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크 - 근접. 물공. 허폭도. 폭도 그레이트 소드 - 명불허전 최강 딜러. 어렵지 않은 난이도에, 넓고 강력한 공격을 자랑한다. 보통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캐릭이지만, 깊게 파고들어가면 상당히 어려운 컨을 요구합니다. 난 아직도 틩겨내는게 무서웡... 공격오면 도망가고 싶엉... 린을 너무 오래했나 공격모션 보이면 도망가기 바뻐여 ㅋㅋㅋㅋㅋㅋㅋ
카록 - 근접, 물공, 형제. 블래스터 - '블록'이라 불리며, 허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근접 최강 딜러. 공격따윈 위빙으로 뚫고 딱붙어서 무한 딜을 넣으며 카록 전용 스킬인 보스잡기는 드레곤조차 내던질 수 있다. 하지만 카로깅의 진짜 매력은 웃음이지... 아... 졸귘ㅋㅋㅋㅋㅋㅋㅋ
배틀필러 - 기둥. 기둥카록. 기록. 기도하는 카록은 오늘도 눈물을 흘립니다... 개편되면서 딜 넣는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난 아직 기둥으로 싸우는 카록은 본적이 없지... 다들 기둥을 집어던지고 맨손으로 싸웁니다. 그래 딜 늘린건 그래 좋다 임마 근데 난 크고 아름다운 기둥을 휘두르는걸 싶다아아아!!!!! 데부냥이이이!!!
카이 - 원거리, 물공, thㅏthㅁ. 활 - 컨을 아무리 못해도 중간이상은 간다는 카이!! 솔플 위주라면 활카이 보담은 총카이를 추천드립니다. 사거리는 활카이가 월등하지만, 활카이 회피 패턴은 후딜이 좀 있어서 혼자 도망 다니면서 잡기도 좀 그렇고, 광역스킬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잡몹처리가 좀 애로사항이 꽃핍니다만... 활이 간지죠. 뎀지도 총보단 월등하고요.
크로스건 - 총카이. 부파의 신이라 불립니다 허허. 그냥 대충 던지고 펑하면 깨져요. 뻥인줄 알았는데 진짜 그럼 ㅇㅇ.. 광역스킬도 자주 사용가능하고, fps게임하는 느낌이라 쉽고 재밌게 플레이 가능하나, 폭 던지고 구르고의 반복이라 쉽게 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솔플하실거라면 활카이보단 총카이!! 사거리는 활에 비하면 매우 짧은 편이라 종종 전투에 휘말려들어 죽게됩니다. 조심하시길.
그런데 카이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듀얼카이. 즉 두개 다 합니다. 마영전 시스템 자체가 스킬 트리라던가, 스킬의 한계, 직업의 한계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인데요. 주로 사용하는 것만 무기 비싸게 잡아두고. 질릴때마다 들고다니면서 놀 적당한 무기 다른거로 하나씩 갖고 다니시면, 쉽고 질리지 않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듀얼 소드 - 벨라랑 비슷한데 뭔가 좀 아냐 이건... 뭔가... 특별히 개성이 없는 느낌...?? 그냥 좀 무난합니다.
리시타 하시는 분들은 원체 겁나 잘하시는 분들 뿐이라, 뭐라 말씀 드리기가 그렇네요... 다른분이 플레이 하시는거 보면 겁나게 좋아보이는데 난 왜 이모냥이지.... 죽지마아 ㅜㅜ 죽지마라구우 바보야아!!! ㅜㅜㅜ 눈물의 리버레이트....
여캐
이비 - 한때 여신. 마영전 유일한 마공캐 = 템값, 인챈값이 싸서 무자본 유저의 희망이 된다.
