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으로 인쇄적인 부분은 의미없는 얘기니까 건너 뛰도록하고요.
총 8블리즈의 16종 포카가 있다면 이걸 조합하는것은 발주처 즉 이대표의 뜻대로 입니다.
그래서 한패키지당 2장이 들어가고 같은 인물이 2장들어가지 않으며 같은 조합으로 반복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경우의 수를 따져보면 문과는 화납니다.
그래서 그런건 다 미뤄두고 여러분이 궁금한건 어떻게 하면 다양한 포카를 얻느냐? 혹은 내가 원하는 아이의 포카를 얻느냐가 되겟죠?
일반적으로 인쇄를 할때 한판에 16종의 포카를 모두 올리고 인쇄를 찍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을 거쳐 포장업체에 갈때 종류별로 분류하여 배송을 하죠
그럼 포장업체에서는 총 16종의 박스에 1번부터 16번까지 번호를 부여하고 발주처에서 요구한 조합대로 포장을 합니다.
그리고 그작업은 발주처가 요구한 씨디 수량만큼 혹은 포카수량만큼으로 합니다.
무슨 얘기냐하면 발주처가 씨디 만장은 1,3번으로 해달라하면 만장을 연속으로 1,3번만 합니다.
이걸 중간에 소단위로 나눠서 천장은 1,2 다음 천장은 3,4 ...이런식으로 작업하게 되면 사고의 위험과 비용이 상당해지므로 소단위 포장은 없는게 일반입니다.
그렇게 포장을 하게 되면 대략 한박스에 150~200개? 정도 포장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럼 만개정도가 동일한 구성의 패키지라면 50박스정도는 그 구성인거죠.
그럼 또 포장 후 각 조합된 박스별로 분류 적제를 할거고 그후 각 음반판매소로 배송이 나가는데
이걸 또 100박스 주문했다고 모든 조합을 비례하게 10개씩 주는게 아니라 아무리 신경써주더라도 3종류 정도? 로 배송하게 될겁니다.
이 또한 비용적인 측면과 물량조절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판매처에선 많아야 두세가지 정도의 조합만 나오게 되죠.
배송해주는 판매처 직원은 아마 그래도 많이 신경써서 여러박스를 열어놓고 3개 주문한 사람에게 한박스당 하나씩 꺼내서 보내줄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의 무조건 3연벙일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은 이중,.개...확...아오...
뭐 그런거죠. ㅋㅋ
요약
1. 비용과 효율적인 면에서 포카포장작업은 소단위가 아니라 대단위로 진행된다.
2. 분배역시 대단위로 진행된다.
3. 그래서 한 매장에서는 초기에 경우 많아야 두 세종류의 조합밖에 없다.(물론 수량에따라 그보다 많은 경우도 존재가능하다)
4. 다양한 종류를 얻고 싶다면 여러 매장에서 시간의 간격을 두고 한장씩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