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 사이버 수사대에서 전화와서 아래와 같은 글을 올려서 허위사실 유포죄로 고발 진행 중인데 소명자료를 보내라고 하더군요.
더군다나 글을 올린 시점은 경선 시점이 아닌 그 전인 2017년 1월달입니다.
선거법 위반도 아니고 그냥 허위사실 유포죄로 고발을 해서 진행 중이더군요.
당시 제가 적은 글입니다.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00139 여기서 이재명은 10년 정 정동영 후보의 최측근이었고 정동영 지자자 모임 정통 회장이었습니다.
그리고 차떼기 등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고 이건 이재명도 최근에 정봉주와의 토크에서도 나왔고 이재명도 10년 전의 잘못이다라고 사실 인정하면서 두리뭉실하게 넘어갈려고 했었고요..
경선에도 각종 편법을 이용해서 경선 물을 흐렸던것도 사실입니다.
제가 글을 과격하게 적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하나 사실이 아닌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화가 왔길래 아래 내용으로 답장을 보냈습니다.
사이버 수사대 담당자는 허위사실로 고발이 들어왔다고 해서 허위사실이 아니라고 진실이라고 하니 그럼 내용을 보내달라고 해서 아래와 같이 보냈습니다.
글 내용의 전체적인 맥락은..
2007년 민주당 경선시 정동영 측에서 차떼기,콜떼기 등을 했으며 당시 이재명 시장은 정동영 써포터인 정통(정동영과 통하는 사람들)의 회장이었습니다.
차떼기,콜떼기 등을 주도적으로 한것은 정통이었다는 얘기입니다.
위에 제가 적은 내용이 사실인 이유는..
2007년 경선 당시 손학규를 지지하고 활동했던 정봉주 전의원 입에서 나왔던 사실이며..
특히 2016년 12월 19일 정봉주가 인터넷 방송을 하고 있는 정봉주의 전국구에서 이재명 시장와 인터뷰를 하는 내용이 있는데..
여기서 차떼기,콜떼기 등에 대해서 질문을 하니 이재명 시장은 마지막에 10년 전 일인데..라는 식으로 하면서 해명 비슷하게 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zDqJlBFMLo 위 동영상을 보면 요약을 한 부분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APiAZ5m9QQ 위 동영상은 1시간 20분짜리 방송이라서 위에 요약본을 보시면 됩니다.
요약본을 보시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재명:제가 노무현을 공격한 "반노"다, "이명박이 보낸 아바타"다 별의별 소리가 다 있어요
최강욱:음...그건 별 문제 아닌것 같고 오히려 제가 보기엔
예전에 정동영 지지해서 활동하실 때 차떼기 사건 있었잖아요.
정봉주: 차떼기만 있었어요? 박스떼기에 차량 동원...그것 때문에 저하고 싸운거 아니에요
최강욱:그러니까요. 그거는 지금 반성하시는거에요? 그때도 팩트가 잘못된거에요?
정봉주:그때 나랑 경찰서에서 만났거든요. 그때 이재명씨 처음 봤죠.
(중략) 정동영 지지자들 한 3-400명 있는데 멱살 잡고 질질 끌려나온거에요.
싸움이 나서 경찰서에 갔더니 법률 자문으로 이재명 변호사가 와있었던거야. 나중에.
이재명:그 현장엔 없었고 나중에 경찰서로 갔었지
정봉주: 난 그때 법률자문위원인줄 알았더니 정동영 팬클럽 회장이었어요?
이재명:그때 당시에...내가 회장이었나? 몰라...회장은 아니었지...
정봉주:지금 기록 보니까 그때 "정통 회장" 이었다 그러드라구
이재명:그때 회장인지 그 후에 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암튼...음...
정봉주: 회장은 했었어요? 그래서 말이 나오던데...오래 전 일이지만...
이재명: 10년 전 일이에요...10년 전
정봉주:10년 전 일이지만, 차떼기 박스떼기 하는 정치행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재명: 그거야 그때 잘못한거지, 하하하하(웃음)
근데 그거 10년 전 얘기 가지고...
심지어 그걸 키워가지고 '이재명이 정동영이 영입한 인물이다' 이런 소리까지 해요
난 그 전에 입당한 사람이에요. 2007년 이후엔 정동영 의원과 끊어지고 정세균 의장 조직책임자였잖아요.
정봉주:아, 그 이후엔 그랬어요?
이재명: 그럼. 아니, 당원이 상황에 따라 자기 판단대로 하는거지, 한번 묶였다고... 내가 뭐 졸도 아니고...
정봉주:지금 이재명 시장 주위에서 도와주는 사람들이 정통 출신이 많다는 소문은 사실과 틀린가요?
이재명:그건 아니고, 전 주로 시민운동 하던 사람들이 주축이죠.
[출처] 이재명 시장, 정봉주 전국구에서 정통과 정동영 박스떼기에 대해 말하다|작성자 블루문
위 내용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그냥 넘어갈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허위사실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런데 오늘 전화와서 공안부 검사가 선거관련된 사안이기 때문에 조사를 해야 한다고 해서 제가 살고 있는 지역으로 이첩을 시키라고 지시가 내려왔다고 하네요.
담당자도 유선상으로 내용을 잘 적었는데 시기도 그렇고 해서 그렇다..공안부에서 진행을 하는거라서 조사를 받아야 한다라고 이송 진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결국에는 직접 출두해서 조사를 받아야 합니다..
솔직히 제가 과격하게 적은건 인정을 하지만 위에서 적었던 내용에 없던 내용이 있나요...
그런데 허위사실로 진행을 했고 경선도 시작전에 적었던 글인데 이게 왜 공안부에서 관리를 하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제가 적은 글이 공안검사가 조사를 해야 될 정도로 사안이 중한 글인지..
이재명 시장 고소고발 좋아하는건 아는데 막상 지가 대선 후보 발표 전에 검찰 압수수색 당하니 표적조사이니 뭐니 하면서 하소연 하더니만...
참 뭐 같네요.
어찌 되었든 조사도 받아야 하고 잘 하면서 40년 이상 살아오면서 검사 한 번 못 봤는데 검사 얼굴도 한 번 보게 생겼네요...
짜증은 나지만 저는 사과나 그런거 없습니다. 제가 적은 글이 거짓이 아닌것이 사실이고 그리고 제가 적은 글에 대해서 부끄럽거나 아니면 잘못한게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끝까지 한 번 해 볼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법원 가 본 적도 함 없는데 제가 수없이 많이 글도 적었지만 이명박근혜때도 이명박근혜 열심히 까는 글도 적었는데..
한때나마 제가 존경하고 찬양했던 이재명 덕분에 조사를 받으러 갈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