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싱매니아를 만들고 있는 박민혁입니다.
저희 서비스가 출시한지 딱 2달이 지났습니다.
배낚시 검색이 너무 힘들어 시작한 일이지만, 피싱매니아 덕분에 좋은 배를 찾았다는 분들의 메시지를 받을 때마다
내가 하는 일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일을 시작하면서 다짐했던 딱 한가지 "낚시인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자"라는
마음을 알아주시기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저희가 갈길은 아직 멀고 험합니다.
저희가 하고자 하는 일은 단순히 다른 곳보다 조금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낚시의 문화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낚시의 문화를 바꾸는 첫번째로 "조황인증시스템"이란 것을 만들었습니다
피싱매니아 서비스를 만들며 많은 낚시인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알게된 것은 조황의 중요성이었습니다.
만나신 분들의 낚시배를 선택하는 기준은 거의 대부분 선장이 올린 조황 사진이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분들이 가지고 계신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배를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인 조황을 100% 신뢰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첫번째로 바꾸고자 한 것은 그 불안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자라는 것입니다.
조황인증시스템의 원리는 단순합니다.
선장님께서 저희가 만든 어플을 통해 사진을 찍으시면 날짜를 인증해드리는 것입니다.
날짜를 인증하는 방법은 저희 어플을 통해 찍은 사진에는 날짜와 인증번호가 사진에 남게됩니다.
혹시 날짜가 의심되는 사진의 날짜와 인증번호를 저희 서비스에서 검색하시면 해당 날짜와 인증번호의 사진을 보여드려
진짜 그 날짜에 찍은 사진인지 판별하실 수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려니 조금 복잡한데 직접 해보시면 10초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과거의 조황이 좋았을 때의 사진을 재탕,삼탕하는 일부 비양심적인 선사들을 막을 수 있을 것이고,
낚시인들은 선장님들이 올리는 조황이 최소한 해당 날짜에 찍힌 것이라는 건 믿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단 낚시인들뿐만 아니라 진짜 조황을 올리시는 대부분의 선량한 선장님들께도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조황을 올리고 의심받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화를 바꾸는 것은 저희 혼자만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낚시인분들의 관심과 동참, 선장님들의 동참이 있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지금 이곳에 글을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희 서비스에 선장님들의 어선 정보를 올리는 것, 조황인증시스템을 사용하는 것 모두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그것은 선장님들과 낚시인들이 당연히 주고 받아야할 정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희도 자원봉사단체가 아니기 때문에 매출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선장님들이 저희를 통해 예약이 일어났을 경우에만 그 수치를 따져 합당하고, 합리적으로 매출을 계산할 것입니다.
배낚시, 더 나아가 낚시의 문화를 더 투명하고 깨끗하게 만들어가는 것은
앞으로 낚시가 전국적인 취미로서 더욱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생각하고 있는 그러한 미션에 동의하신다면 그냥 지나가지 마시고 댓글로 어떠한 의견이나
응원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다른곳에 이글을 펴뜨려 주시면 너무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글을 읽으시고 광고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하고자 하는 일이 저희만 잘한다고 해서 되는 일이 아니기에 이렇게 실례를 무릅쓰고 글을 남깁니다.
두서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저희 서비스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 주소 남깁니다.
www.fishingmania.m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