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넘게 시용해온 노트북(tg 삼보 에버라텍 시리즈 i3모델)의 수명이 아무래도 다 되어가는 것 같아 새 컴을 알아보고 있습니다ㅠㅠㅠ 이런저런 궁리를 하며 맞춰보다 서피스 시리즈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제가 고른 조건들은
1. 연구실에 빵빵한 아이맥이 있어 무거운 업무 등은 그쪽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성능이 좀 떨어져도 휴대성이 있었으면 합니다. 1~1.5kg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주 용도는 논문 뷰어 및 문서 작성, 그리고 간단하게라도 코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글을 올리게 된 이유도 사실 이 쪽 때문인데ㅠㅠ 앞 부분은 할만하다는 걸 알겠는데 프로그램 사양 같은 걸 잘 모르다보니 코딩용으로도 괜찮은질 모르겠어요ㅠㅠㅠ 주로 쓰는 건 아마 파이썬이나 매트랩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톰 체리트레일..??(이게 뭔가요??) cpu로도 이 정도는 돌아갈까요?? 메인은 연구실 컴으로 할 생각이라 새 아이는 가끔 급할 때 밖에서도 할 수 있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살면서 포토샵은 딱 1번 써봤습니다. 사진 편집 같은 건 할 일이 전혀 없을 듯 합니다. 게임은 간간히 메이플이나 하는 정도...? 영상은 가끔 보겠지만 화면에 특별히 민감하진 않습니다.
3. 가격은 100만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옵션이라면 그 이상도 가능은 하지만 출혈이 너무 커서... 가급적이면 이 이하로 맞추려고 합니다.
4. 배터리 수명은 1시간 가는 아이랑 오랫동안 살다보니 적응을 해서 어지간하면 괜찮지 싶습니다. 제 기대치는 4~5시간만 가면 괜찮다 싶은 정도...
이 정도 입니다.
굳이 서피스를 고른 건 원래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어서 맥북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경험상 제가 아무래도 사과랑은 잘 맞지 않는 듯 하여...ㅠㅠㅠ(연구실 아이맥 적응에도 한참 걸렸고, 아직도 좀 불편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ㅠㅠ 계속 쓰던 윈도우가 편해요ㅠ) 아이패드 용도(문서 뷰어 겸 블투 키보드로 가끔 글 쓰는 정도)를 대체할 수 있는 녀석을 고르다 보니 서피스가 남았습니다. 괜찮다면 아이패드도 팔고 서피스로 넘어가서 태블릿+노트북 일원화를 시키려고 합니다.
주저리주저리 쓰다보니 길어졌네요ㅠㅠ 요약하면
1. 사무작업 및 코딩(파이썬/매트랩)용으로 서피스3가 괜찮을까요?
2. 그렇지 않다면 이 용도로 쓸만한 1~1.5kg대의 100만원 이하 노트북이 있을까요? 일단 물망으로는 lg그램과 한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모델을 고르는게 어려워요ㅠㅠㅠ
보조 컴을 맞추고 성능이 아쉬울 날이 오면 데스크탑을 맞출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건 또 완전 별개의 영역이라 언감생심이지만... 언젠가 올 그 날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컴게 눈팅을... 항상 좋은 정보 잘 보고 있습니다(수줍수줍
출처 |
4년지기 노트북의 마지막 선물로 얻은 정보+뇌내 지름신 |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