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은 유스케가 아이돌을 출연시키지 않아야 하는 이유는
그 자리에 다른 뮤지션들이 출연함으로써 가요의 다양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건니다.
유스케가 아이돌 출연을 제한두지 않아야 하는 이유에 개인적으론 별로 신뢰가 안 가기는 하지만
아이돌 중에 실력 있는 사람이 소수 있을 수도 있는거고 아이돌 출연 자체가 시청률에 좋을 수도 있죠.
하지만 유스케가 아이돌 출연을 제한두지 않아야 하는 이유에 진짜 이유는 그런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글에서 말했듯이 우리나라 가요에서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게 다양성을 확보하는 거죠.
지금 이건 대중들도 자기도 모르게 이미 무의식 적으로 체감하고 있죠.
가까운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 혁오 '를 들 수 있죠.
물론 ' 혁오 '가 국민예능 무도에 출연하기는 했지만 신선하고 좋은 음악이 한 번 뜨자마자 대중들은 ' 이거닷! '하고 바로 낚아채 올리죠.
이미 홍대나 이태원 쪽이나 힙스터들이나 흔히 말하는 리스너들이라고 자칭하는 부류들은 미리 듣고 있었겠지만 말이죠.
여태까지 유스케는 이런 다양성 확보에 굉장히 노력해왔고 어느 정도 성과도 있고 유스케 나름만에 고집도 있습니다.
근데 이제와서 이제부터 이런 다양성 확보 때문에 ' 아이돌은 출연이 불가하다. ' 라고 하면 바로 모순이 되는 겁니다 .
왜냐? 역설적이기는 하지만 아이돌들도 우리가 좋든 싫든 우리나라 가요에 다양성에 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한가지 아주 현실적인 이유를 들어 보겠습니다.
본문 내용처럼 유스케는 지금 우리나라 최고의 음악 프로라고 평가되는 프로죠.
만약 유스케가 아이돌을 출연을 거부하면 어떻게 될까요.
자기 소속가수들이 저렇게 평가되는 유스케에 출연을 거부 당하면 어느 소속사 대표가 달가워할까요?
어느 정도 힘있는 소속사 대표라면 외압을 집어 넣겠죠.
유스케PD 윗선으로 집어넣는 외압이든 온전한 보이콧이든 소속사끼리에 답합이던
그러면 깨지거나. 없어지거나. 대체되거나. 셋 중에 하나가 될겁니다.
그럼 유스케가 여태까지 만들어온 우리나라 가요의 다양성을 그나마 펼칠 수 있었던 무대도 다 무너질 수 밖에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