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객 여러분
매번 게임을 진행하면서 여러분의 용맹한 모습을 보여드리던 위원회가 결국 자금난과 자원부족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전사할때까지 끝까지 가보겠다 했는데 결국 기지방어전과 익절트 미션 수행 실패 그리고 이후 격추되는 위성들과 잇따른 회원국의 탈퇴로 더는 진행할 수 없을 것이라 보았습니다.
저희 프로젝트에 이토록 많은 분들이 이름을 빌려주셨습니다.
그럼 이들은 전쟁 후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을까요?
브래포드는 더이상의 프로젝트는 희생만을 키우는 것 이라며, 기지를 청소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셴박사는 자신의 생 마지막을 쏟아부운 이곳에 남아 기지와 함께 운명을 거두었고, 발렌 박사는 모든 연구자료를 비밀리에 숨겨놓고 어디론가로 잠적했습니다. 브래포드 역시 자신의 기록과 병사들의 기록을 지운체로 기지에서 탈출했습니다.
병사들을 해산한다는 소식은 오유부대와 타 부대원들에게도 전달되었고 그들은 마지막으로 챙겨갈 짐을 가지고 기지를 떠나도록 했습니다.
엑스컴 프로젝트가 망한 뒤 각 지구 국가들은 개별적으로 산발적인 저항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그 마저도 20년뒤엔 모든 국가가 무조건적인 항복을 선언하며 외계인들에게 굴종하고 맙니다.
'카르자나 병사'는 엑스컴 해체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저항하는 군대의 지휘관이 되어 그들을 지휘했습니다.
그는 크고작은 전투에서 수많은 공을 세우지만 결국 지휘부의 항복 결정에 따라 자신의 수하들을 데리고 잠적을 감추게 됩니다.
'텔레좀비 병사'는 발렌 박사가 마지막 선물로 모니터안의 여자친구를 홀로그램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후 그는 외계인에 의한 과학기술의 발달로 가상현실세계에서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즐기다가 엑스컴의 일원이였단 사실이 드러나면서 비밀경찰에게 쫓기게 됩니다. 그는 그곳에서 자신처럼 외계인에게 쫓기는 사람들을 모아 저항군을 결성합니다.
'니파 병사'는 프로젝트 종결 후 해산과정에서 실종되었습니다. 누군가 그가 격납고로 향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보았다고 말했습니다만 누구도 그를 찾을 순 없었습니다. 이후 외계인의 지휘선이 상륙할때 어떤 한 파일럿이 그 상륙선을 격파시키곤 격추당했다는 뉴스가 들러옵니다.
'발라 병사'는 다시 자신의 본업으로 돌아갑니다. 그는 성실하게 신앙생활을 하며 악마를 퇴치하는 일을 하다가 자신이 엑스컴의 일원이였단 사실이 들통나면서 자신의 성소에 외계인들이 들이닥치게 되자 챙겨놨던 '가우스 소총'과 함께 길을 떠나게 됩니다. 이후 텔레좀비 병사를 만나 저항군의 일원이 됩니다.
'시계는와치 병사'는 전쟁 중에 모아둔 시계를 가지고 장사를 시작합니다. 그의 시계는 전쟁 중에 사라진 브랜드인 시계가 많아 큰 돈을 벌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외계인 정부에 돈을 지원해가며 고위공직자리에 올랐고 다시 만난 전우들에 의해 첩자로써 활약하게 됩니다.
'불꽃공주 병사'는 해산시 기술실에서 폭발물을 가득챙긴채로 어디론가로 사라집니다. 이후 그 일대에서 외계인의 지배시설이 지속적으로 테러를 당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그곳에 남겨진 단서라곤 '불타는 것들은 다 아름다워' 뿐이라고 합니다. 외계인들은 다시 이 불꽃마녀의 전설을 떠올리며 몸서리를 치고있습니다.
'천건 병사'는 이후 '카르자나 병사'와 함께 수많은 전투를 겪게됩니다. 그는 유능한 로켓포 사수로써 활약하다가 결국 뉴스에 '저항군 지도자 체포'에 등장하게 됩니다.
'LV.1 병사'는 다시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 악마를 무찌르기 위한 여정을 나섰습니다. 그는 수많은 동료들을 모았으며, 외계인 최고 지휘시설의 공격을 지휘하던중 실종되고 맙니다.
'라스트 엠퍼러 병사'는 기지에 남은 부상병들과 함께 빅스카이를 타고서 사라졌습니다. 그는 20년뒤 외계인 수송선을 탈취해 브래포드에게 다시금 엑스컴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을 건의합니다.
'히비키 병사'는 전쟁 후 어느 한적한 시골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게됩니다. 이후 결혼도 하고 알콩달콩 잘 사던 그는 자신이 엑스컴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들키고 그로인해 딸이 외계인에게 납치당하자 '테이큰'을 찍으러 갑니다. "잘들어, 널 찾아낼것이다. 그리고 박살내주마"
'Hawking 병사'는 전쟁 후 '조커'라는 이름으로 '셰퍼'와 함께 저항군에 잔류했습니다. 그녀는 라스트엠퍼러 병사와 함께 외계인 격납고를 습격 수송선을 탈취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침팬치 대장' 병사는 자신의 무리로 돌아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리더로써 대우를 받으며, 다시 총을 들고 복수할 날을 기다리며 동족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Ryuux 병사'는 자신이 전쟁동안 쌓은 외계인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으로 대학에 교수로써 서게 됩니다. 이후 그는 외계인 생리에 대한 권위자가 되어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그러나 누군가에 의해 엑스컴 일원이라는 것이 밝혀진뒤 그는 쫓기게 되며 그 과정에서 '천건 병사'를 구출해냅니다. 그들이 어디로 흘러갔는지는 모릅니다.
