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원 전체 딜량 상승을 위해서 재생 펄을 쓰시라고 하는데
까놓고 말해서 어차피 남아도는 sp에 피도 잘 안닳으니 막 써대도 상관은 없는데요
대놓고 힐러취급하면서 이래라 저래라 하는데 굳이 이비가 거기 따라야할 이유가 있나요?
님들 검벨한테 파티원 전체 딜량 상승을 위해서 "스피릿 오브 버서커"써주세요 이러지 않잖아요.
특히 '검벨좀요 스피릿님' 이딴 식으로 말 안하잖아요?
탭비가 자기 스킬 어떻게 운용하든 그건 전적으로 탭비 사용자 마음이라고 봅니다.
재생 안준다고 욕할 필요도 없고 펄 안깐다고 욕할 필요도 없고요.
탭비가 여러모로 파티에 도움되는 스킬이 이것저것 많긴 하지만
그걸 사용할지 말지는 탭비유저 마음이잖아요.
탭비도 피 닳을 때 있어요. 마쉴 다 까이고 방어력 적용되서 맞을때 있다구요. 모든 탭비가 다 한방에 훅가는건 아니라구요.
탭비도 자기 스스로를 위해서 펄을 쓰고 싶을때가 있다구요.
남들 펄 다 먹이고 난 왜 물약을 빨아야 하는지 이해가 안될때가 분명 있어요.
그리고 탭비들이 타 직업보다 딜이 적은것도 아니구요.
탭비유저가 아닌분들 오유에서도 은연중에 탭비한테 무조건 적인 희생을 요구하시는데 본인이 맞아서 피 닳아놓고
탭한테 재생내놔라 펄 내놔라 할건 없다고 봅니다. 방어력을 올리시던가요. 아니면 딜 욕심을 좀 버리시던가요.
뭐 '펄좀요' ,'재생좀요' 하면 안줄 탭비 없습니다.
'ㅡㅡ펄좀', '아 재생좀요','펄안써요?' 이딴식으로 말하면 내가 물약을 처먹었으면 처먹었지 절대 주기 싫은게 사람 마음이고요.
그리고 "이비는 중딜러라 근딜러처럼 보스 패턴 하나하나에 위태롭지 않다"고 하셨는데요
해보셨어요? 적어도 듀벨만큼은 사정거리가 되야 중딜러라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요.
물론 근딜러라는 말은 아닌데요. 솔직히 보스패턴 무시하면서 딜할 사정거리는 절대 안되죠 ㅋㅋㅋㅋ
그나마 아이스 스피어랑 라이트닝 계열정도? 그 스킬 고작 3개 정도로 중딜러라고 하시는건 아니겠죠.
특히 가장 딜량이 큰 파이어연계를 하려면 파볼을 맞춰야하는데 코앞까지 가야됩니다.
카록이 기둥 던지는거 있다고 원딜러가 아니듯 카이가 발차기한다고 근딜러가 아니듯이요.
몹-근딜러-탭비-듀벨-활카이
뭐 이정도 되는거 같은데 오히려 어정쩡한 사정거리로 편해보이시겠지만 회피기가 개구려서 더 집중하고 있다구요.
그리고 대형몹이 주를 이루는 레이드를 생각하면 몹이 손 한번 휘두르면 근딜러나 이비나 사정거리 안에 들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스킬 이펙트 때문에 몹이 안보인다고 하면 까놓고 말해서 검벨 크로스나 린 개화가 더 화려하고 많이 가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문제되는 '파이어 쇼크'
프레임하락이랑 렉 걸린다는 심정 이해합니다.
그리고 어떤분이 "그럼 이비랑 할때는 옵션을 좀 낮추세요"라고 하니까
"이비 하나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옵션을 낮추는건 아니라고 봅니다"고 하셨는데요
그정도로 싫으시면 그냥 '탭비X'방 가시는게 나을것같아요.
허크가 '허! 하! 허! 하!'하는 소리가 거슬린다고 님 소리 거슬리니까 봉쇄쓰지 마세요 하지 않잖아요?
그리고 '그러면 스피커 끄세요' 하지 않잖아요?
그냥 특정 직업이 싫으면 그 직업을 밴한 방을 파는게 정답이라고 봅니다.
탭비도 괜히 들어가서 파숔쓴다고 눈치 받는것도 싫고요.
"님 파숔쓰지마세요"->"그럼 딜 확 떨어지는데;;"->"그럼 딜하지마세요"
이딴 싸가지없는 논리도 봤습니다. 정말 기가 차더군요 ㅋㅋㅋ
또 댓글없는 반대받겠지만 탭비 입장에서는 이런식으로 짜증나는구나 한번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는 순수 탭비유저가 아니고 검벨 햄오나 린도 육성해봤습니다.
즐거운 마영전되세요. 제 글 때문에 심기가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