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대해 아는 바가 없어, 선택에 어려움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에 몇 가지 질문을 조심스레 올립니다.. 질문이 길어, 제목에 질문의 요지를 적었습니다. 한 가지라도, 짧게라도 의견을 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 시스템 메모리 공유? -> HD 5500의 메모리 사용량과, 램 8GB 기준으로 내장 그래픽 카드가 시스템 메모리 공유할 시 메모리가 부족할 것인지? 다나와로 짱구를 굴리던 중에, 많은 노트북이 '시스템 메모리 공유'라고 적혀있는걸 보았습니다. 나름대로 찾은 결과는 내장 그래픽 카드 메모리가 따로 없으므로, 램을 공유한다는 의미로 보이는데요. 이 시스템 메모리 공유라는 것이 그래픽 카드 메모리가 따로 있는 것과 체감상 큰 차이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이를 테면 속도, 버벅거림 등)
2. LG A/S 및 호환성(?) -> LG A/S, 노트북 잔고장, 수명은 대체로 어떤지? (고려 중인 모델 : 전자 PC그램 13ZD950-GX3AK ,LG전자 울트라PC 15UD560-KX50K ; 하단 캡쳐유)
첫 노트북은 도시바, 다음 노트북으로는 한성컴퓨터를 썼습니다. 이 중 한성컴퓨터를 쓰면서 느낀 것은, 개별 부품의 스펙이 아무리 좋아도, 조화가 잘 이루어지면 문제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 느낌적인 느낌일지도 모르겠으나, 이를테면 스마트폰에서도 LG G3 cat6. 와 아이폰 6를 둘 다 사용해본 결과, 아이폰의 수치적인 스펙이 상대적으로 낮음에 비해, 사용감이 월등히 좋았다는 점을 비슷한 예시로 들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노트북을 막쓴건지 모르겠으나, 한성 노트북 p54?를 쓰면서 메인보드가 무상 수리기간에 3번 나갔으며..,... 그 후 유상수리 기간으로 넘어가면서 같은 증상이 발생해 이번에 새로 노트북을 구입하려 하고 있습니다..총 사용 기간은 약 3년입니다..)
(무튼 각설하고) 하여 이런 견지에서, 이번에 쓸 노트북은 (욕심일지 모르나) 5년은 별일 없이 쓰고 싶고, 별일 있더라도 A/S 센터가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LG는 괜찮을련지요..?
3. 혹시 이 외에 추천해주실 만한 제품이 있는지?
- 가용 예산 : 120~130 만원
- 기준
(1) 가벼울 것 - 완전 가볍다기 보다 무겁지 않을 것..?
(2) 해상도가 1600*900 보다 높을 것, (1920*1080을 여태 써왔음)
(3) OS는 보유 중
(4) 사용 용도는 VOD 시청, 사무용
(5) 소음이 심하지 않을 것 - 도서관 사용 가능 정도
- 기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기준
(1) 최소한의 키보드 키감, 편함
(2) 터치패드 클릭 시 소리가 안났으면
(3) 몇몇 Steam을 구동할 수 있으나(ex, Assassin Creed 2) 더 좋은 게임을 돌릴 수가 없어, 애초에 게임을 하고 싶은 욕구를 막을 수 있는 정도의 애매모호한 그래픽 사양
이 정도의 기준으로, 위의 두 제품을 찾았습니다. 혹여 더 나은 제품이 있어 추천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