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컴알못 오징입니다...
오늘 야간알바 끝나구 아직 한숨도 못자서 기운이 없네요...
어쩌다 이렇게 된건지 적다보니 좀 깁니다!
다 읽기 귀찮으신분은 마지막에 요약만 읽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그래픽카드가 완전 맛탱이가 간것 같아요!
어쩌다가 이렇게 됐냐면요 ㅠㅠ
저에겐 현재 사용중인 2살 컴퓨터A와 올해로 7살된 컴퓨터B가 있습니다.
컴퓨터 A를 사게된 이유가 컴퓨터B가 노환으로 인해 부팅도 안되고, 어쩌다 부팅이 되어도 10~20분만에 제게 파란화면을 선사하며 주무시는 바람에
이대로 가다간 제가 홧병나서 컴퓨터B보다 먼저 몸져 누울것 같아서 A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컴퓨터B는 잊은채 A를 잘 써오고 있었는데요, 오늘 야간알바 끝나구 집에 왔는데 제 친형이 컴퓨터B의 HDD에 있는 자료를 옮겨달라 부탁을 하더라구여.
그래서 B의 HDD를 A에 연결을 하고 부팅을 했는데, 갑자기! 화면이 껌뻑껌뻑거리더니 경고창에 라데온 드라이버가 종료되어 어쩌구 경고가 뜨더라구요.
혹시 컴퓨터B를 쓸때 깔았던 지포스드라이버가 컴퓨터A에 깔린 라데온드라이버랑 충돌일으켰나?(근데 가능이나 한가요 이게?) 싶어서 후딱 HDD포멧하고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를 새로 다운만 받아놨습니다.
그런데 그냥 드라이버 재설치하는 것보단 원래있던 드라이버를 밀어버리고 아예 새로 깔아버리자는 생각에 Driver Sweeper를 받았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인터넷 블로그에 적힌 설명대로 따라하는도중 드라이버 목록에 AMD-Display가 있길래 '이거겠지?' 하고 그대로 밀어버리고 재부팅을 했습니다... 나란놈 멍청하다 못해 뇌대신 우동사리 채운놈.............
재부팅 결과는 참혹했습니다..... 전원스위치를 누르면 메인보드 제조사 화면조차 뜨지 않고 삡!쁴빕! 소리와 함께 무한검은화면이 나오네요......
비프음이 들려서 그래픽카드 장착불량인가 싶어 뺐다 껴보기도 해보고 모니터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도 하고 이리저리 다 해봤는데 검은화면....
'아, 이건 내가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는 생각에 바로 컴퓨터들고 동네 컴퓨터 수리점에 가지고 갔는데, 엥? 거기선 또 부팅이 되더라구요 ㅋ
그래서 집에 가져와서 다시 켜보니 또 검은화면이고,,, 그래서 결국 기사님 의견대로 포멧을 하였는데, 여전히 그래픽카드에 케이블 연결하면 화면이 안나오네요....
한가지 이상한건 그래픽카드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쿨러 돌아가는 소리가 평소보다 훠어얼씬 크게 들린다는점? 뭔가 불안한 느낌마저 들정도로 말이죠.
그래서 지금 그래픽카드를 AS보내야 하는지 아니면 새로 사야하는지 오유 컴게 고수님들께 여쭈어보려고 합니다.
요약
1. 컴A에 컴B의 HDD연결하고 부팅하자마자 그래픽드라이버(라데온) 실종
2. 그래픽드라이버를 싹 밀어버리고 재설치하자! (AMD-Display)
3. 부팅안됨.....검은화면유지....
4. 포멧! 하지만 여전히 그래픽카드 단자는 검은화면...
5. 버리고 새로 살까요? 아니면 AS를 보내고 기다릴까요?
지금은 메인보드에 연결해서 겨우겨우 쓰고 있기는 합니다.
망겜,그타5 하러가고 싶은데....
혹시 제 설명이 너무 복잡하고 쓸대없이 길다 싶으면 궁금하신점 물어봐주시면 어떤 상황이었는지 더 정확히 묘사해보겠습니다.
진짜 우리형이 그런 부탁만 안했어도.........
ㅂㄷㅂㄷㅂㄷㅂ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