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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전에…
커먼 : 이 부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언커먼 : 이 부분은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알고만 계시면 됩니다.
레어 : 이 부분은 참고 해두시면 좋습니다.
유니크 : 이 부분은 아주 중요한 설명입니다 밑줄긋고 별표하세요.
진짜 감사드립니다 린에 이어 피터까지 ...
베스트에 가게 되었네요
샬럿은 어떤 캐릭터인가요?
훌륭한 보조 뎀딜러 혹은 준 메즈캐릭터에 속합니다 .
스킬이나 평타가 근거리 싸움에 좀 아쉬운 면모를 보여주는 피터에 비해
물방울 쿠션이라는 그나마 안정적인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쩔어주는 공성력(도일,타라에는 못미치지만)을 보여줄 수 있으며 강력한 디버프로 상대를 혼란시킬 수도 있습니다. 난전에서도 헤비레인이나 파워싱크 같은 범위기를 보유하고 있어 무서운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크의 영향을 꽤나 많이 받는 캐릭터라고도 할 수있겠네요 :)
현재의 자리는 적의 스킬을 끊거나 팀을 보호하는 서포터 혹은 보조딜러, 보조탱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샬럿에게 단점이 있다면 어떤것일까요?
콕 꼬집어 말해서 말하기 힘든 단점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평타가 우선 조금 느린 축에 속하고요
스킬들이 한번 빗나가면 타격이 큽니다. 쿨은 길지 않더라도 타격이 커요. 마를렌에 비해 대인이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꼬맹이들의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단점, 내구가 종잇장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 하지만 샬럿은 다른 꼬맹이들에 비해선 튼튼하다는걸 말씀드려요
운영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팀을 지원할 수 있는 거리에서 같이 다니며 적들의 스킬을 끊어주시거나 딜링을 도와주세요.
헤비레인으로 적의 발을 묶거나 아군이 도망갈 틈을 만들고,
살수포로 적을 밀어내어 팀을 보호하거나 실패한 장판 궁 혹은 아군이 시전하고 있는 공격들 속으로 쏙 넣어주세요.
난전에서는 상황을 지켜보며 파워싱크를 쓸지 헤비레인을 쓸지 판단을 잘 하셔야합니다.
팀원과 시너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건 모든 캐릭터의 기본, 예외적인 캐릭터가 몇몇 있지만요.
샬럿을 포함한 모든 꼬맹이들은 내구가 좋같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보호자와 함께 다니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기술과 활용법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물보라 (L) : 평타입니다. 한번 사용할 때 꾹 누르고 있어야 3발이 모두 나가며 모든 타격에 경직이 들어갑니다.
적의 스킬을 끊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만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거리도 짧고….
살수포 (LR) : 에임에 보이는 지점에 물대포를 쏴버립니다.
1회만 타격하더라도 회피 감소 디버프(링으로 인해 감소비율 증가)를 먹입니다.
수호자와 타워에도 회피 감소 디버프는 적용됩니다.
마지막 타에 다운 판정이 존재합니다.
헤비 레인 (R) : 에임에 보이는 지점, 혹은 특정 지점에 비가 내리는 먹구름을 생성합니다.
1타 경직을 최초로 준 후, 4타마다 경직을 먹이며 치명타 감소(링으로 인해 감소비율 증가) 디버프를 먹입니다. (1회 타격시 발생)
수호자와 타워에도 치명타 감소 디버프는 적용됩니다.
폭포수 (SL) : 머리 위에 물을 생성시켜 적을 넘어트려버립니다…만
넘어트리는 판정은 폭포수 오브젝트가 생길때 최초 1타에만 적용되며 적용되지 않은 폭포수의 타격은 경직 조차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최대 4타까지 칠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3타를 칩니다.
폭포수 1타 사용후 가까이서 발구르기를 사용하면 발구르기가 적용되어 폭포수 1타 데미지 + 발구르기 데미지를 먹일 수있습니다.
발구르기 (F) : 발 밑에 물웅덩이를 생성하여 발로 차올려 상대를 띄웁니다. 끝나기 전까지 무적,
발구르기가 끝나고 다른 스킬로 추가타를 먹이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물방울 쿠션 (SP) : 자신을 둘러싸는 거대한 물방울을 생성합니다.
