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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가끔 하는 사람인대
몇가지 의문점이 있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가 키우는 직업은
"도사" 입니다
남들 치유 해주는 직업이고 "보조" 직업이죠
바람의나라 에는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전사""도적""주술사'"궁사""도사""천인" 이 있죠
전사 +도적+천인 은 근접 공격수에 속하고
궁사 는 원거리 격수에 속합니다
주술사는 머 당연히 마법쓰는 직업이구요
전사, 도적,궁사,천인 은 바람의나라에 있는 "환수 or 회복약" 을 가지고 있으면 도사가 없어도 될만큼 사냥을합니다
주술사는 그냥 쉽게 말하면 혼자 할거 다합니다
저주도 걸고 공격도 하고 회복도 하고
그런대 도사는 "환수" 라는게 있어야 사냥이 가능합니다 [솔플 기준]
하지만 "환수" 라는건 지속 시간이 무제한이 아님니다 [돈슨 개객끼..]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환수 행동력이 떨어져서 환수 소환을 못하고, 감응력 이라고해서 환수 꺼낼수 있는 시간도 제한되어 있죠
즉, [돈]을 써야 환수를 계속 쓸수 있습니다
도사 의 능력이 올라서 마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기본 마법인 "자무주"를 기준으로 삼지요
"자무주" 5성 데미지는 대충 5만정도 뜸니다 "지진" 이라는 도사 전용 광역 마법이 있긴 하지만 그역시 7만이 전부입니다
물론, 광역 마법이 하나더 있긴 하지만 딜레이가 있으니 그건 제외
5차 승급 의 도사 가 주술사의 2차승급 마법보다 못씀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는건
"도사"는 뒤에서 "보조" 하는 직업입니다
"보조"를 할려면 당연히 "체력"을 채우는 마법이 있겠지요
하지만 그뿐입니다 "저주" 또한 주술사가 더 좋고 효과도 좋습니다
회복은 "아이템" 따라서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따지면 비슷합니다
5차승급의 도사 마법 데미지가
주술사 2차 승급보다 데미지가 4배 가까이 떨어짐니다
그런대 회복은? 1~2만 차이 나고 비슷합니다
도사 공격 마법 상향을 말하고자 하는대
"도사는 보조 직업이라서 공격마법 쎄지면 혼자 다하라는거네?"
이런식이 되어버림니다
옛날 같으면 말도 안합니다
주술사 = 원거리 딜러
격수= 근거리 딜러
도사= 격수 체력 +저주 담당
딱딱 정해져 있었고 사람도 많았기에 재미는 있었죠
저 "비류"서버 합니다
평일 접속자 중에 10명도 안움직입니다
근거리 격수? 없습니다
있어도 잠수중이지 아무것도 안합니다
바람의나라 이제 한물갔습니다
도사 머밥 상향을 원합니다
무조건 낮은 등급에서 데미지가 아닌
높은 등급만 배울수 있는 마법을 원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
자무주 1성 데미지 300 정도 2성 데미지 1200정도 3성 데미지 2000천 4성 데미지 8000 5성 데미지 4만
이런식이죠
마력 따라서 데미지가 늘어나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도사 기본 마법 공격력 상향
욕심인가요?
지금 저도 환수를 살까 고민중입니다
혼자 할줄 아는게 없으니까요
1초당 지진 +자무주 쓰면 1초당 데미지 10만 들어가는대
퀘스트 몬스터 체력은 수천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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