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달동안 선크림 두 개 때문에 피부에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서 고생을 하고 있어욯...
오늘 피부과 가서 의사선생님한테
"저 피부가 너무 예민해서 조금이라도 자극적인 선크림 쓰면 피부가 자꾸 이렇게 뒤집어지는 것같아요, 선크림 추천해주실만한 거 있나요?"
라고 물어봤더니 의사선생님이 0.5초만에 "없어요"
그러시더라구요. 단호박에 베일뻔.
그러더니 선크림 안 발라서 안 좋은 게 뭐가 있냐 물어보시더라구요.
사실 22살 되면서 선크림을 바르기 시작한 피부라서(...)
ㅇ..어.. 선크림을 안 발라서 얼굴이 까만 것같구여 나중에 나이먹으면 더 안 좋대여... 라고 떠듬떠듬 얘기했더니
원체 선크림이 화학 덩어리(가 아닌 화장품이 어디 있겠냐마는..)인데다가, 저같이 예민한 피부는 괜히 선크림 썼다가 피부 뒤집어지면 그게 더 노화를 촉진한다고 하더라구요.
차라리 야외활동을 지나치게하지 말고,(이제 고시 공부하고, 합격한다해도 되는 것이 선생님이라서 야외활동을 많이 할 것같진 않아요)여름에 햇빛 강할 땐 모자를 쓰든 해서 햇빛을 피하고 선크림 바르느니 차라리 비타민 씨가 많이 든 과일이나 음식을 먹으래요.
선크림 안 바르면 차라리 비타민 디가 생겨서 면역이 강해진다는 말을 끝으로 3일치 약처방받고 주사 맞고 나왔어요. 알레르기 반응 일어나서 좁쌀도 여기저기 일어나고 빨개지고 화끈거렸던 피부가 좀 가라앉았네욯ㅎ..
나오면서 생각해봤는데 선크림을 안 발라도 되나.. 당장 뷰게만 봐도 선크림 꼬박 바르고 주변 사람들도 선크림 꼬박 바르던데..싶어서 혼란이 왔어요.
제목으로 돌아가서, 선크림 안 바르시는 분도 있나요?-? 딱히 상관은 없나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