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무용, 인터넷 서핑용, 고급문서작업용으로 사용할 컴퓨터 입니다.
그래서 3D 작업이나 고사양 게임 등의 고급사양까지는 필요없지만, 인터넷 창이 빨리빨리 뜨고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또한 동생이 가끔씩 웹툰을 그리기에 어느정도 멀티미디어 작업(창을 여러개 띄우고,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타블렛펜도 사용하고 등등의 다중작업)도 되는 정도로 구입하려 합니다.
다나와에서 조립 견적을 대충 내어봤는데,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필요이상으로 맞춰버린듯하네요.
평가 부탁드립니다~~~
** 참고
그래픽 카드는 6세대 CPU 의 내장그래픽이 성능이 괜찮다고 하여 가벼운 멀티미디어 작업에는 굳이 없어도 괜찮지 않을까해서 뺐습니다.
또한 웹툰을 그리거나, 인터넷 서핑시 창을 여러개 띄워놓는 다중작업에는 역시 코어나 쓰레드가 많은게 낫지 않을까하여 G4400보다 i-5로 갔습니다.
인텔 G4400 + 적당한 그래픽카드, 혹은 지금처럼 i-6500 + 내장형그래픽 어느쪽이 좋은지 모르겠네요.
또 메인보드가 메모리 듀얼채널 지원하던데, 4G 를 2개 다는거랑, 8G 짜리를 하나 쓰는거랑 어떤게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래픽 카드도 없는데 파워 좀 낮춰도 되지 않을까도 싶은데 일단 좋은걸로 넣었습니다 ㅋㅋ
사실 컴터 맞추는데 제일 중요한게 돈이지만,,,,, 어느정도 투자는 할 수 있지만 쌀수록 더 좋겠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