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주소:
http://armorgames.com/play/16123/decision-3그냥 구글에서 hacked games 라고 치면 촤르르륵 나오는 플래시게임 해킹사이트가 있습니다.
저도 다른 해킹 사이트를 많이 찾아다녔지만... 대부분 구버전을 해킹한 것이더군요.
아래는 결정적 이유 7가지들.
http://www.hackedarcadegames.com/game/20085/Decision-3.html(위의 해킹사이트 버전 한정)
decision3 hacked 1.02armd 버전과 Kongregate 1.19k 비교
1. 스킬 레이지(rage)가 발동하면 체력만 약간 높아졌는데 오히려 모든 스킬과 무기 데미지가 3분의 1로 감소함(!).
아머게임즈는 패치로 데미지도 중첩때마다 30%정도 더 높였는데 구버전 레이지는 천하의 개쓰레기.
2. 위험도는 8%나 되는 주제에 좀비 웨이브는 자주 발생하지만,
정작 한번에 뭉쳐서 밀려오는 좀비 출력 자체는 적어서 재미없음(easy, normal, hard 전부 다 해당)
그 문제 때문에 아머게임즈에서는 패치를 통해 위험도를 7%로 낮추었고,
지형 입구가 좁은 경우 좀비도 더 뭉쳐서 무자비하게 밀려와
이지 난이도에서도 전략으로 승부하게 만들었는데 여기선 그런 거 없음(ㅜㅠ).
3. 거기다가 아웃포스트의 거치형 무기인 개틀링, 안티탱크 캐논, 미사일, 라이플이 신버전보다
데미지가 무려 2.5배나 낮아(!) 데미지가 거의 안 들어갑니다.
거치형 중화기 데미지가 지루한건 hard데미지나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좀비 쓰나미 막는 용도로 중화기 설치하는건데, easy버전에서 데미지가 지루하면 누가 좀비디펜스를 하겠어요?
그냥 Zzz버튼으로 day 넘기고 그라운드에 개입해서 위험도 수치 40% 쓸어버리고 말지.
hard버전에서도 뎀지는 똑같아서 이건 뭐 딜을 하라는건지 그냥 게임 손놓고 기지파괴되라는건지 말이 안나옵니다.
공속이야 그렇다 쳐도 전략적으로 빌드를 짤 수 있는, 홀딩이나 넉백은 특성이니까 그렇다 치고,
최소한의 딜은 되야 하는데, 솔저 5명을 들여서 로켓 2개, 개틀링 1개를 얹어놔도 딜이 안나오는 판국이니...
여기에 관해서는 진짜 별의별 쌍욕이 튀어나올 정도입니다...와 나 진짜 게임 하라는건지 원. 존나 빡치네.
개틀링 중화기(공속 분당 600발)1개 한정해서 약체 노란좀비가 9~10방에 죽고, 갈색 개좀비가 12~17방에 죽습니다.
이건 양반이고, 위험도 수치가 꽉 찼을때 개틀링 무기 하나 설치한걸로 20% 감소시키려면....
하지 마세요. 중요하니까 두번 말합니다, 하지 마세요.
다른 거 다 필요없고 개틀링 1개로 자이언트 좀비 트롤(위험도 최상급) 죽이려면 최소한 150발(!)은 쏴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최상급 개체들이 꾸역꾸역 밀려들면...게임 때려치우고 싶죠.
4. 글을 쓰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전체 몬스터 체력 밸런스가 거지 같습니다, 진심으로.
여기에 관해서는 반토막 논문급 전략빌드도 쓸 수 있어요(진지)
easy버전을 하다 보면 내가 하드+를 하는 건지, 노말을 하는 건지 헷갈립니다.
그냥 예시만 몇 개 들어보죠 (구버전 easy 기준)
(Stability로 스페이스바 눌러 공속 증가와 쿨타임 50% 감소 활성화 상태)
1)권총 풀업해서 데저트 이글로 중급의 울프 뮤턴트가 한 방에 안 죽음(신버전 normal~hard 사이로 봐야 할 듯)
2)산탄총 풀업시 한 방 쏠때 200데미지(50데미지 x4펠렛)인데 하급인 좀비 리버(노란색)가 펠렛 1방 맞으면
체력이 20~35% 남습니다(체력이 신버전 hard++ 수준;;;)
3)맨 위에 적어놨듯이 레이지가 개쓰레기라서 안 찍습니다. 데미지가 3분의 1토막나니까요.
