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다 보면 픽이 문제되서 분쟁이 생기는 경우가 많죠.
경쟁전 있을때만 해도 팀에 한조,위도우가 같이 있다거나 하면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그런 조합적인 요소를 별개로 팀이 지는 모든 원인을 남의 픽 탓으로 돌려버리는 경우를 자주 봐요.
제 주장은 프로들이나 진짜 막 날아다니는 고수들 수준이 아닌 이상
공 한조, 공 위도우, 공정크, 톨비 시메 이 친구들 운용에 물론 효율은 대세 픽에 대해 떨어지겠지만!
전 이 픽들이 '아 공도우 때문에 졌네, 톨비 때문에 졌네 정치 당할 정도로 답없는 픽은 아니라는 주장이예요.
오히려 픽 바꾸라고 강요하고 정치해서 팀 분위기 흐렸을때의 마이너스가 더 많다고 봅니다.
아무리 좋게든, 돌려서든, 직설적으로든, 기분나쁘게든 픽을 바꾸라고 말을 하면, 들은 사람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을수만은 없어요.
안풀리고 있었다면 '안그래도 안풀리는데 아..'
잘풀리고 있었다면 '왜? 난 잘 하고 있는데 왜 나한테??'
계속 신경쓰여 지적받은 사람이 픽을 바꿔도 평소 정상적인 폼으로 플레이하긴 힘듭니다.
여기서 지적 받은 사람이 한두마디만 반론해도 팀 분위기는 엉망진창이 되버려요. 듣는 사람이나 말하는 사람이나 빡치는 그말
'저 3금인데요', 저 딜 금인데요', '저 킬, 임무기여기킬 금인데요' 등등
실제로 픽을 바꿔주더라도 게임 승패에 지대할정도로 영향을 미치진 못한다고 봅니다.
팀에 위한시톨 등 폭탄요소(?)가 있다고 했을때 나머지 5명 모두가 100%잘하고 있는건 아니거든요.
정말정말 자주 보이는 경우 중 하나가, 리스폰마다 거점에 걸어가서 꼴아박고 리스폰 꼬고 있는 공격군 영웅이 힘싸움 부족하다고 특정 픽(위도우, 한조, 시메 등)탓 하는 경우죠. 게임이 지고 있는 이유는 비주류 픽보다, 다른 요소 때문인 경우가 더 많다고 봅니다.
좀 오래된 일이지만 오유에서 처음 그룹팟에 껴서 게임 했을 때 일인데.(한달 전)
저 포함 5인 그룹에 다른 솔큐 한분이 한조시더라고요. 하나무라 수비였습니다.
그룹 보이스로 두세분이 한 마음으로 '한조새끼'니 '벌레'니 안들린다고 온갖 욕을 다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고속도로 열리고 게임 끝날때까지 한조 욕만 하면서 게임이 끝났는데
게임 하는 내내 굉장히 의아했어요.
시작부터 혼자 뒤치기 한다고 있다 죽는 리퍼며.. 리퍼랑 도원결의 했나 리퍼 죽기 무섭게 돌진해 녹는 라인에. 게임 끝났을 때 제 루시우 딜은 은이고..
설마했는데 칭찬카드에선 한조가 팀 딜량 33%로 딜 금이었더군요.
게임 끝나고 제가 왜 한조는 자기 역할 한거 같은데, 그렇게까지 뒤에서 욕 먹었어야 했느냐고 불편한 티 내니
저 초대한 그룹장님은 저한테 사과하고, 다른 한조 욕하던 분들은 왜 님이 사과하시냐고, 역으로 제가 이상한 사람되고.
물론 모두가 대세픽만 골라줘서 항상 멋진게임 하면 좋겠지만, 비주류 픽이 '틀린' 픽은 아니라는걸 이야기 하고 싶었습니다.
운용방식에 있어서 주류 픽도 얼마든지 트롤이 될 수 있고, 비주류 픽도 1인분 이상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식에 비해 체감상 비주류 픽이랑 게임 했을 때 승률이 나쁘지 않았다고 느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재밌지도 않은 글이었을텐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