
SCP : Secure, Contain, Protect.
도시 전설들을 모아놓은 호러 설정 사이트.
자세한 걸 알고 싶다면 http://dark.enha.kr/wiki/SCP%20%EC%9E%AC%EB%8B%A8에서 보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 엔하위키에 번역되지 않은 SCP들을 발번역중.
흥미롭거나 번역되었으면 하는 SCP들이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