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온 변이들이 쓸모가 없을경우 다음에 다른 변이들중에서 새로선택하게해줍니다.
하지만 다음에도 좋은게 나오리란 보장은 없기떄문에 지금 쓸만한게 있다면 그걸 고르는게 좋습니다.
근접무기에도 적용되며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 크로스보우나 근접무기들이 빠르게 연사할수있게해줘서 유용한 변이입니다.
보다 피하기 쉬워지고 근접무기로 적탄환을 튕겨내거나 없애버릴떄 상당히 유용합니다.
Boiling Veins
화염/폭발피해로 체력이 4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사실상 화염 및 폭발피해에 면역이됩니다.
화염이나 폭발피해를 주는 적들이 많긴하지만 화염이나 폭발피해만 주지는 않는경우도 있고 둘다 적이랑 가까이 붙어있지않는이상 피해를 입을일이 잘 없습니다. 이걸 찍고 폭발물무기들을 막 난사할수는 있지만 그럼 체력이 항상 4에서 놀게될텐데 그러다가 훅갑니다.
Extra Feet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거미줄이나 빙판길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신속한 기동으로 생존률을 올려줍니다만 속도에 적응을 못해서 적의 공격에 맞고죽는경우가 생깁니다.
Strong Spirit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었을때 진짜엄청아주잠깐동안 무적이 된 후 체력1로 버팁니다.
다음 맵에서 최대체력을 채울시 다시 충전됩니다.
1번 살려주는 변이지만 애초에 죽을만한 상황이 왔으면 무적시간이 풀리자마자 죽는경우가 많은편...
하지만 본인의 캐릭터가 멜팅이라면 상당히 유용한 변이.
체력이 감소할수록 연사력이 증가합니다,
최대체력으로 싸우는게 가장좋긴하지만 일단 한두대맞았다면 빛을 발하는 변이입니다.
연사력이 눈에띄게 증가합니다.
Gamma Guts
적과 접촉하면 접촉피해를 받기전에 좁은범위에 광역피해를 줍니다.
이것만있으면 하수구나 연구소가 무섭지않아지지만 역시 일단 근접했을때 발동되는 변이라서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후반몹들은 단순히 접촉한다고해서 죽을큼 HP가 낮지도않아서 결국 원거리에서 정리해야하고 그나마 쓸모있곳은 하수구랑 연구소인데
하수구는 어차피 난이도가 낮은편이라 문제가 안되고 연구소도 달려드는 물고기들이야 정리가되지만 그러다가 자폭하는애랑 하이파이브하고 한방에 골로갈수가있어서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찍어두면 미믹한테 죽을일은 없어집니다(솔직히 미믹한테 죽으면 제일 화남)
4티어 - .....?
Back Muscle
탄약 최대 보유량이 증가합니다.
아무리 최대 보유량이많아도 현재 보유량이 없으면 의미없습니다.
또한 게임이 현재 보유한 탄약이 적을수록 탄약드랍률이 높아지고 최대 탄약량을 늘려도 최대탄약을 찍기도 힘듭니다.
최종보스에서 탄약이 부족하긴하지만 보스의 탄환이나 계속생성되는 잡몹에게서 수급하면 되기때문에 굳이 필요없습니다.
Sharp Teeth
피해를 입을시 입은피해의 2배만큼을 화면상의 모든적에게 입힙니다.
일단 피해를 입어야 발동되는 변이라서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레벨의 엑티브로 입는피해에도 적용된다지만 그래도 피해량이 미미합니다.
다른 더 좋은 변이가 많으므로 굳이 찍을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Impact Wrists
적의 시체가 더 빠르고 멀리 날아갑니다
적 시체가 날아갈때 적에게 피해를 입히기때문에 잡몹처리에는 상당히좋지만 데미지가 낮은편이라 선호도는 낮습니다.
하지만 멜팅의 경우 적 시체를 이용하는 엑티브를 가지고있기때문에 써볼만도합니다.
Lucky Shot 적 사살시 일정확률로 무작위 탄약을 획득합니다.
탄약보급과 관련된 변이는 더 좋은게 많아서 선호도가 떨어집니다.
탄약을 확률적으로 그것도 무작위로 얻기때문에 다른 좋은변이를 포기해가면서까지 찍을만한 변이는 아닌듯합니다.
샷건류 탄환이 벽에 튕길때 사거리와 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후반에 샷건류를 안써봐서 4티어로 매겼긴했지만 본인이 샷건류무기를 애용한다면 우선순위를 높게 잡아도 될듯합니다.
좁은 길목에서 사용시 탄환이 엄청나게 튕겨다닙니다...
Last Wish
최대체력으로 회복하고 약간의 탄약을 얻습니다.
정말 급할때 혹은 치킨을 언락하고자할때 아니면 별로 추천하지않습니다.
일단 이 변이를 선택한다는게 다른 변이1개를 포기한다는거라서...
Heavy Heart
적이 무기를 드랍활 확률을 높힙니다.
이변이를 선택할려면 이미 다른 무기관련 변이를 3가지나 선택해야하는데 그때쯤이면 이미 주력무기는 먹었을타이밍.
또 이것보다 탄약이나 체력보급쪽이 더 급하기때문에 굳이 찍을필요는 없다고생각합니다.
?티어 - 캐릭터마다 다르고 플레이스타일에따라서 우선순위가 너무달라서 따로 빼두었습니다.
각 캐릭터의 액티브스킬을 강화합니다.
Fish - 액티브가 멈추지않고 계속이동합니다.
Crystal - 액티브가 잠깐 유지된후 마우스커서방향으로 순간이동합니다.
Eyes - 염력이 더 쌔집니다.
Melting - 시체의 폭발반경과 위력이 강화됩니다.
Plant - 체력이 낮은적이 덩쿨에 닿으면 바로 죽습니다.
Y.V. - 한번에 4발을 발사합니다(4배의 재장전시간을 가집니다)
Steroids - 무기발사시 발사하지않은 무기의 탄환을 획득합니다
Chicken - 투척한 무기가 적을 관통합니다
Robot - 무기먹기의 효과가 2번발동합니다
Horror - 빔 발사시 일정지속후 체력을 회복하고 빔의 강화속도를 단축합니다
Rebel - 동료가 더 자주, 많이 사격합니다.
Rogue - 포탈스트라이크가 더 크고 강해집니다.
히든캐릭터는 안해봐서 모릅니다.
모르는부분은 위키를 참고해서 넣었으며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저도 플레이타임이 24시간밖에안되는 뉴비라서 정확하지않을수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