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표를 참고해주세요.
예를 들면, 불 타입 공격을 사용하는 파이리를 상대로 물 타입 공격을 하는 꼬부기로 공격한다면
통상에 비해 많은 이득(공격시 1.25배 대미지, 피격시 0.8배 대미지)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에는 자속보정이라는 게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포켓몬의 속성과 사용하는 기술의 속성이 같으면 1.5배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겁니다
하지만 포켓몬고에서는 1.25배라고 하네요
꼬부기가 위력 10짜리 물대포를 사용한다면 위력이 12.5가 되는 것이지요
이렇듯 상성의 중요성은 몇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저도 cp1300짜리 야도란으로 cp1800짜리 괴력몬을 이겼었어요 ㄷㄷㄷ
그리고 그 다음은 cp
아무리 상성에서 이득을 취한다고 해도 cp가 터무니 없이 높은 적을 이기긴 힘들겠죠?
그 다음은 기술배치입니다
기술은 일반공격/특수공격이 있는데요
특수공격은 일반공격으로 게이지를 채운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게이지가 2칸, 혹은 3칸정도로 나뉘어진 기술이 쓸만하더라고요
너무 많이 나뉘어진 기술은 게이지를 채울 시간(꾹 누루고 있는 시간)에 차라리 평타를 치는게
나을 때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맨 마지막이 개체값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개체값이 높으면 높을수록 최대 CP가 높아집니다
다시 말해서, CP는 개체값이 적용된 값입니다.
똑같이 최대 레벨까지 강화했을 때 개체값이 높은 포켓몬이 CP가 더 높게 나와요
반대로 트레이널 레벨이 40이 되고, 최대 CP까지 포켓몬을 키우지 않는 이상 큰 의미는 없다는 말이죠
물론 개체값이 높으면 성장시키는 중간에도 포켓몬이 같은 레벨인데(게임 내에서 표시되진 않지만
포켓몬한테도 레벨이 있더군요)CP가 차이나기도 하지만,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쓰다보니 꽤 긴 글이 됐네요
도움이 됐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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