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컴퓨터 도매상가에서 PC 1대를 구입했습니다.(같이 갔습니다.)
I3, 램 8기가, GTX560Ti 그 당시에는 중옵 이상의 옵션이었던걸로 기억나네요.
얼마 전 친구가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장착 부분이 부러져 질문글을 올렸는데 우선 구매했던 업체에 수리를 의뢰하니
- 해당 수리를 위한 부품이 단종되었다.
- 다른 수리 방법으로 메인보드 교체, 메인보드에 맞는 램, CPU 구매
- GTX560Ti 는 그대로 유지
이렇게 하는게 어떻냐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천한 방법 중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 I 5 메인보드로 교체(덩달아 CPU도)
- 램도 호환 되는걸로 바꾸고 기존 8G 그대로 유지
요렇게 할려고 하는데 부른 견적가가 30만원대 후반(38~40만원) 이라고 합니다. 저도 컴퓨터에 대해 잘알지 못해 오유분들께 먼저 여쭤보고 친구에게 연락을 할 예정인데 궁금한점은 2가지 입니다.
- I 5에 CPU, 램 교체로 30만원대 후반 견적을 불렀는데 .. 어떤 부품인지 정확히 모릅니다. 견적서를 요청해도 되는 부분인가요?
(견적서가 준다면 해당 부품을 다나와에서 검색 후 인터넷가와 비교해서 10% 정도면 가격차이가 나면 구매하라고 말할려고 합니다.)
- 부품 일부 교체 시 향후 컴퓨터 수명에 영향이 있는지 ??(예전에 저는 반대로 그래픽 카드만 교체 했었는데 수리 후 2년을 못 가서 컴퓨터가 고장나서 버린 기억이 있어서..)
이상 다음과 같은 사항 질문드립니다.(주 이용은 던파, 오버워치 목적인데 컴게글 보니 560Ti 로도 중옵은 돌릴 수 있다고 하여 그래픽카드는 그대로 유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