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정도 하이브리드를 타고다니다가(삼천리 700C 솔로) 올해 8월에 국토종주를 갈 생각으로 로드에 입문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사이 로드바이크에 관심이 많습니다.(엔진도 가열중입니다..ㅋㅋ)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자전거로는
1. 메리다 스컬트라 100 (허니버터칩..구하기 힘듦 + 다 좋지만 브레이크가 조금 밀린다는 듯..)
2.자이언트 scr2 (한강을 돌다보면 절반이상의 입문하신 분들이 타고다닌다는 소문이..ㅠㅠ하지만 높은 브랜드인지도+무난한 성능)
3.에포카 e2500 (전체적으로 무난?하지만 이것도 재고가 잘 없다는 소문..)
이 세 종류중에 고민중입니다..만!!
오늘 생긴지 얼마 안된 자전거를 봤습니다.
경태네 자전거에서 삼천리와 합작해서 만든 HIT3500이란 자전거와 쿠베로 에어리아2라는 자전거입니다.(밑에글에도 어떤분이 올리셨네요)
따지고보면 가성비로는 밑에 Hit3500과 쿠베로 에어리아2가 더 좋은 것 같은데...
대부분의 자전거를 얼마정도 타신 분들의 말씀은 브랜드가 있는 것이 중고로 판매할 때 더 좋다고 하시네요.
브랜드있는 자전거는 초반 가격이 비싸지만 되팔때 팔기 쉽고 좀 더 받을 수 있지만
인지도가 낮은 자전거는 초반에는 조금 더 저렴할지라도 되팔 때 팔기 힘들뿐더러 낮은 가격에 판매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
적다보니 제가 답을 내버린 것 같지만ㅋㅋㅋㅋㅋ
다른 굇수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입문형로드는 대부부 비슷하기때문에 자기눈에 예쁜게 최고라고는 하지만 저같이 선택장애가 강한 사람에게는 그것마저도 힘드네요ㅠㅠ
8월중순, 말경에 저 자전거들의 재고가 있을지도 모르겠구요.
개인적으로 괜찮다 싶으신 자전거 추천도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키는 168cm정도구요 몸무게는 65정도 나갑니다. 남자입니다.
하이브리드가 있으니 운동용으로 사용할 목적이구요. 구매예정일은 2015 8월경입니다.
분당에 거주중이라 자전거도로가 있는 탄천 따라서 한강까지 나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려고합니다!
에포카 e3500도 생각해봤는데...입문이다보니까 저렴한 것 타다가 나중에 105급으로 껑충 뛰고싶습니다=)
p.s : 2016형 자전거는 대충 언제즈음에 나오나요? 8월즈음엔 2016년형 입문형로드가 새로 나올까요?
+분당에서 삼성역까지 논스톱으로 하이브리드기준 평속 25정도 나옵니다. 로드로 기변시 속도가 많이 올라가나요?
이것저것 시덥잖은 질문들도 많지만ㅠㅠ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