게다가 스킬 찍는다고 흡혈특성이 나타나는 것도 아닌데 왜 찍나요.
그러나, 그것 때문에 공속에 무지막지한 영향이 발생하는 덕에 딜레마에 빠집니다.
실수로 찍기라도 하면 분노는 둘째치고 게임 다시 시작하면서 따라오는 멘붕은 덤레이지 안 찍을 때 칼 공속 초당1~2방
레이지 2중첩 활성화 칼 공속 초당 11~14회
화염방사기 공속 1탄창(추정 150발) 비우는데 최소 9초이상
레이지 2중첩 활성화 화염방사기 공속 1탄창 비우는데 고작 1.5초
4)저격총 풀업시 210데미지로 상급~최상급 개체인 뮤턴트 마스터에게 최소 11~16방,
최종보스격인 슈퍼뮤턴트에게는
최소 30~38방(미쳤다 ㅁㅊㅇ)아머게임즈는 패치를 통해 난이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normal 난이도로 하면 좀비 쓰나미를 막건,
개입해서 좀비를 갈아버리건 어쨋든 전략만 적절하게 짜면 히트 앤 런도 가능해서, 아 이거 노말 난이도 맞구나. 하고 이해가 갑니다.
근데 1.02 하드(hard) 버전은 개병신이라 신버전보다 물량이 무려 1.8배나 줄어들음.
무슨 마약을 하셨길래 구린버전을 해킹하신거에요? 대가리에 뇌 말고 돌이 들어있어서?
5. 치트 자체는 오히려 굉장히 잘한 편입니다.
근데 문제는 전체 사람수 5명 추가하는 것 중에 전혀 쓸모도 없는 시티즌(cityzen) 5명 추가하는거.
시발롬의 시티즌은 전체 구역 다 합쳐도 7명밖에 안들어가는데
개등신 같은 시티즌이 캠프 자리를 차지해서 유용한 인적자원을 못 빼오고 있음.
빌더나 엔지니어는 개조에 엄청나게 많이 사용되니까 그렇다 쳐도 시티즌은 대체 왜 있나.
게임 시스템상의 훈련 같은걸 통해서 엔지니어나 빌더로 바꿀 수 있으면 모를까(희망사항).
그러니까 치트 내용 1개를 바꿔야 됨다.
[J] - Add 5 Members to team(but Citizen Nope;Useless) 이런 식으로.
6.문자 그대로 Start Over로 재시작할시 난이도가 hard+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hard로 유지됨.
문자만 hard로 유지되는건 이해가 됨, 신버전도 그렇게 표기되어 있으니까.
그러나 몬스터 체력밸런스가 hard+가 아니고 hard와 똑같다(3회차에도 곶통멘붕)
양파 껍질처럼 까도 까도 존나게 멍청하고 병신같은 버그.
7.게임 주소를 콩그리게이트가 아니고 아머게임즈로 바꾼 이유입니다.
콩그리게이트 버전은 끔찍하고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처음 지역에 진입할 때 인터스펙터를 호위해서 쉘터로 들여보낼 때, 거의 80%확률로 인터스펙터가 쉘터에 안들어가는 판정(!)이 나서
무조건 같은 지역에 2번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다행인게 2번째는 무조건 해금되더군요.
(불사판정 없애보려고 ECC한테 드럼통 가까이 대놓고 고의로 터트리는 건 덤, 근데 절대 안죽음 엉엉)--------------------------------------------------------------------------------------------
원래 플겜게에다 올리려고 했지만 그곳은 말 그대로 플래시게임 올리는 곳이고....찾다보니 여기밖에 답이 안나오더라고요.
비공은 해주셔도 되는데 악플만 쓰지 말아주세요(자존감 제로).
이런 글을 써도 되는지 몰라서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콩드립이 재미없고 지겨운 건 이해가 가는데 영화리뷰나 영화 줄거리에다 드립을 쳐서...안조심해도 됩니다,
욕나옵니다,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네요)
살다살다 이런 게시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네요.
디시젼3 해본것만 9000시간 넘어가는게 함정일단 게시글 올려보고 추후 반응을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