모든 근거리 공격의 데미지를 0으로 상쇄하고 팅겨져 나갈 수 있으나,
방울 자체에 체력이 존재하므로 방울 자체의 체력을 다하면 방울은 소멸해버립니다.
방울 자체의 체력은 방어력에 영향을 받으며, SP링으로 그 값과 지속시간을 올릴 수 있으며 SP기 중 유일하게 아래 창에 지속시간이 뜨지 않습니다. ( 시바, 히카르도, 까미유, 등등은 모두 SP기 지속시간 확인이 가능하지만 ㅠㅠ...)
.
패치로 초열지옥과 배트스웜은 더 이상 쿠션으로 방어할 수 없습니다. (심안도와 케이스 오버도 초열지옥,배트스웜 방어불가.)
파워싱크 (E) : 지정한 지점에 거대한 소용돌이를 생성하여 타격후 적들을 높이 띄워버립니다.
기상 무적인 적에게 사용하더라도 회피기가 없으면 쓸모 있습니다.
낙궁을 사용하는 적에게 사용하면 효과가 탁월하며 위에 있는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허용범위 : 낙궁 위치까지.
시전 중에는 잡기 가능 슈퍼아머가 되므로 유의해야합니다.
레나의 경우 끝자락에 걸렸다면 섬전각으로 도망칠 수 있으므로 유의!
빨아들인 상대에겐 추가타를 기대할 수있으며 다른 궁들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리에 유의하셔야합니다.
필요한 스탯은?
모든 스텟이 그녀에겐 중요하지요!
그래도 공격력보다는 치명타와 이동속도에 중시해줍시다.
다단히트 캐릭터니까요.
스킬링 좀 추천해주세요
폭포수는 레어 2링 혹은 쿠션 레어링으로 대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취향을 타는 것이지만 4링은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헤비레인은 OM시즌 레어 3링, 레어 4링을 권합니다.
2링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없고 , 쿨타임 감소를 하는 것은 자기 역량,
헤비레인의 쿨타임은 그렇게 길지 않다는 것은 명심하세요.
살수포는 취향을 탑니다…만 2링을 쓰는 경우는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파워싱크는 유니크 쓰셔야합니다.
없으면 쿨감 버프링이나 OM시즌 레어링을 추천드립니다.
한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만큼 쿨타임이 남아 돌아야하니까요.
아이템 분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치명과 이동속도, 어느정도의 체력과 공격을 겸비하도록 합시다.
방어에 크게 치중하는 것은 좋지 못하지만 어느정도 가는 효과는 있습니다.
햄버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피터는 체력 회복을 많이 해야합니다.
더블버거라도 샬럿에겐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공킷은 파이크, 넬스크리민, 멜츠크리민. 공격력이나 치명타 중 높이고 싶은것 취향별로 고르시면 됩니다만 치명타 위주가 좋습니다.
가속캡슐 같은 걸 낄거면 피터를 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쿠션링이 뭐든지 막아주는 시대였다면 고려해볼만 하지만
이동속도는 이동속도 킷으로 남아야해요.
방킷은 베링거 닷지넬 빼고 있는 것 중에 아무거나 끼셔도 상관 없습니다, 쿠션이 빵빵하길 원한다면 타즈도 괜찮습니다.
특수킷에는 레이더, 통신기, 임팩트 류를 추천합니다.
레이더 : 공격 시야 확보, 지뢰나 시바 포 감지.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할때 추천하며, 가장 무난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지뢰나 시바 포 둘 다 샬럿은 일단 한번쯤은 피해갈 수 있으니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통신기 : 앨리셔) 앨통느님은 위대합니다. 앨통느님이 덜쓰이는 경우는 돈 벌기가 힘든 캐릭터에 한정이에요.
클레어) 자리를 잡는 샬럿의 특성상 함께 싸우면 좋은 동료긴한데… 좀 아쉬운 면이 많습니다. 앨리셔에 비해서 뭔가 부족해요.
레나) 샬럿한테는 쓰레기나 다름없습니다. 같이 어울리면 방해만 되는 조합
도일) 공성을 하는데에 있어서 조금더 빨리 처리하게 도와주고 어그로 쏠리게 하는데에도 가끔 도움됩니다.
