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부터 모험을 떠나보시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은 하나의 주인공을 조종하실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에 그는 웃을수도, 절망에 빠질수도 있고
때론 우거진 숲을 모험하다 지나가는 도적에게 죽임을 당할수도 있습니다.
혹은 세상을 정복한 악당이 될수도 있으며
때론 위험에 처한 여인을 도와주는 영웅이 될수도 있겠죠.
여행의 목적은 여러분에게 달렸으며, 그의 모험은 어떠한 방향으로든
세상에 커다란 영향을 끼칠것입니다.
자 모험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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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규칙
1. 가장 먼저 달린 댓글의 행동을 따른다.
2. 주사위가 대신 댓글이 작성된 시간의 맨 뒤 00초를 주사위 대신 사용한다.
- 19:26:09 = 주사위 9
- 0 = 10, 1~9 = 1~9
3. 어떠한 행동을 하던간에 모든것은 하늘의 뜻으로 (주사위의 신에게 맡깁니다.)
- 1~4 = 좋지않은 결과 / 뜻하던 행동이 실패한다.
- 5~8 = 뜻하던 행동이 성공하나 패널티를 갖는다. 혹은 어떠한 상황이 발생한다.
- 9~10 = 뜻하던 행동을 아무런 패널티없이 무난하게 성공한다.
4. 사회자는 항상 모험가에게 질문을 던진다.
- 당신은 현재 어디를 향하고 있나요?
- 이 세계의 세계관과 모든 모험의 여정은 여러분이 결정합니다. 사회자는 그저 여러분을 모험의 세계와 연결해주는 존재입니다.
5. 어떠한 액션을 행할때 어느정도 묘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회자가 임의로 능력치 판정합니다.
- 그는 오른손에 든 녹슨칼을 적의 목을 향해 '힘차게' 휘두릅니다. = 힘 판정
- 그는 오른손에 든 녹슨칼을 적의 목을 향해 '날렵하고 날카롭게' 휘두릅니다. = 민첩판정
- 그는 힘차게 휘둘러지는 몽둥이를 날렵하게 '회피'합니다 = 민첩
- 그는 힘차게 휘둘러지는 몽둥이를 가지고 있던 방패로 '방어'합니다 = 체력판정
* 이 판정룰은 어느정도 사회자의 영향을 가집니다.
6. 현실적으로 말이 안되는 액션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게임이라 할지라도 어느정도 현실적인 물리적현상을 가지고있으며, 이에따라
세계는 움직입니다.
- 즉 이미 던저버린 칼은 다시 주울때까지 휘두를수 없습니다.
- 칼을 10개씩 착용하고 다닐수 없습니다.
등등 어느정도 현실적인 물리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7. 이 세상은 여러분의 세상처럼 많은 엔피씨가 살아가고 있으며, 여러분은 이 사람들과 소통하고 길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8. 능력치 판정은 대체로 현실적인 부분에 기반합니다.
9. 엔피씨와의 대화는 '매력'능력치로 판정합니다.
10. 직업은 없습니다.
11. 레벨은 1부터 시작이며, 1->2레벨시 5의경험치가 필요하며, 레벨업당 필요경험치는 5씩 증가합니다.
12. 경험치의 획득은 전투, 엔피씨와의 대화로 인한 어떠한 상황발생 등등 어떠한 상황이 발생 시 1씩 획득하며, 전투 승리시 적마다
획득 경험치가 달라집니다.
13. 이후 필요한 룰은 그때그때 정할수도 있으니, 이부분은 양해부탁드립니다. 크게 세상에 영향을 주는 규칙은 없게끔 조심하겠습니다.
14. 기본적인 세계관은 서양 판타지풍 세계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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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파트 1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연결해서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