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빌드는 멀티 3번째 해처리 출발-가스로 이어지는 사우론 상대로한 빌드입니다 만약 저그가 2햇이하 레어라거나 앞마당 3햇이라면
선스타게잇/후아둔이 안전하고 유리합니다.
#기존의 빌드에서 대대적(?)인 수정을 하였습니다.
빠른 4햇 뮤탈상대로 외줄타기라는 의견이 종종 있어 타이밍을 최대한 앞당겨보려 하였고 오늘 하루 이거에만 매달린 결과
더 좋다고 생각되는 빌드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의 빌드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최적화의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빌드오더
초반 더블넥서스 빌드는 생략하겠습니다 정찰 상태와 저그의 빌드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0-22 코어 완성되면 바로 아둔(첫 게이트에서는 질럿 꾸준히) 30-32/34 파일런-2게잇 추가(총3게잇)
발업-파일런-공업 7질럿-사업(4질럿 나올즈음에 2,3번째 게이트 완성되면 정상 2,3번째게이트는 질럿 한 번씩 찍고 드라)
*2게잇 추가 타이밍은 3질럿 찍은 후 부터입니다 게이트 빌드타임이 40초 질럿이 25초입니다. 그럼 7질럿이 딱 됩니다.
후 드라 찍기전에 사업, 3드라 찍고 본진2캐논 6드라까지 이후 앞마당 2캐논 이후 3겟 올 질럿 저그앞마당 랠리-앞마당 가스
프로브 조절과 파일런 타이밍은 글로 적기가 힘드니 적절히 해주셔야 합니다. 리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6드라 후 추가유닛은 3질럿씩 계속 보내고 잉여자원을 세이브하고 찌르면서 저그체제 확인 후 테크를 밟습니다.
(저 같은 경우 3겟에서 질럿을 찍어보내면서 가스300이 되면 2스타를 올리고 뮤탈이면 그대로 히드라면 취소 후 템카이브.
히드라더라도 취소하지않고 2스타 커세어 모아서 운영해도 상관 X)
*타이밍
2.0 기존
6:20 발업 6:20 발업
7:00 6드라 7질럿 7:30 8드라 9질럿
7:30 저그 앞마당 도착 8:00 저그 앞마당 도착
8:00 6드라 15질럿 8:30 8드라 13질럿
*첫 발업질럿은 상대가 배를 째지 않는다면 정찰용이고 저그의 체제를
파악하게 되면 6드라후 바로 대응테크(히럴-로보템카/뮤탈-2스타) 밟습니다.
알 수 없다면 성큰만 유도하고 그냥 돌아오면 됩니다.
*찌르기 질&드 운용
당연한(?) 소릴수도 있지만 드라로 앞에 해처리+(덴/챔버) 제거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최소 해처리는 날려야 합니다
그리고 성큰을 6-7개 이렇게 지을 경우 타멀티쪽으로 가시면 저그가 거기까지 성큰을 지을 여력이 안되서 한 쪽은 밀립니다
성큰을 해처리 앞 쪽에 추가로 2-3개 건설하는 경우 질럿 2기정도 밀어넣고 드라 1.4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8드라에서 6드라가 됬지만 오히려 기존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타이밍이 30초나 앞당겨졌고 제 경험상 8드라 해봐야 드라가
2기정도는 버벅이기나하고 공 제대로 다 쏘지 못하고 2질럿이 많은게 나은거 같습니다. 제일 큰 차이는 역시 타이밍입니다.
*기존 빌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
드라로 심시티제거 후 들어갈 즈음 2드라가 적은 대신 2질럿이 많습니다(8드라 9-13질럿 -> 6드라 11-15질럿)
이 이유는 당장 첫 출발은 6드라 7질럿으로 2드라 2질럿이 적지만 30초 빠른 출발로 인해 4질럿이 추가되기때문에
심시티제거 후에 공격들어갈 타이밍에는 2질럿이 더 많게 되는 현상입니다.
거기다 2드라가 적어서 심시티제거에 시간이 조금이나마 더 걸리지만 드라의 공격타이밍을 30초가량 앞당겼습니다.
따라서 저그가 압박받는 타이밍이 굉장히 빨라지며 저그의 어떤 체제상대로도 기존보다 훨씬 수월하다고 생각됩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었는데 정상적으로 빌드를 탔다면 6드라까지 놀랄만큼 가스가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 가스타이밍이 정상이라면
3드라 찍을때 가스보유량 150근처 유/무로도 빌드를 제대로 타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s 일단 글이 너무 지저분하여 정리를 한 번 하고 싶었는데 빌드를 조금씩 변형하다가 더 좋은 것을 만든 김에 글을 수정합니다.
ps2 리플레이는 링크로 받으셔야 합니다.
ps3 최대한 글을 한 눈에 들어오고 읽기 편하게 간소화했는데 혹시 빼먹은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거나 리플레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타이밍 맞추기를 힘들어하시는 분이 계셔서 도움이 될까해서 유닛/건물 빌드타임 올립니다
질럿 24-5초 드라군 30초 게이트 40초 캐논35초(지잉포함) 따라서 5:55~6:00에 7질럿이 나와야하며 6분부터는 3드라를 찍어야
7분에 6드라가 맞춰지고 앞마당으로 나오고 하는 시간 합쳐서 저그 앞마당에 7:30엔 여유있게 도착합니다.
+4햇 뮤탈일경우 머뭇거리면 뮤탈에 본진 날아갈 위험이 있어서 약간 수정합니다
4겟 늘리지 마시고 3드라찍고 본진2캐논 6드라까지 찍고 앞마당 2캐논 본진 앞마당 2캐논씩 지어주세요
드라는 나오자마자 뮤탈 상대말고 바로 저그쪽으로 달려야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타이밍체화가 중요합니다 7분30-40에 6드라7질럿이 저그앞마당에 있어야 합니다 솔직히 저도 쉬운빌드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하지만 이대로만 쓸 수 있다면 감히 어설픈 커세어운영하다 히드라에 밀리는거보다 훨씬 낫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pgr21에서 퍼온것이며
이건 버전 2입니다. 1은 아니고 뮤탈 7마리를 뽑은뒤에 5해처리 에서 나오는 저글링으로 막힌다는 단점이있습니다. 다만 드라군 컨트롤에 따라서 저글링을 뽑아도 피해를 줄수있다면 일단 센터를 확실히 장악할수있다는점과 질럿 하템만 맞춰주면 조합이 완성됨으로써 빨리 한방이 완성됩니다.
누가 필요하다고해서여
ㅇㅋ? 난 근데 반말을 좋아함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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