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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디까지나 지극히 제 개인적인 취향에 따른 것입니다. 다소 객관적이지 못한 내용이 있을... 지도?
<유니크 허리>
회피는 지금 쓰레기.ssul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139998
...라고 줄곧 믿어왔던 시점에 비해서 그나마 인식이 나아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유니크 허리 아이템이 나오는 것은 항상 꺼려집니다.
대부분의 유니크가 다른 유니크를 노리는 합성에서 나오기 때문이죠.
<RA 아이템>
장갑, 상의는 말할 것도 없네요.
그나마 나은 것이 허리, 하의, 신발인데... 투자하는 코인이나 레벨 패널티에 비하면 턱없는 성능인 것 같습니다.
장비레벨 +4 되는 것 좀 낮춰줬으면 하는 바램.
<EP 아이템>
주간 토론 주제로 선정된 만큼 조만간 상향이 있을듯한 EP 아이템.
지금은 뭐라뭐라 이야기를 하기가 좀 그렇네요.
저도 덧글로 제 의견을 남겼지요.
<4링 장신구>
코인 대비 증가치, 레벨별 증가 구간, 제한적인 용도, 초반에 불리한 점, 장비레벨로 인한 패널티, 아이템 무게까지!
증가 한계치를 제외한 대부분의 비교대상에서 4링 장신구는 2링 장신구에 비해서 좋은 점이... 햐.
아래의 글은 공략게시판에서 그대로 베껴왔습니다.
2링은 언커먼 기준(80%)으로 하고 4링은 레어 기준(100%)으로.
<코인 대비 추가공격력 증가량 비교>
딱 봐도 2배에 가까운 코인을 쓰는데, 고작 20% 더 오름;;
80% - 650코인
1% = 8.125코인
100% - 1100코인
1% = 11코인
1% 마다 2.875코인 적게 소모
코인대비 효율이 약 30% 이상 차이가 남
저기에 추가적으로 소모되는 550코인을 차라리 다른 스킬링 1~2개 더 찍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듬
하다못해 550코인으로 목걸이를 찍는 것이 나아보임
<레벨별 추가공격력 증가 구간 비교>
0~10
40% (300코인) vs 25% (200코인) = 2링이 +15%
11~20
40% (300코인) vs 50% (450코인) = 4링이 +10%
21~30
80% (650코인) vs 75% (750코인) = 2링이 +5%
31~?
40% (650코인) vs 50% (1100코인) = 4링이 +20%
<4링의 제한적인 용도>
4링은 진짜 원하는 효율을 보려면 31레벨 이후가 되어야 하는데, 추가공격력은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받쳐줘야 그 의미가 있음
스킬 자체 공격력이 낮으면 추가공격력은 아무리 높아봐야 의미가 없기 때문
4링은 딜캐면서도 쿨타임이 짧아서 빈도가 높고 스킬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스킬에 적합함
결국 4링은 딜캐면서 밥줄로 사용되는 주력 스킬 정도에 한정된다는 의미
<사이퍼즈는 당연히 초반부터 강한 것이 유리>
초반의 한타가 승부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2링은 초반에 매우 유리한 모습을 보임
초반에 강하다는 것은 초반 한타에 이길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고, 상대의 립을 뺏어먹는다던가 주도권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아짐
4링은 후반에 유리하다!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소리임
2링으로 초반에 이득을 보는 것으로 후반에 유리해지는 기반을 미리 가져가버림;;
2링으로 이득보는 코인으로 4링이 후반에 유리해지는 점은 충~분히 상쇄가 가능함
후반에 4링 스킬링으로 도배하고 유리한 상황이라고?
2링 꼈으면 진즉에 이기고 로비에 있을지도 모름 -_-;;
<장비레벨로 인한 패널티>
사실 이게 진짜 2링이 사기인 이유
사이퍼즈는 운영진은 이걸 놓치고 있는 느낌...
다 올렸을 때 2링은 장비레벨이 고작 +2 밖에 되지 않는데, 이게 엄청난 이점이 됨
+4가 되는 4링에 비해서 레벨에 비해 능력치가 뛰어나기 때문인데...
사이퍼즈는 레벨에 따라서 적을 킬했을 때 받는 코인이 달라짐
특히, 내 레벨이 상대보다 낮을 때 그 코인의 수급의 증가가 상대 레벨 +1 마다 평균 24.75코인에 이를만큼 상당함
즉, 같은 능력치라면 레벨이 낮은 것이 무조건 유리함
레벨이 낮으면 상대에게 주는 코인이 낮아지는 것이 당연하고, 어시스트를 했을 때의 코인도 증가하게 됨
5킬을 했다고 치면 레벨이 평소보다 1 낮을 때, 킬만 봐도 상대에게 받는 코인이 약 150코인 추가로 생김
여기에 어시스트 더하고, 상대에게 죽어주는 것까지 더하면 2링을 착용하는 것만으로 스킬링 하나정도 찍을 코인은 레벨 덕분에 이득을 보는 셈이 됨
역으로 4링을 착용하면 평소보다 레벨이 1정도 높게 되는데, 이건 고스란히 수급하는 코인이 줄어들어서 손해가 됨
물론, 4링이라서 적을 잡는다거나 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지만... 코인을 손해보는 것을 생각하면;;
더군다나 2링이 유리한 구간도 많고 코인 효율에서 이득이기 때문에 상대가 안 됨
<아이템 등급>
언커먼 vs 레어
처음에 말했지만 분명 2링은 언커먼 기준이고, 4링은 레어 기준임;;
<아이템 무게>
...2링이 3kg이나 가벼움
<스페이스링>
대부분의 스페이스링은 그 값어치를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전에 스페이스링 대폭 하향이 있었는데...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되는 스킬링까지 건들여서 아쉬움을 많이 느꼈었습니다.
<평타링>
평타링 완전 분석, 평타링을 믿지마세요?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1489781
오래전에 제가 쓴 글이지만 꼭 한번쯤은 읽어보길 권하는 글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캐릭터... 아니, 사실상 빅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의 평타링은 상당히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쓰더라도 2링 레어!
평타링 상향 언제 해주나여...
<베링거 닷지넬>
애매한 회피력과 방어력의 증가...
게임 자체를 회피나 방어에 치우치는 것을 유리하게 만들어놓고 둘다 올려주는 방어킷을 만듬 ㅠㅠ
<파이크>
넬스 크리민S가 OP!
멜츠 크리민 하향할 때, 넬스 크리민의 치명타 값은 조정하지 않은 운영진의 실수.
초반에 유리한 점이 있기는 한데... 리스폰 +10%의 패널티는 꺼려지는 것이 사실.
차라리 멜츠 어벤저를 끼겠으요.
유쇼 作 Carloy 作 천연수지 作 (오유) 캬릭히얀 作 뀨끼끼 作 (오유) 1233 作 (오유) 우리반마녀 作 쯔응 作 아메 作 세르이카 作 응삐 作 스프링마카롱 作 (오유) 김민까 作 아메 作 히찌 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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