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루리웹 PC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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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를 보고 들은 것을 토대로 제 생각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제가 잘 못 알아 들었거나 누락된 부분이 있을겁니다.
(주로 Jay Wilson 인터뷰에서 나온 말입니다.)
Q : 타운포탈은 건재한가?
A : 타운포탈은 삭제 되었다. 우리는 게임 중간에 타운포탈을 이용해 전투중에 빠져나가
거나 흐름을 깨는 게임플레이는 원치 않는다. 전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또한 시체러쉬도 보기 싫어서 타운 포탈은 삭제됐다.
전투 중에 인벤이 차서 아이템을 팔러 마을 가는거는 안해도 된다.
인벤이 차면 템을 뽀개면 된다. 대신 자동으로 저장되는 체크포인트가 있다.
웨이포인트 또한 존재한다.
Q : 발매일 좀 제발 알려달라. 다 필요없고 이거 하나 때문에 여기 왔다.
A : 왜 기자들은 맨날 그 질문을 하는지 모르겠다. 답변은 알면서...
"When it's done"(완성되면..) 이다.
Q : 블리즈컨인 앞으로 2개월인데 아티산(대상) 같은 정보를 흘리면 나중에 어떻게
할려구하냐?
A : 걱정마. 이정도 쯤이야. 블리즈컨 2010 에는 디아블로3와 관련..발표할 것이 많다.
Q : 아티산(대상)도 전투에 참가하나?
A : 아니다. 아티산은 플레이어가 도착하는 메인 마을에 상주한다.
Q : 대상은 총 몇명이냐?
A : 총 3명 키울 수 있다.
Q : 각자의 케릭터를 커스트마이징할 수 있는 다른게 있냐?
A : 염색시스템(약 15가지 색) 이 있다. 염색은 장비의 색깔뿐 아니라, 특수한 능력치도
부가된다. 염색하는 방법은...별도의 염색 슬롯이 있다.
Q : 예전 소켓은 노말아이템에만 박혀있다. 디아블로3는 어떤가?
A : 디아블로3 에서는 모든 등급의 아이템에 랜덤으로 소켓이 뚫린다.
Q : 아...제발 이젠 아이템 옮길려고 방만들고 땅에 떨구기 싫다. 방법이 없나?
A : 있다. 다만 생각중이지 아직 결정은 안됐다. 걱정마라. 바보같은 짖 안하게 하겠다.
Q : PvP 는 어떻게 돼나?
A : 우리는 PvP 를 좀더 정형화 시킬것이다. 전작처럼 아무런 룰도 없는 그런 PvP를 하기
바라지 않는다. 아직은 구상중이지만, 분명 변화는 있다.
Q : 업적시스템이 있나? 있다면 이런거 어떻나? "노템 헬 디아 킬"..
A : 좋은 의견이다. 업적시스템은 디아블로3의 시스템이 아니고 배틀넷 2.0 의 시스템이다.
알아서 생각해라. 몹 100만 마리 잡아라. 이런 것은 없을 것이다.
Q : 스킬포인트는 건재한가?
A : 그렇다. 4가지 스텟을 맘대로 찍을 수 있다.
Q : 큐브는 건재한가?
A : 아직 잘 모르겠다. 비슷한 것이 나올수도...
Q : 아이템 다 줍기~ 그런 단축키는 없나?
A : 그런 건 없다. 골드는 무조건 줏으면 이득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줏어지지만 나머지는
직접 줏어야 한다. 우리는 템가지고 싸우는 걸 원치 않는다. 파티 사냥을 해도
아이템은 자기 것만 보인다. 눈에 핏대 세우고 광클릭 안해도 된다. 우리는
어떤 이유던 플레이어간에 불편한 일이 생기길 원치 않는다.
Q : 액트3 작업을 하고 있다는데 사실인가?
A : 맞다. 그렇지만 우리는 개발을 순차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개발 진행률과
같다고 할수는 없다. 다만 말할 것이 있다면 전투라든가 시스템적인 것은 많이
개발되었다. 현재는 컨텐츠를 만들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Q : 액트는 몇 개인가?
