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전사를 너무 좋아하는 유저인데요.
적의 취약점이 노출되기를 기다렸다가 일격필살하는 느낌의 무기 전사 컨셉을 너무 좋아했던 터인데,
이번 확장팩에서는 정말 더더욱 그런 컨셉에 맞게 패시브와 스킬을 만든것 같습니다.
지금 Wowhead에 나와있는 대로 보면
90레벨 특성에서의 선택에 따라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이 현격하게 드러날 것 같습니다.
만약 영격을 찍는다면,
영격이 실제로 데미지를 가하는 것에서
필격의 데미지를 전투력의 165%(3중첩 가능, 최대 495%)만큼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바뀌었으니
필격 한방이 굉장히 아플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하게 여길것은 지속시간이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스택 지속시간이 명시되지 않아서 걍 쌓아놓으면 필격 쓸때까지 있는것인지 아니면 아직 지속시간을 정하지 않은 것인지 확실치 않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확인해봐야 겠네요.
만약 Mortal Combo를 찍는다면 필격을 2방 날릴수가 있구요.
Titanic Might를 찍는다면 거강의 지속시간이 본래의 3배가 되지만 효과는 50%가 됩니다.
제 생각인데 압도적인 폭딜의 영격은 PvP용, 비교적 지속딜의 Mortal Combo와 Titanic Might는 PvE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압도가 돌아왔습니다.
압도는 45레벨 특성인데요. 압도 말고 다른 특성은 Dauntless와 Avatar가 있습니다.
Dauntless는 분노 소모량을 20%줄여주고요 Avatar는 이미 아시는 거신입니다.
저는 레이드 보다는 투기장을 선호하는 유저라서 압도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쓰레기 취급을 받았던 격돌이 버프를 받았고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버프란 단순히 데미지 증가이구요. 중요하다는 점은 격돌 사용시 20% 확율로 거강 쿨을 초기화 시킬수 있습니다(!!!!).
거강 쿨을 초기화 시킬수 있는 스킬은 격돌 말고도 소용돌이와 마격이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이 스킬들로 맞춘 적 하나당 20%란 소리입니다. 소용돌이로 여러 명 맞추면 거강 쿨이 굉장히 빨리 돌아오겠죠?
또한 레벨 15 특성에는 필격과 마격 사용시 추가로 한명을 더 때리게 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걸 찍으면 마격으로도 거강 쿨 초기화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죠.
드군때보다 손은 확실히 덜 놀 것 같습니다. 누를 것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비마격 구간이라면 주 딜이 필격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는 것 같네요.
하지만 영격 3스택 필격은 왠지 마격보다 쎌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물론 지금이 Alpha이고 실제 론칭되기까지 많은 변화가 있을것이지만 지금까지의 정보의 토대로 무기전사의 투기장 딜 싸이클을 만들어 보면
이렇게 될 것 같습니다.
거강이 있을시:
거강 -> 무희(이제 5초 동안 스킬의 치명타확율 100% 증가) -> 압도 -> 3스택 필격
거강이 없을시:
1) 격돌이나 소용돌이로 거강의 쿨을 초기화
2) 어차피 3스택 필격 데미지가 좋으니 거강 쿨 돌아올 때까지 3스택 필격만 날리기
마지막으로 간략한 스킬 요약:
필격: 350% 분노 20 쿨 6초
압도: 375% 분노 10 치명타 확율 60% 증가, 평타로 발동
마격: 200% 분노 10 최대 605%(최대 분노 40)
격돌 225% 분노 15
거강: 225% 분노 0 쿨 45초
여기서 저의 간략한 군단 전사 스킬 소개글을 마칩니다.
제가 인벤도 자주 보는데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아니면 없는 것인지 군단 직업 스킬을 보여주는 페이지가 없더군요.
그래서 만약 전사를 너무 좋아하지만 군단에서 전사가 어떻게 바뀔지 아직 모르셨던 분이 계실수도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사의 변화에 대한 토론(?)도 하면 좋겠구요. 이건 좋고 저건 나쁜것 같다 같은?
오 군단 스킬들을 미리 알아볼수가 있네? 하며 반응이 좋으면 다음 번엔 도적에 관해서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