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잘 알지를 못해 의견이나 정보를 여쭤봅니다.
2011년 경에 hp 올인원 컴퓨터를 구매했습니다. (터치스마트 600-1200kr).
중간에 잠시 사용하지 않다가 1년부터 초등학생 아들에게 주어 다시 쓰기 시작햇는데,
좀 느리고 팬소리가 엄청 커졌지만, 서핑이나 문서 작업에는 문제가 없었어요.
하지만 점점 뭔가 힘들어하더니 최근에는 동영상 또는 화상영어 같은 걸 사용하면 꺼져버립니다.(청소도 한 번 안해서 그런건지..)
기간이 오래되어 바꿀까도 싶은데, 중학생되는 아이가 쓰기에는 사양도 괜찮은듯하고 랩탑보다 올인원인게 편리해서요. (선정리하며, 단추 하나로 플스 전환도 되고 TV 튜터도 있고 참 좋았는데...)
수리를 하고, 가능하면 조금 업그레이드해서 계속 쓰고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1. 5년 넘었으면 버리는게 맞는건지요, 현재 사양 검색해보니 듀얼(2)코어, 램4G DDR#, HDD500GB, 외장그래픽, 유무선랜, 윈도우7홈 이렇네요.
2. hp AS는 전에 이용해 보니 너무 허술하고 어차피 단종이라 그냥 사설에 맡기고 싶은데, 대표적인 업체는 없는지요?
3. 설명서를 보면 업그레이드 하는(뒷판뜯고 위치알려주는) 방법을 일러주는 사진은 많은데, 실제로 어디까지 업그레이드가능한지는 아무 말이 없네요.
예를 들어, 8g 로 올릴수 있는지, (ddr3를 아직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한데, 이런건 일단 수리업체 가서 의논하는 건가요?
아예 불가능한 거면 무거운 거 들고간게 억울할듯합니다.
혹시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시거나 어떤 팁이라도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