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전 오늘의 유머 클랜 소속으로 서든 게시판에서 주로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지난 친목사건 이후 또 뵙는거 같은데 아직도 뭐가 불만족이신가요??
사실 그 사진 연예인이 나왔다고 꼭 연예인 게시판에 갈 이유가 없습니다. 꼭 연예인 게시판으로 가야한 한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이상하다고 생각할 뿐이고 꼬투리를 잡을 생각밖에 없다고 보일뿐입니다.
제목만 바꾸면은 충분히 유머자료게시판에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퍼온 자료도 아니고 자신이 직접찍은 사진 화질을 고려해서 연예인 게시판에 올리기 싫은 경우 작성자가 판단하여 자유게시판에도 올릴 수 있습니다. 전 아직 오유에서 오랫동안 유저로 있질 않아서 그런지몰라도 여긴 게시판마다의 룰이 없습니다. 단지 유머 및 정보의 공유를 여러 카테고리로 나누어서 여러 유저들이 보기 편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각 작성자가 판단하여 글을 올리면 되는 것 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대신 최근은 아니지만 전에 있었던 친목질 사건으로 인해 친목에 대해 지나친 글들은 자제를 해야겠죠. 링크를 걸어둔 글도 몇번이나 보았지만 이 친목이란게 수학에서 0과 1처럼 딱 구분이 되는 단어가 아닙니다. ㄹㄷㅁㅇㅎㄷ님이 친목이란 단어를 명확하게 정의를 하실 수 있나요?? 예를들어 서든을 하는 유저가 디카로 연예인과 차를 같이 찍었다면 이 사진은 어느 게시판으로 가야 할까요?? 디카 게시판?? 연예인 게시판?? 자동차 게시판?? 그리고 동물까지 같이 찍혔다면은요?? 이런한 것에 답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러한 답을 왜 보는 유저가 정의를 합니까?? 작성자가 판단을 해서 적절한 게시판에 올리면 됩니다.
친목에 대해서 상당히 안좋은 감정이 있는 경우 그리고 님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았을때 충분히는 아니지만 게시판의 적절성에 대해서 얘기는 할 수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근데 왜 그렇게 비꼬는 말투로 글을 올립니까?? 좋은 말들은 다 어디다가 버렸나요?? 그리고 댓글 달린거에 이게 왜 친목이냐는 댓글에는 쉴드 친다고 하셨죠?? 님의 의견이 타당했으면은 다들 수긍을 했겠죠. 님은 그렇게 생각할지 몰라도 댓글을 단 사람들은 님의 의견에 동조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이 왜 친목이냐고 반문을 했을때 친목에 대해서 타당하게 의견도 못 내고서 서든 게시판은 친목이 강하니깐 쉴드만 친다고 생각를 했게죠.
서든 게시판에는 대표가 없지만은 주로 이용하는 유저로서는 서든 게시판이 지금 보다 더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제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지만요. 뻘글/ 친목 뭐 대 놓고 환영한다고는 못하겠죠 하지만 하지만 활성화를 위해서 본다면은 나쁜점만이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반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한 뻘글/ 친목에 대해 민감한 게시판을 잘 들여다 보세요. 그러한 게시판들은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게시판입니다. 근데 서든 게시판은요?? 친목이란 단어가 나오기만하면 글들이 쏙 들어갑니다. 님이 원하는게 이런건가요?? 아니잖아요. 그리고 게시판을 누가 가면 되고 안되고 그런게 어디있나요??
암튼 글의 표현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전달이 안될 수 있겠지만은요
1. 모든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은 작성자가 판단할 몫입니다. 당신의 어설픈 친목에 대한 정의로 구분을 하지 마시고 하게 되면 좋은 말로 표현을 하세요.
2. 그리고 어디서든 어떠한 의견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이 생기면은 다양성을 존중을 해주던가 타당한 이유로 설명을 해주세요. 싸잡아서 친목이니 쉴드니 뭐니 그러지 마세요.
3. 서든게시판에서 님을 배척하거나 그런적도 없으니 언제든 글을 맘껏 남기세요.
4. 개인적인 이유지만 전 서든 게시판이 지금보다 더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뻘글/ 친목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대는 최소한 게시판이 충분히 활성화가 된 이후에 해도 늦지 않을꺼라 보네요.
5. 마지막으로 논란이 될 만한 사항, 작성자분들이 알아서 줄여야 겠지만 님도 댓글로 그러한 문제들을 안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즐겜하세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