A : 액트는 총 4개이다.
Q : 확장팩이 나오나?
A : 지금은 확신할 수 없지만, 알지 않느냐, 블리자드는 최소 1개의 확장팩을 내놓는다.
확장팩은 우리가 더 이상 할 것 이 없다고 생각할 때까지 나올 것이다.
Q : 예전에 디아블로3 발표 때 본 큰 덩치의 중간 보스는 건재한가?
A : 그렇다. 우리의 보스 디자인은 와우랑 다르다. 와우는 아주 정교하게 그리고 퍼펙트
하게 진행을 해야하지만, 디아블로 3는 와우의 파티플레이 보다는 독고다이스러운
게임이다. 디아블로3의 보스는 젤다와 더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Q : 하1드코어 케릭터는 만들 수 있나?
A : 그렇다.
Q : 퀘스트는 얼마나 있나?
A : 전작과는 다르게 많을 것이다.
Q : 티리얼은 볼 수 있나?
A : 그렇다. 티리얼은 디아블로 3의 가장 중요한 인물중에 하나다. 비중이 크다.
디아블로 3 스토리는 걱정마라. 디아블로 팬들에게 멋진 경험을 하게 할 것이다.
스토리는 게임의 특성상 오픈된 것 보다는 순차적 진행이 될 것이다.
Q : 잼(보석)은 어떻게 되나?
A : 총 14가지 정도 등급있는데, 가장 낮은 등급이 쓸모없지 않도록 상위 등급 보석을
만들 대 낮은 등급 보석도 요구 될 것이다.
Q : 웨이포인트 구간 간의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
A :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10 분 정도 걸린다.
Q : 보안은 어떻게 되나? 복사템 깔리면 망한다.
A : 잘 알고 있고 우리가 개발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이다. 걱정마라. 그런 일 없도록
하겠다.
Q : 전작은 골드의 가치가 없다. 어떻게 할 것인가?
A : 안다. 우리는 와우를 통해 경제 조절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골드는 가치가 많을
것이다. 조던, 독참 안모아도 될 것이다.
Q : 오프닝 동영상에 나오는 소녀는 누구인가?
A : 리아 라는 소녀로 케인의 양녀다. 이제 너무 늙어서 케인을 대신 할 인물이다.
스토리 흐름에 따라 같이 가며 퀘스트도 주고 그런 인물이다.
Q : 마나 물약두 있나?
A : 없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다. 피차는 공만 드랍된다. 공은
누가 먹든지 파티원 전원의 피가 찬다.
Q : 와우 보면 DPS 를 계산할 수 있다. 디아블로도 그런가?
A : 없다. 애드온도 지원 안한다.
Q : 아이템을 제작 할려면 레시피(제조법)이 있어야하는데, 어떻게 얻나?
A : 레시피는 드랍된다. 예를 들면 보스를 잡으면 좋은 레시피를 드랍할 확률이 더 높다.
레시피로 아이템을 제작하더라도 그것 또한 속성이 랜덤으로 붙는다.
Q : 전작에 나온 인물중에는 누가 나오나?
A : 케인, 디아블로, 바바리안, 안다리엘은 확정이다. 다른 캐릭터도 데려오고 싶은데
어설픈 스토리로 데려오고 싶지는 않아서 고민이 많다.
Q : 스킬트리는 완성 됐나?
A : 아직 미완성이다. 위치닥터는 초기보다 가장 많이 변했다. 스킬트리 밑에도 소켓이
있어서 예를 들어 위치닥터의 불덩이 스킬에 통통 룬을 박으면 불덩이가 공처럼
튀어 다닌다.
Q : 일부 팬들은 그래픽 좀 디아스럽게 해달라고 징징함. 어떻게 생각하나?
A : 테스트를 여러가지 하고 있다. 다 껌껌하면 무슨 재미냐?
지역은 크게 이쁜 곳, 어두운 고딕스타일 등 여러가지가 있다.
통통 열매인가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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