하지만 이건 공성을 열심히 하는 샬럿의 경우일뿐….
헤비레인 임팩트 : 개인의 취향입니다. 필자는 살수포보다 헤비레인을 더 자주쓰기에 끼고 있습니다.
살수포 임팩트 : 살수포 거리가 늘어나서 좋습니다. 장갑 유닉의 사라진 옵션을 어느정도 보완해준다고 해야할까요.
※ 왜 이건 언급하지 않나요?
파워싱크 맥시머 : 범위와 데미지가 늘어나기는 하지만, 범위는 더 늘리지 않아도 충분히 넓다고 생각합니다.
DT 인사이트 : 안개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기습을 하는데에 사용, 샬럿이 기습캐릭은 아닙니다.
하드스킨 크래셔 : 근거리의 적은 물방울 쿠션과 현란한 스텝으로 해결할 문제지 임팩트 쓸거 잡아먹고 하드스킨 쓰고 5초만 버티라고 쓰는거 아닙니다.
하드스킨 버스터 : 원거리로 샬럿이 끊길 스킬은 파워싱크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거 보완해주자고 이거 껴주기엔 딴 아이템들이 너무 아깝네요.
유니크 정보 좀 알려주세요!
장갑 유니크 : 살수포 디버프 효과 : 7초간 이동속도 -12%
앞뎀은 좋습니다만 지금까지 효과가 구현인질 잘 모르겠습니다.
구현이라고 하더라도 블리자드 기어에 비하면 여러가지로 아쉬운 옵션입니다. 차라리 예전 살수포 거리 증가가 더 나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미구현인 이상 트론 롤러와 함께 망한 장갑 유닉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앞뎀은 괜찮습니다.
모자 유니크 : 폭포수 거리 10% 증가
좋습니다. 단독으로 있을 때도 좋지만
허리 유니크와 시너지를 이룬다면….
상의 유니크 : 살수포 공격속도 + 10%
모으고 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영~차 ! 가 → 영.차! 로 바뀌는 느낌입니다.
홀딩시간이 짧아지는건 좀 아쉽긴하지만 예상치 못하게 빨리 쏘는 게 좋을 때도 있는거죠.
허리 유니크 : 폭포수 디버프 : 3초간 체력 -400
처음에 샬럿이 유니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한게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이것이 있으면 SP레어링을 폭포수 자리에 끼고 있다고 하더라도 고정데미지 -400덕에 엄청난 위력으로 느껴지게됩니다.
참고로 이 디버프 또한 헤비레인이나 살수포처럼 수호자나 타워에 적용됩니다.
바지 유니크 : 헤비레인 지속시간 + 10%
이것 또한 허리유니크 처럼 있고 없고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대인전에서야 헤비레인은 맞으면 무조건 피하고 보니 상관없다고 치더라도 건물에게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정말 무섭죠. 아쉽게 한대만 치면 되는데 치지못할 타워를 아예 없애버립니다. 안 무섭겠어요?
신발 유니크 : 헤비레인 공격범위 + 8%
높은 이동속도 덕에 껴주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니크, 옵션이 좀 아쉽긴하지만
헤비레인 임팩트를 먹고 신발유니크가 있다면 타워 중앙에 뿌렸을때 양쪽 박스를 부숴버릴 수 있습니다.
목걸이 유니크 : 파워싱크 공격속도 10%
파워싱크에 있는 적이 빠져나가기 더욱 어려워집니다. 꿀 유니크.
초기 옵션은 정말 난감할정도로 별로였죠. 파워싱크 지속시간 + 8% 라니
궁 유니크 : 공격범위 + 9%
쿨타임 감소 -9.68%
추가 공격력 + 90%
공격범위 증가에 의의를 둡시다.
다음 공략은 뭘 써볼까요.
한번도 안해본 캐릭 : 레이튼
거의 안해본 캐릭 : 윌라드 로라스 드렉슬러 휴톤 도일 이글 다이무스 웨슬리 카인 브루스 아이작 레베카 카를로스 빅터
엘리 토마스 루이스 자네트
제목보고 공략인줄 몰랐다고 하셔서, 수정했습니다.
파워싱크 맥시머 관련글 수정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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