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컴터를 맞출려는데.....
인텔 i7 6700 vs 인텔 제온 e5645 때문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컴터를 살려고 용산을 갔답니다.
i7을 장착하려고 했구요. 메인보드는 아서스꺼를 달려구했고 수냉으로 할려고 했답니다. 이야기가 끝났고 돈도 지불했답니다...돈지불해야지 부품을 가저와서 장착해준다네요.
무튼 그래서 기다리는데 메인보드와 cpu를 들고왔답니다. 장착하고 그래픽카드도 장착하고 했는데 친구가 이상한점을 알아차리고 물었습죠.
"저 수냉할껀데 왜 cpu에 팬이 달려있죠?"라구요.
용팔이가 헥사코드인 제온으로 바꾸고 메인보드도 같이 나온제품(결합제품이랍니다)으로 달았고 수냉이 안되는 거라서 공냉으로 바꿨다 메인보드라 cpu가격이 더 나갔지만 수냉안하니 가격은 더지불안해도 된다고 하면서 계속 조립을 하더라구요.
제품이 뭐냐? 그 cpu는 뭐냐면서 계속 질문을 했지만 난중에 알려준다고 하면서 테스트(고스트돌리는거)를 하더라구요. 끝나고 속도도 내컴퓨터 들어가서야 제품이름을 알았답니다.
용팔이는 이게더 좋은거다. 하면서 하더라구요...
조립이 완료되지않아서 (몇가지 부품이 배달이 안됨) 일단은 컴터를 매장에 놔두고 내일 다시간다고 하는데요...
마치고 연락이 와서 찾아보니 성능도 성능이지만 가격 차이도 나고 하더라구요...사기당한것 같다고 했는데....하... 더군다나 들고온 cpu랑 메인보드는 상자에서 깐게 아니라 봉투에 담아서 들오들어왔다고 하더라구요...
내일 가서 말해보겠다고 따저보겠다고 한답니다.
근데 컴터제품은 포장풀면 환불교환이 안되지안나요?
돈이 한두푼이 아닙니다. 대충 200정도 해서 본체를 맞췄다는데..... 하..... 친구한테 뭐라고 해줘야하나요?
제가 알기론 제온ㄴ 12년도 생산되고 생산중단된걸로 아는데..
용팔이가 그러는데 들고온 제온꺼가 16년도 생산된거라고 12년도 나온거랑 버전이 다른거라고하네요.(한국구매가 불가하다던데 중국이나 어디서 구한듯하던대... 16년 버전이 나온건지...찾을수가 없네요.)
그리고 혹시 법적으로나 뭐든 부품을 다시 원래 i7으로 바꿀수있을 까요?
출처 |
하.......진짜 친한 ㅂㄹ친구라서 마음이 많이 쓰입니다.
지식이 짧아서 도움이 필요합니다. |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