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본삭금으로 첫 인사올리는 신입입니다.
첫 글부터 질문글이되어 염치불구합니다만 제가 현재 대학 조교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학부 교수님 한 분 께서 스캐너를 하나 좀 사무실에 들여놔달라고 요청이 왔는데요.
보통 컴퓨터 같은걸 교수님께서 주문하실때는 왠만하면 목록을 뽑아서 가져다주시는데
그런거없이 제가 정해야하는건 처음 맡게되다보니 무엇을 어떻게 골라야할지 좀처럼 정하기가 어렵네요.
더구나 요즘은 스캐너 단품은 최신으로 나오는것도 잘 없고 거의 복합기로 나온다고도 해서
복합기로 알아봐야하나.. 싶은 생각부터 들고
복합기로 한다면 잉크젯/레이저 중에 무엇으로 해야할지.
가격은 너무 비싸면 곤란하고, 브랜드도 따져야하나-에 이어서
해외직구도 둘러봤는데 제대로 주문넣을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나중에 A/S도 필요하지않을까
등등 찾아볼수록 생각이 많아지는것 같아요...
자꾸 글이 구질구질하게 길어지는 점 죄송합니다.
요약하자면 비싸지않으면서(20만원대 이하) 그래도 차후관리로 손이 덜 갈만한 복합기/스캐너로 무엇이 괜찮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