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고2인 학생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나서 원래 영국에 있는 대학교 진학을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아이엘츠도 이번에 봐서 overall 7.5를 땄습니다.
근데 대학을 가기 전에 외국에서의 '혼자'살이와 돈을 버는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호주 워홀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개인적으로 워홀을 가서 administration이나 office support쪽 아니면 call center/customer service에서 일해보고 싶은데 워홀 온 외국인은 잘 안 뽑나요? 인터넷에서 서치하면 대부분 서빙이나 농장일을 하더라고요. 만약 영어는 어느정도 이상이 된다고 해도 워홀 간 분 중에 이쪽 분야에서 일하는 분은 많이 없나요?
2.혹시 대학을 안 간 것이나 나이가 크게 문제가 될까요?
3.마지막으로 경력을 많이 본다 하던데 저는 아직 알바를 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물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할 생각이지만 그 정도로 짧은 경력이 딱히 내세울만한 경력이 되지 않을 거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Gumtree에서 몇 가지 office support관련 일을 찾아보기는 했는데
●Data entry and spreadsheet maintenance
●Complete quality assurance reviews of all management system changes made to documentation
보통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고3 때 MOS(학교에 mos자격증반 수업이 있어요)같은 걸 준비할 계획이고 졸업하고 나서 한국에서 어느정도의 알바 ,풀타임으로 사무직은 못구하겠지만 call center이나 customer service쪽에서 일하며 경력을 만들먼 호주에서 안정적으로 일하면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아니면 조금 무리한 계획일까요?
제가 잘 몰라서 나름대로 찾아보기는 했는데 확실하지가 않아서 긴 글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