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링크 :
링크 클릭하기 ( 통합 링크입니다. 구글플레이, 애플, PC 에서는 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 )
안녕하세요 모바일 게임 개발자 순순입니다~!! 이번에 제가 제작한 게임이 출시하게되어서 오유에도 게임을 소개해봅니다.
"도트레인저스" 라는 제목의 게임이고요, 제목 그대로 귀여운 도트 디자인으로 즐기는 방치형 시뮬레이션입니다.
마족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마왕의 후계자로 호가호위 하던 금수저가, 마왕이 연합군들에게 발리고 졸지에 거지꼴이되서,
다시 자신의 왕국을 찾기위해 팀을 만들고 싸워 나간다는 뻔한(?) 스토리를 갖고있는 게임입니다.
혹시, 스토리나 캐릭터 설정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 부탁드려요 ^^;;
최근에 원화도 직접 다 그릴수 있었답니다!! 으허허헝
저는 현재 레벨제로라는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있는데, ( 게임 개발자분들이 노하우 공유하고 자기 게임 자랑 하는 커뮤니티입니다. )
제가 명색이 운영자라고 하면서도 ㅠㅠ 제 게임을 안만든지가 2년인 넘어서 고민하고있던 차에, 저희 개발 행사에서 만난 한 도트디자이너님의
레트로한 디자인에 반해서 사석에서 이야기를 나눠본적이 있고, 그분에게서 과거의 저를 보는듯한 공대인의 향기(?) 를 느껴서, 프로젝트로 같이 제작을 하게된 게임입니다.
( 저, 순수미술 -> 기계공학 -> 웹디자인 -> 자동차회사 VR -> 모바일 게임 제작 , 잡캐 테크트리 시전중 )
< 공대인은 공대인을 알아보는 법 >
저도 당시에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회사에 재직중이였기때문에, 취미개발형식으로 가볍게 시작을하였고, 호호님이 도트디자인을 제작해주시고 나머지는 호기롭게 제가 다 만들겠다고 호언장담을하고 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제작 과 출시를 하면서 얻은 경험들은, 컨텐츠로 제작하여, 공유함으로써, 다른 게임을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게 하겠다고, 저희 세미나에서 발표까지했었죠.. ( OTL... )
그러나, 오래간만에 게임을 제작을 하니, 너무 재밌는것입니다. 그래서.. 계속 욕심을 부리게되고, 결국, 작년 9월에 저는 회사를 그만두고 1인 개발자로 전직을 결심하고, 작년 9웗부터 11월까지 2달간 빡세게 제작을하고, 2개월간 걸쳐서 출시 준비를 한다음에, 1월에 구글 플레이 마켓에 출시를 하게되었습니다.
출시에 의의를 두었기 때문에, 되게 맘편히 출시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재밌어 해주셔서, 신규 인기게임 30위권에도 가고 무료 인기 시뮬에서는 16위까지가는 기염을 토하면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너무 많은 유저분들이 오셔서, 혼자서 하루에 3시간씩 자면서 서비스를 했습니다. ( 호호님은 직장인이시라 ㅠㅠ 도움을 열심히 주셨으나.. 결국 혼자해야만 했음. )
능력에 한계를 많이 느낀 나머지, 홍보는 포기하고, 서비스 안정화에만 올인을 했고, 그 결과 좋은 시절에 홍보를 안하니 순위랑 다운로드는 급감했지만, 지금도 게임을 재밌게 즐겨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즐겁게!! 버그 고치고 안정화에 성공해서, 저번주에 드디어 아이폰에도 출시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1주일이 지난 지금 영문 번역에 엄청난 ㅋㅋ 발번역 문제를 빼고는 큰 문제가없어서 오늘 이렇게 오유에도 소개글을 올려봅니다.
그 사이에 다음 작품을 함께 하기로한 디자이너도 저와 팀을 짜기로 했고, 게임 출시를 경험하신 호호님도, 차기작을 직접 만들어보시겠다고 결심하셔서, 결과적으론 많은 것을 얻은 프로젝트가 되었네요, 애플도 초기 출시때, 국내에서 전체 게임 인기순위 28위, 시뮬레이션 6위, 롤플레잉 8위까지 오르기도했습니다만 ^^;; 홍보를 제대로 못했더니 ( 피곤해서 뻗어있었어요, 조금씩만.. 시전함 ) 이제 서서히 내려오고있네요.
그래도, 정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재밌어해주셔서 아주 만족스러운 프로젝트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더 부족한 점을 수정하고 만족도를 올리기위해서, 서비스를 열시히 하고있고요, 이제 원래 계획대로 다시 틈틈히 다른 소규모 개발팀, 인디 개발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컨텐츠화 시키고, 짤막한 만화들도 그려볼까 생각중입니다. ( 생각보다 유저분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 좋은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
구글 출시 할때쯤에 정리했던 글들입니다. 이제 다시 원래 목표대로 다 늘려갸야겠어요. 다음에 내용이 더 정리되면 오유에도 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즐겨보실분들 초반에 도움 되셨으면 좋겠어서, 오유 전용 쿠폰 준비했습니다.
"oh2016" 를 쿠폰 입력창에 입력하시면, 게임 초반에 도움이 많이되는 오브 200이 충전됩니다. 게임 우측 상단 벨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창에 입력하시면되요.
수량 넉넉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유에 오래전에 저희 팀에 게임을 소개해서 되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받았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도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게임 즐겨 주시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쓴소리나 의견들도 남겨주시면, 경청하고, 고견 주신분들에게는 다이아 쿠폰도 보내드리도록할께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