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타입문 세계관의 보구이자, 고유결계인 무한의 검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무한의 검제. Unlimited Blade Works.
랭크 E ~ A++
종류 ???
레인지 ???
최대포착 ???
무한의 검제는 5차 아쳐씨의 보구로, 8소절의 주문 영창으로 발동하는 고유결계에요.
아래가 그 영창.
왈쳐-무제한 칼은 작동함(Unlimited blade works)영창 中
I am the bone of my sword.
나 있다 그 뼈. 내 스워드에
Steel is my body and fire is my blood.
강철 있다 내 몸 그리고 불 있다 내 피
I have created over a thousand blades.
난 가지다 만들어 넘는 1000개의 칼
Unknown to Death.
알 수 없다 죽음
Nor known to Life.
또한 알 수 있다 삶
Have withstood pain to create many weapons.
가진 함께선 통증 쪽으로 만든 많은 무기들
Yet,those hands will never hold anything.
아직, 그 손들 일 것이다 결코 가진 아무것.
So as I pray,unlimited blade works.
그래서 만큼 나 기도하다. 무제한 칼은 작동함.
I am the bone of my sword. 몸은 검으로 되어 있다.
Steel is my body, and fire is my blood. 피는 철이며, 마음은 유리.
I have created over a thousand blades. 수 많은 전장을 넘어서도 불패.
Unknown to Death. 단 한 번도 패배하지 않고.
Nor known to Life. 단 한 번도 이해받지 못한다.
Have withstood pain to create many weapons. 그 자는 항상 홀로, 검의 언덕에서 승리에 취한다.
Yet, those hands will never hold anything. 따라서, 생애에 의미는 없으니.
So as I pray, Unlimited Blade Works. 그 몸은, 틀림없이 검으로 되어 있었다.
네, 달빠라면 누구나 한 번씩 읊조려 봤다는 그 영창이에요.
마술에 재능이 없는 매직 유저면서, 전투기술 대부분에서 일류가 되는 것이 불가능한 아쳐씨에게 있어서
정점에 도달하는 것이 허락된 단 하나뿐인 궁극의 수에요.
이것은 영웅의 심볼이 될 만한 무구를 얻지 못했던 아쳐씨가 얻게 된 보구로,
그의 능력의 근원이자 그 모든 가능성의 집약인 이 고유결계, 무한의 검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아쳐씨에게는 보구가 없다고 할 수 있으며, 대전액션게임인 언리미티드 코드에서는 보구가 없다고 적혀있어요.
무한의 검제의 능력은, 눈으로 본 병기를 복제하는 거에요.
이 고유결계에는 검을 형성하는 모든 요소가 내포되어 있으며,
결계의 사용자가 시인한 검의 개념을 가진 무기는 랭크가 한 단계 떨어진 상태로 무한의 검제에 등록됩니다.
원래 통상의 투영으로 복제된 물건들은 억지력의 간섭으로 인해 금새 부서져 버리지만, 무한의 검제로 복제한 물건은 반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정확한 이유는 불명이에요.
등록되어 있는 무구들은 천을 넘는다고 하며, 그 보구들을 개조해 다른 보구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요. 대표적인 예가 칼라드볼그2라고 할수 있죠.
무한의 검제의 능력인지, 그저 투영마술의 능력인지는 모르겠지만, 보구의 원 사용자의 경험을 '읽어서' 전투기술을 얻는 것도 가능해요.
이 무한의 검제의 능력은 여러모로 논란이 많은데, 복제되어 등록된 보구들은 랭크가 한 단계 내려감에도 불구하고,
랭크 B 이하의 공격을 무시하는 갓 핸드를 뚫었다는 점.
이 부분은 마테리얼3에서 보구 랭크가 아니라 능력 쪽이 한 랭크 떨어진다고 설정을 번복해 설명을 했어요.
혹은 간장 막야의 원조는 대괴이능력이 붙어있다고 이야기되는데, 투영된 보구는 원 보구의 능력이 복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지.
같은 것들이에요.
하지만 나스구멍이니까 신경쓰지 않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롭겠죠?
또한 브로큰 판타즘이라는 기술을 덧붙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은 투영한 보구의 마력을 폭파시켜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에요.
쉽게 말하자면 보구를 폭탄처럼 이용하는 것인데,
사실 이것은 투영으로 인해 보구를 거의 무한정 생산해낼 수 있는 아쳐씨만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죠.
또한 무기만이 아닌 방어보구도 투영할 수 있는데, 이 경우 통상 투영시보다 두 배에 달하는 마력을 소모한다고 해요.
오늘은, 여기까지.
일해라 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