'Dyck 병사'는 이후 분홍빛과 관련된 미술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게됩니다. 그녀의 주제인 치킨, 그리고 죽음. 은 많은 센셰이션을 불러왔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그림속에 저항군에 대한 메세지가 담겨있는지 알지 못 합니다. 그러나 브래포드가 그녀의 그림에 담긴 메세지를 알아보고 다시 그녀를 소환하게 됩니다.
'고기좋아 병사'는 고깃집을 차려 육회로써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외계인 생고기를 쓰는 것이 적발되어 경찰에 쫓기던 중 브래포드에 의해서 다시 납치당하게 됩니다. 웰컴투 엑스컴2
'레드라쿤 병사'는 다른 곳에서 직장을 얻었습니다. 그는 직장생활에서 그런저런 직장인으로 남으며 지내던 중 회식자리에서 한 동료에게 "외계인에 의해서 많은 발전이 있었다. 엑스컴은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는 구식이였다" 라는 소리를 듣고 그 병사를 메다꽃은뒤 저항군으로 입대합니다.
'고래상어 병사'는 빅 스카이를 타고 태평양으로 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다시금 대양의 품속에서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브라리 병사'는 해산당시 자신의 생활관에 있던 외계인 수류탄과 총을 챙겨가 외계인에게 항복한 인간지도자를 암살하는 것에 성공합니다. 이후 그는 저항군들 사이에서 하나의 전설이 되어 전해집니다. 그는 암살 이후 얼마간의 총격전 뒤에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병사'는 다시 러시아로 돌아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마법을 익히며 또다른 성배전쟁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RedFox7 병사'는 외계인들의 모피를 가져갔습니다. 그는 다시 자신의 동료들 품으로 돌아가 외계인 박제품이나 그들의 외피로 만든 제품을 팔며 살아가게 됩니다. 이후 기지가 습격당했을때 브래포드가 그를 구해줌으로써 그는 또다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뱃츄 병사'는 전쟁 후 아이돌이 되어 많은 외계인과 지구인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그녀의 '엑스컴 발언'으로 인해 문제가 되었고 실종되고 맙니다.
'츠무츠 병사'는 고아원을 차려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이 보호하던 전쟁 고아들이 점점 사라진다는 것을 눈치챘고, 아껴둔 그의 총기와 함께 그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여정을 떠납니다.
'김갑환 병사'는 전쟁 후 자신의 가게로 돌아오지만 남은 것은 폐허뿐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다시금 가게를 일으켜 세워 수많은 이들의 단골집이 됩니다. 그는 그곳에서 들은 정보들을 저항군들에게 건네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뱃츄 병사'가 잡혀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자신의 총기를 꺼내듭니다.
'리우단 병사'는 마지막 남은 MEC강화복을 입고 기지밖으로 나섰습니다. 그는 마지막까지 외계인들에게 저항했으며, 엑스컴 깃발을 최후까지 펄럭인 인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으휴쯧 병사'는 전쟁 후 RedFox7 병사를 따라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그는 특출난 사냥꾼으로써 명성을 드높이게 됩니다. 기지가 습격당한 이후 저항군에 입대하게 됩니다.
'쥬금의 데스 병사'는 전쟁 후 히트맨으로써 그 악명을 이어가게 됩니다. 그는 어떤 대상이든 조용히 처리하는 것으로 이름이 나있습니다.
'볼펜촉 병사'는 전쟁 후 볼펜회사를 차리게 됩니다. 그의 볼펜과 만년필은 상당히 인기가 좋아 모든 이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그러던중 그의 싸인을 알아본 브래포드가 그를 납치 및 유괴하는 사건이 벌어짐으로써 그는 강제로 다시 입대하게 됩니다.
'에반젤리오 병사'는 결국 자신의 교리를 전파하는 것에 성공하게 됩니다. 외계인 정부에서도 신흥 사이비교로 상당히 이름이 높던 그는 너무 부귀영화를 티나게 누린 탓인지 브래포드에 의해 납치당하게 됩니다.
'도바킴 병사'는 'Dyck병사'와 함께 미술관을 운영하게 됩니다. 그는 큐레이터로써 명성을 드높이다. 뒷모습이 익숙한 사람에게 홀린 듯 따라가게 됩니다. 웰컴 투 엑스컴2
'푸르스르미 병사'는 기지내부의 파란 색 비슷한 색을 가진 모든 것들을 챙겨서 가지고 가기 위하여 빅스카이를 탈취합니다. 나중에 그는 저항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 빅스카이를 환불하러 왔다가 강제로 입대하게 됩니다.
'노조미 병사'는 전쟁 후 어덜트 비디오 감독으로써 큰 명성을 쌓게 됩니다. 그가 만든 작품은 주로 외계인과 인간의 결합과 관련된 작품입니다. 그는 외계인정부로 지원을 받으며 인간과의 관계개선에 노력했다는 공으로 상을 받게 됩니다. 이후 '불꽃공주 병사'에 의해 그의 작업실이 불타게 되고 그는 다시금 저항의 불길을 강제로 불태우러 잡혀가고 맙니다.
프로젝트가 결국 이렇게 끝이나고 말았습니다.
여러분께 진엔딩을 보여드리고 말았네요.
진엔딩이니깐 너무 화내시진 말아주세요 ㅠㅠ
다시 또다른 평행세계에서 뵙겠습니다.
Remember We will be watc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