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gametalk_285777
    작성자 : rediac
    추천 : 2
    조회수 : 1159
    IP : 218.51.***.28
    댓글 : 8개
    등록시간 : 2015/12/09 02:38:51
    http://todayhumor.com/?gametalk_285777 모바일
    [토론]크로포드가 내린 게임의 정의

    <Chris Crawford, 1950>

     

     

    영어 위키피다아 원문:

    Computer game designer Chris Crawford, founder of The Journal of Computer Game Design, has attempted to define the term game[8] using a series of dichotomies:

    1. Creative expression is art if made for its own beauty, and entertainment if made for money.
    2. A piece of entertainment is a plaything if it is interactive. Movies and books are cited as examples of non-interactive entertainment.
    3. If no goals are associated with a plaything, it is a toy. (Crawford notes that by his definition, (a) a toy can become a game element if the player makes up rules, and (b) The Sims and SimCity are toys, not games.) If it has goals, a plaything is a challenge.
    4. If a challenge has no "active agent against whom you compete," it is a puzzle; if there is one, it is a conflict. (Crawford admits that this is a subjective test. Video games with noticeably algorithmic artificial intelligence can be played as puzzles; these include the patterns used to evade ghosts in Pac-Man.)
    5. Finally, if the player can only outperform the opponent, but not attack them to interfere with their performance, the conflict is a competition. (Competitions include racing and figure skating.) However, if attacks are allowed, then the conflict qualifies as a game.

    Crawford's definition may thus be rendered as[original research?]: an interactive, goal-oriented activity made for money, with active agents to play against, in which players (including active agents) can interfere with each other.

     



    번역 :

      컴퓨터 게임 디자이너이자 The Journal of Computer Game Design의 설립자 Chris Crawford는 일련의 이분법을 사용해 게임의 정의를 내리고자 했다.

      1. 창조적 표현은 만일 자체의 아름다움을 위해 만들어진 경우 예술이, 만약 돈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경우 엔터테인먼트가 된다.

      2. 엔터테인먼트 중에서도 상호작용적인 엔터테인먼트는 놀잇감Plaything이다. 영화와 책은 비상호작용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예시이다.

      3. 놀잇감Plaything이 어떤 목표와 연관되지 않은 경우에는 완구Toy이다. (크로포드는 다음과 같은 사실에 유의했다. 자신의 정의에 따르면, (a)완구는 플레이어가 룰을 설정해둔다면 게임의 한 요소가 된다. (b) 심즈와 심시티는 완구이지 게임이 아니다.) 만약 어떤 놀잇감이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도전Challenge이다.

      4. 만약 어떤 도전이 "경쟁할 능동적인 주체"를 가지지 않는다면, 이것은 퍼즐이다. 만약 어떤 도전이 "경쟁할 능동적인 주체"를 갖는다면, 이것은 갈등Conflict이다. ()

      5. 만약 플레이어가 경쟁자를 오로지 능가할 수 있을 뿐, 경쟁자의 행위에 공격을 가하거나 간섭할 수 없다면, 이것은 경쟁Competition이다. (레이싱이나 피겨 스케이팅 등) 하지만 만약 경쟁자를 공격[혹은 간섭]하는 것이 허락된다면, 갈등은 하나의 게임이 된다.

      고로 크로포드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옮겨질 수 있다. : 경쟁할 능동적 주체를 가지며, 플레이어들이 (능동적 주체들을 포함해서) 서로 간섭할 수 있는, 하나의 상호작용적이고 목표 지향적이며 부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활동.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얼마전 올린 게시물에서 댓글로 토론을 나누던 중 게임의 정의에 대한 논의가 나와 크로포드의 정의와 옥스포드 사전의 정의를 인용했습니다. 특히 크로포드의 정의는 다시 읽어도 인상 깊고 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읽어보실 만한 내용인 것 같아 번역해왔습니다. 일련의 이분법을 통해서 엔터테인먼트부터 놀잇감을 거쳐 도전, 갈등, 최종적으로 게임이 어떤 것인지 분류해내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본 정의는 '코스티켄의 게임론'에서도 채용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번의 분류를 빼면 대체적으로 동의하는 편입니다. 두루뭉술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게임의 정의를 몇 개의 단계를 통해 명확히하려 했다는 것은 결과가 어떻든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유 회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번역은 직접 했습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해 대충 넘어간 부분이 있네요. 대괄호는 번역문의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제가 첨가한 것입니다.

