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 입문자, 초보자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장입니다만....
홀리 많이 잡아보신분들중에 혹시라도 평소에 궁금한거 있으셨으면 물어보셔도 됩니다.
최대한 아는내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자주 묻는 질문들 Best를 모아봤습니다.
Q 1. 크루 키울려고 하는데 체홀/정홀 어떤걸 선택할까요?
- 각각의 장점이있습니다. 체홀은 힐,HP,물방계열관련과 물공캐의 버프력에 중점을 둔 경우이고
정홀은 마방,MP 관련과 마공캐의 버프력에 중점을 둔 경우입니다.
정홀 같은경우 솔플시 배틀크루 버프에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이고
체홀은 힐,방어 관련해서 수월하다는게 장점이겠네요.
입맛에 맞는걸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취향입니다 취향!
Q 2. 버프넣는 순서좀 알려주세요
- 최초 보징 슬힐을 자신에게 시전후 물공캐에게 스킹, 마공캐에게 지축을 그리고 빛복이 있다면 다단힛캐나 그냥 가까운 양반에게 시전
생원을 공이속과 HP유지에 민감한 파티원에게 시전, 신빛이 필요하다면 신빛도 시전, 이후 슬힐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한번 슬힐중첩후 영축,
그리고 스킬별 쿨타임이 되돌아오면 천천히 그때부터 한분씩에게 4종 또는 3종 버프를 시전하시면 됩니다.
하모니도 있으시면 하모니는 영축 시전할때 써주시면 좋겠네요.
Q 3. 슬힐보장, 금강석(혹은 금강석주파편) 어떤걸 선택할까요?
- 금강석의 스텟뻥은 좋지만 아무래도 슬힐보장을 무시할수가 없는데 이게 던전안에 들어가면
슬힐 강화 레벨 하나차이가 체정 100 언저리를 웃돕니다. 고 차체,혹은 고 차정작이 아닌이상은 슬힐강화도 스텟뻥 법석에 뒤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히만스텔라 같은경우는 승창강화도 붙어있어서 승창홀딩시 0.25초의 홀딩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6렙 달성시 1.5초의 경직시간이네요
Q 4. 빛의 복수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빛의 복수는 버프홀리 입장에선 버리기도, 찍기도 애매한 스킬입니다. 보조딜, 마방증가 관련해선 좋지만 이게 증가하는 양이 미미하고
또한 일부 던전에 한해서 빛복으로인해 사냥하는데 걸리적거리는 부분도 있습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건 스킬이라는 것은 전적으로 취향을 타는 것입니다.
빛복을 찍었다고 해서, 안찍었다고해서 욕이나 비난을 받을 이유가 전혀없다는 것입니다.(물론 필수스킬[영축,지축,스킹등등]을 안찍었다면 당연히
화살을 받아야 하지만...) 사냥에 방해가 안되는 선에서 빛복을 가려서 부여해준다면 원활한 던전사냥이 될듯합니다.
이 부분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Q 5. 크로스 크래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어려운 질문입니다... 이 문제또한 앞서 언급한 내용과 비슷한 답변을 드리고 싶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것 또한 취향입니다.
마스터 할시 적타격후 자신의 스킬 공격력은 약 40퍼센트가 조금 안되게 상승하고 아군은 물마공이 표기상 소폭 상승합니다.
스포대비 최악입니다.... 혼자서 배틀크루 스킬트리로 일던을 도시거나 그런 경우가 아니면.. 제 입장에서는 비추에 가까운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이게 판정이 관통도 안되고.. 또한 스킬의 지속시간이 다른 버프스킬에 비해 너무 짧고 아군 물마공 증가 버프는 중첩도 안됩니다...
지속시간 끝나기 전에 계속 적을 타격해서 버프 유지하거나 하실 자신있으시면 찍는걸 굳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만
글쎄요... 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버프홀리 크로니클 드랍표>
<버프력 계산기>
- 출처 : 던공카
버프홀리의 버프력과 영축레벨에 따른 체정 계산법은 아마도 제가 말로써 설명하는 것 보단
위에 올려놓은 계산기가 훨씬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