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타지 ◈
혼다: 휴먼
야마하: 엘프
스즈키: 노움
가와사키: 드워프
◈ 여자친구가 애인을 소개할 때 ◈
혼다 라이더: 그 사람은 바이크를 탄대.
야마하 라이더: 그 사람은 바이크가 취미래.
스즈키 라이더: 그 사람은 기계 만지는 걸 좋아한대.
가와사키 라이더: 그 사람은 자기가 닌자래.
◈ 신제품 개발 ◈
혼다 사원: 지금 이 장르가 인기라면서?
야마하 사원: 앞으로는 이 장르가 유행할 거야.
스즈키 사원: 저는 이런 바이크가 갖고 싶은데 만들어 보죠?
가와사키 사원: 신의 계시가 왔다!!!
◈ 발매 개시 ◈
혼다: 자, 팔아 보자.
야마하: 팔리겠지.
스즈키: 제작완료!
가와사키: 나왔다!
◈ 신도별 특징 ◈
혼다 신도: 트집을 잡히면 인정할 수 없다며 화낸다.
야마하 신도: 뭐, 그럴 수도 있겠지.
스즈키 신도: 스스로 흠집을 찾아낸다.
가와사키 신도: 왠지 문제보고가 나오지 않으면 불안해진다.
◈ 혼다의 바이크를
야마하에 가져가면: 뭐 혼다 정도는 못 고칠 것도 없지.
스즈키에 가져가면: 그냥 고치면 재미없으니 손 좀 봐 줄까?
가와사키에 가져가면: 꺼져.
◈ 야마하의 바이크를
혼다에 가져가면: 오오, 야마하로군.
스즈키에 가져가면: 타도 혼다의 동지. 확실히 고쳐 주지.
가와사키에 가져가면: 꺼져.
◈ 스즈키의 바이크를
혼다에 가져가면: 이거 꽤 고치기가 힘들지만 노력해 볼께.
야마하에 가져가면: 부품이 있나 연락해 봐야겠네.
가와사키에 가져가면: 꺼져.
◈ 가와사키의 바이크를
혼다에 가져가면: 가와사키라...
야마하에 가져가면: 가와사키라...
스즈키에 가져가면: 가와사키라...
---------------------------------------------------------------------------------------------------
아래는 고파스 구름스쿠터님의 설명. 3줄 요약 따위는 없음.
혼다는 초보가 타도 무난하게 타주고
코너링때 생각만해도 이미 바이크가 누워서 돌고있다라고 할정도로 매우 완성도가 높은차를 만들기로 유명했습니다.
다만 조금 매니아틱한 라이더에겐 알아서 잘돌고 알아서 잘 누워주는 바이크는 때론 밋밋하겠죠.
그리고 모토gp에서 상위권을 혼다가 다 먹고있으니 타도혼다 라는 개념이 좀 생기기도했어요.
야마하는 그동안 갤갤 거리다가 20세기 마지막년도에 R1이라는 희대의명작을 내놓습니다.
그때 미국 유럽등에 이 모델은 획기적이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우리 한국에서도 고딩양아치 를 필두로 여러 엑시브 (효성에서 나온 125cc 오토바이) 에다가 카울(껍데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듯)을 r1 카피한 Yamuda 라는걸 달아서 다닐정도였죠.
그리고 야마하는 디자인적으로도 알원을 계기로 여러 부분에서 많은기여를 해서 유행을 이끌었죠 센터업머플러등으로 21세기 초반 바이크시장을 압도하였습니다.
스즈키는 혼다와는 다르게 라이더의 입장. 즉 타기 편하거나 튼튼하거나 이런건 훠 ㅋ 큐 ㅋ 그냥 오로지 남들보다 빠르게 더 어택적 . 이것이 바이크 만들어내는 슬로건입니다. 유명한모델로는 알천백이라는 모델이 있었는데 이거타다가 하도많이 죽어서 과부제조기 라고 불릴정도였죠. 그래서 지금도 스즈키는 매니아가 참 많습니다 저도 스즈키 고등어 시리즈(r750) 이 최고의 바이크라고 자찬하고있고 r1000같은 경우엔 아는형이 1mm쾌감이라고 스로틀을 1mm만 당겨도 휙 나간다며 기계적인 부분에선 단연 최고라고 하더라구요.
가와사키는 아주 옛날 80년대로 거슬러 갑니다.그때 혼다에서 CBR400RR이라는 획기적인 모델이 출시되고 온세계를 휘덮죠.
그걸 견제하기 위해 가와사키에선 zxr400RR이라는 모델을 출시하고 그걸로 모자라자 혼다 400cc를 능가하는 700cc급 닌자7R이라는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때부터 가와사키는 타 회사보다 덩치가 크고 가와사키특유의 갤갤거리는 소리때문에 "남자의 로망은 가와사키" 라는 말이 생겨났었죠. 그뒤로 9R도 출시하고 어마어마하게 하는데 가와사키가 이때 바이크 생산에만 온 정신을쏟고 as에는 미흡하다보니 잔고장이 많고 워낙 쓰레기다 라는 말이 점점 퍼지죠 . 그와중에 혼자는 잔고장이 없고 내구성이 강하다 라는 소문이 돌면서 다시 가와사키는 스즈키보다 더 매니아적인 브랜드로 돌아섰죠.
다만 성자님께서 쓰신 저 개그는 옛 80~90년대그리고 2000년대 초반에 있었던 일들에 대한 종합이지 요즘에 나오는 4대메이커들(혼다 , 스즈키, 가와사키,)의 바이크들은 어느것을 타도 정말 최고입니다. 일제만의 4기통 감성은 정말 저 유럽제 아프릴리아나 듀카티 벰베 못지않죠.
아 근데 쓰고보니 오토바이 덕후같네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