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참고로 '재미없는 데, 인기 있다'란 콜로세움을 열려는 의도가 절대로 아닙니다.
진짜로 의외라는 거.
1. 기어와라! 냐루코양
원작 소설에서 번역자 후기를 보면 아시겠지만, 패러디 투성이입니다.(1권을 제외한 표지부터 전부 역대 가면라이더들의 변신포즈)
기본적으로 크툴루신화에 대한 기본지식을 깔고 있어야하고, 거기에 가면라이더(특히 헤이세이!!)를 알아야지 어느 정도 재미가 보장되는 작품이거든요.
솔직히 크툴루신화는 요즘들어 보급되었다곤 하지만 여전히 마이너하고. 가면라이더도 애니는 보면서 '특촬은 유치해'라고 안 보는 사람도 꽤 있거든요.
가면라이더 뿐만이 아니라 수 많은 패러디가 있기 때문에, 알아야 웃기고 모르면 안 웃기는 물건입니다.
물론 일본이야 크툴루신화, 가면라이더는 우리나라와 달리 엄청 메이저 장르라서 인기를 끌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의외로 꽤 반향이 크다는 건 놀랍네요.
그래도 어느 정도 인기를 끈 다는 건, 패러디를 빼더라도 충분한 재미가 있었단 걸까요-_-a
아... 참고로 친구가 '형, 니알라토텝이 원래 크툴루 신화에서 어떤 녀석이야?' 이러길래.
"북유럽신화로 치면 로키같은 새끼"라고 대답해 줬습니다. 실제로 그렇구요.
2. 은혼
냐루코 이상으로 패러디개그가 쩌는 만화. 냐루코는 끽해야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유명한 대사나 노래 가사를 섞는 수준이지만, 은혼은 아예 에피소드 전체의 주제로 써먹는 일이 비일비재 하죠.
렌호(연방)군편의 경우 퍼스트 건담의 주제곡+퍼스트 건담의 성우진 등등을 알면 진짜 바닥을 구를 정도로 웃을 수 있죠. 타마퀘스트편도 드래곤퀘스트를 아는 사람들이면 배가 아플 정도고....(은혼류 개그싫어하는 친구도, 드퀘빠라서 타마퀘편은 인정하더군요)
물론 이런 패러디를 빼더라도 막장개그가 괜찮긴한데, 섹드립이나 구토가 툭하면 나오는 데 여성에게 이렇게까지 크게 먹힐 정도라곤 생각 못 했거든요. 근데 의외로 여자들에게 더 인기가 있더라구요.
이에 대한 친구의 답변.
"니가 보는 은혼이랑, 여자들이 보는 은혼은 다른 만화야"
아-_-.... 코미케에서 은혼코너의 악몽이.....
3. 슈타인즈 게이트
원작을 해보면서 느낀게. 2CH용어를 이용한 개그가 꽤 많았습니다.(특히 다루랑 크리스) 그래서 그 쪽 문화를 잘 모르면 개그 이해하기 힘들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복잡한 과학이론들. 게임에서는 용어사전 시스템으로 보충설명이 용이했고, 텍스트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부분은 여러번 곱씹어 읽으면서 확인 하는 게 가능하잖아요. 근데 이런 걸 애니로 만들면 일반적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이해받기 힘든 부분이거든요. 음성으로 말해버리면 한 번 듣고 흘려넘기니 이해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많고.
또, 게임에선 그냥 모놀로그로 설명이 되는 부분이 애니에선 독백으로 처리하기도 힘드니 그냥 짤라버리는 경우도 비일비재...
이런 안 좋은 예감+사례가 결집된 것이, 슈타게의 전작 Chaos;Head 애니메이션이거든요;ㅅ;
슈타인즈 게이트 애니메이션은 다행히도, 분량이 넉넉한 2쿨이었고(히로인별 루트는 구현 안 된게 아쉽지만)
설명이나 다른 부분들도 정말 적절하게 대처를 했더라구요. 그래도 원작에 비하면 모자르진 않을 까, 못 따라오는 사람이 있지 않을 까 했는 데. 여기에서 사람들이 자주 추천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