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씨랑은 음악적인 얘기를 가장 많이 하는 친구.
기분이 좋았던 게, 또래랑 같이 작업을 한 건 처음이었거든요.
작곡가 대 가수로 만난 게 처음이라서.
이런 모습을 자주 보여드리고 싶어요. 대중들에게.
우리끼리도 이렇게 서로 교류를 하면서 자기 앨범에서 보여줄 수 없는 모습을 다른 사람 앨범에서 보여주는 것도 색다른 시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푸른밤 종현입니다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한 아이유와 종현의 대화中
종현) 아이유씨는 가수로서의 꿈이 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아이유) 저 요새 그 생각을 진짜 많이 하는데요. 하고 싶은 건 많은데, 우선 순위를 정하는게 굉장히 힘들더라고요. 근데 어쨌든 본질적인 것은... 허투루 노래하고싶지 않아요. 한 곡도. 그냥 앨범 곡 수 채우기 위해서 내키지 않는 곡 넣고 싶지 않고, 한 곡 한 곡 다 내가 마음을 다해서 부를 수 있는 곡을 앨범에 넣고 싶어요. 그래서 앨범 준비하는 게 오래 걸릴 것 같기도 하고... 그러면 또..
종현) 팬분들이 많이 기다리시니까.
아이유) 네. 거기서 좀 요새 고민이 많아요.
종현) 그런 음악적인 부분에 고민이 많으시구나. 그러니까 아이유씨의 꿈은 모든 노래를 허투루 부르고 싶지 않다.
아이유) 네. 제 꿈은 그거죠. 쓰는 족족 내 맘에 드는 곡을 쓸 정도로 작곡 실력을 향상하고, 부르는 족족 내 마음에 들 정도로 노래 실력을 향상해서 어떤 곡을 불러도 마음을 다해 부를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갑자기 무슨 웅변대회 나간 것처럼ㅋㅋㅋㅋ
종현) 아이유씨의 직업관을 확실히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하나 더 여쭤보고 싶네요.
아이유) 네.
종현) 대중에게 어떤 가수로 기억되고 싶은지.
아이유) 대중에게... 모르겠어요. 저는 뭐 예능도 하고 라디오도 하고 이것 저것 연기도 하고 하지만, '가수'라는 직업에 있어서는... 아까 말한 거랑 이야기가 연장선이 되는데, 가수로서는.... 뭐 예능에 나와서는 애가 바보같을 때도 있고 장난스러울 때도 있고 한데, 어쨌든 '가수' 아이유는 믿음이 갔으면 좋겠어요.
종현) 음악적으로요?
아이유) 네. 믿음이 가는... 나이 상관 없이. 그냥 얘가 불렀으니까 어련히..
종현) 믿고 듣는 가수.
아이유) 네. 그런 가수가 됐으면 좋겠어요.
종현) 이미 그런 가수입니다.
아이유) 아이고... 아직.. 아직은 아닌 것 같아요.
가수 아이유의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