    Plaything의 적절한 번역어를 찾다가 '놀잇감'으로 옮겼습니다. '장난감'이라고 번역하기에는 뒤에 나오는 Toy와 너무 겹칠 것 같아 고민하다가 결국 놀잇감으로 정했네요

    4번 괄호에 있는 내용은 번역문에는 빠져있습니다. 이외 번역에 대한 질타나 수정 환영합니다 )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Game - 위키피디아 원문
    http://feelds.tistory.com/15 - 번역문 출처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5/12/09 03:41:49  112.219.***.82  아이잭토스트  183626
    [2] 2015/12/09 06:07:38  141.70.***.16  조금그래볼까  634550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359738
    핼다이버즈2 영상중 가장 잘표현된 영상 오키토키 25/02/10 03:15 631 0
    359736
    [모바일게임홍보] 영웅랜덤디펜스 디펜스 모바일게임 크크루뿡 25/02/06 13:58 488 2
    359734
    DK 시리즈 신작 나오는군요. 찰떡쑥떡 25/02/05 18:17 450 0
    359731
    길드워2 ) 오늘 방금 있었던 전투 오키토키 25/01/27 14:24 536 0
    359725
    몬헌 와일즈 예구 하신분? [1] 칸쵸! 25/01/14 11:19 947 0
    359723
    피의거짓 1회차 엔딩소감.(ft.스텔라블래이드는 언제하나...) [2] 창작글 곱창시러 25/01/02 12:01 1112 6
    359717
    FM을 함 집어볼까 고민되는... 오늘저녁고기 24/12/27 16:34 933 0
    359716
    에픽 무료배포 Astrea: Six Sided Oracles 오늘까지!! 오키토키 24/12/22 00:59 1133 0
    359715
    인피니티 니키 언리얼5라 그런가 [1] 찰떡쑥떡 24/12/17 10:41 1188 0
    359714
    디아블로 이모탈,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업데이트 및 후기 창작글 미도리네코 24/12/16 01:05 1363 1
    359713
    에픽) 무료 배포 리턴투 모리아 오키토키 24/12/15 23:17 1264 2
    359711
    gta5 five M 테슬라서버 / RP게임합시다 satangs2 24/12/11 19:06 810 0
    359710
    에픽무료) 버스시뮬레이터 21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무료 오키토키 24/12/06 12:09 1094 4
    359709
    알던거랑 다른 맛인 인피니티 니키 후기 [1] 베스트금지베오베금지외부펌금지 찰떡쑥떡 24/12/05 20:46 1088 0
    359708
    레데리2 안한 뇌 어제 처음 접해봤는데... [7] 든든햇님 24/12/05 10:24 1123 4
    359707
    수집형 모바일게임의 원로격 확산성 밀리언아서 [1] 찰떡쑥떡 24/12/03 16:27 1002 1
    359706
    렉시오 기반 존잼 모바일 게임 - 용곰뱀 창작글 오유코루 24/11/28 19:07 928 0
    359705
    길드워2 역대급 75% 세일 오키토키 24/11/28 12:26 1144 1
    359704
    던파 모바일 언제 본 영상 아닌가 했더니 [1] 오늘저녁고기 24/11/27 16:40 1046 0
    359703
    [KOCCA]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체험단 모집 [2] 장파랑 24/11/26 16:56 933 0
    359702
    엇 그 웬지 유아, 10대용 게임 스트리머가 인기가 많아질거 같습니다?? [1] 변태궁디Lv7 24/11/24 18:34 1142 1
    359701
    AGF 2024 참가 게임 정보 모음 찰떡쑥떡 24/11/22 15:06 1132 0
    359699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레벨업쇼케이스 2024 참가 신청 안내 gls2024 24/11/19 14:26 1096 1
    359698
    인피니티 니키 12월 5일 글로벌 출시 소식 [1] 찰떡쑥떡 24/11/14 17:46 1126 0
    359697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레벨업쇼케이스 2024가 개최됩니다! gls2024 24/11/06 17:41 1124 0
    359696
    놀랍게도 E 스포츠가 있는 게임 오늘저녁고기 24/11/06 15:24 1678 3
    359695
    [한국콘텐츠진흥원] GLS in 지스타2024 100% 즐기기! gls2024 24/11/05 16:49 1190 0
    359692
    2024 게임대상 나혼렙 가능성 있겠는데 베오베금지외부펌금지 찰떡쑥떡 24/10/29 19:07 1355 0
    359690
    메타포 리판타지오 이번에 해본 소감 [2] 오늘저녁고기 24/10/22 16:49 1463 3
    359688
    [한국콘텐츠진흥원] GLS 지스타 2024 참가!(지스타 초대권 이벤트) gls2024 24/10/16 18:21 1375 2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