스태프 - 스탭비. 원거리. 망전 유일한 힐캐. 하지만 힐만 한다는 생각은 버리시길...!!! 캐스팅 세이브, 연속 캐스팅 등을 활용한 강력한 마법 난사와 강력하고 빠른 매직 애로우 난사로 폭발적인 딜도 가능하다!!! 나와 계약하고 마법소녀(유부녀)가 되지 않을래?? 하지만 스탭비는 솔플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 입니다... 못하는건 아닌데 좀 오래걸려요. 빠른 이동기도 없고, 공격도 다 캐스팅이 동반되는 것 뿐이라... 잡몹을 잡기엔 용이치 않다는 거죠. 무엇보다 보스 어그로를 끌어주지 않으면 캐스팅 도중에 얻어 맞기 십상이라는게... 그리고 컴 사양이 안돼시면 렉을 못견디실 수도 있다는게... 하지만 이비 짱 예쁘거든요?! 마법 짱짱 쌔고요 보스도 얼리가든요?!?! 골렘 쓰면 어그로 끌어줘허 마법도 안전하게 쓸 수 았다는 팁!!! 단지 이 골렘ㅅㅋ 벽으로 돌진 한다는게... 파티플할때 꺼내면 욕을 먹더라는게...
데스사이드 - 낫. 낫비. 근접. 마공캐. 자기 몸뚱이만한 낫을 굉장한 속도로 팍팍 휘두른다!!! 거기다가 마공!!! 스매시 자체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부가적으로 쌓이는 코스트를 릴리즈 하는 데미지는 더욱 강력합니다. 중첩하여 폭발시키면 더욱 강력한 데미지!! 솔플이라면 낫비가 더 낫습니다. 하지만 이비가 천옷을 주로 입기 때문에 방어력이 극악입니다... 물론 마나 실드로 때운다지만... 치고 빠지기를 잘 해야죠. 한대맞으면 훅갑니당,.. ㅜㅡ 해서 낫비는 공속이 중요한 캐랍니다!!!! 공속 40넘기시고 낫비의 허리놀림에 감탄 합시다!!
벨라 - 물공. 복근. 엉덩골. 누님!!!! 듀얼 소드 - 근접. 물공. 검벨라. 호쾌한 검술과 강력한 카운터 어택. 손맛이 일품입니다. 재미로 따지면 전 검벨라가 제일 재밌어요. 요 카운터 치는 손맛이 아주 그냥... 예전엔 카운터 치려면 공격을 딱 정면에서 받아야하는 극악 난이도 였지만, 지금은 전방향 다 가능합니다. 그리고 검의 의지를 쓰면 데미지가 파바바바바박 들어가죠. 이게 오히려 재미를 떨어뜨렸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패치 이전에는 진짜로 손떨려서 플레이가 안될정도 였는데 말이죠... 그리고 듀얼소드는 깡뎀이 너무 낮아요. 공제를 뚫을 수가 없....
듀얼 블레이드 - 듀블벨라. 듀벨. 중거리. 물공. 채찍!!! 여왕님!!!! 핡!!! 부파, 홀딩 안되는게 없는 개념 넘치는 스킬의 보유자. 말뚝딜 능력도 찰지다. 사정거리가 길어, 전투에서 어느정도 벗어나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 하지만 검벨보단 솔플에서 밀리는 느낌... 혼자선 보스 잡기가 난해하다. 차심을 켯는데 왜 때리질 못하니 ㅜㅜㅜㅜㅜㅜ
피오나 - 근접. 물공. 하하. 하하마녀. 롱소드 - 검오나. 무난하게 느린 공격속도. 강려크한 발차기. 카운터 펑펑!!! 솔플의 최강자라 불리는 오나 답게, 막강한 생존률을 자랑한다. 하지만 컨트롤이 상당히 어렵고, 공격범위가 좁고 광역기가 없어 잡몹처리가 모호하다는 점이.... 보스는 그냥 바르는데 잡몹 잡기가 너무 귀찮소이다... ㅜㅜ 활좀 그만 땡겨라!! 암걸려 죽겠다!!!!
롱헤머 - 햄오나. 짤 보면 휠체어 타고계신 그분. 골디어어어언!!!!! 햄머어어어어엉어ㅓ!!!!!! 쿠왕쾅ㅇ콰오오오오!!!!! 전 개인적으로 피오나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습니다. 컨트롤의 신이어요 그분들은...!!! 특히 햄오나는 어욱더...!! 매우 느린 공격속도로 인해 공격타이밍은 잡기 힘들지만, 한방 맞기라도 하는 순간 보스는 저세상 구경을 하는 겁니다. 크리가 뜬다면 더욱 더!!! 맞추는게 어렵다 뿐이지 한방한방 후려치는 그 쾌감은 햄오나를 해보지 않으신다면 어디서도 느낄 수 없습니다.
린 - 창애인 아닙니다. 린 졸귀. 존예. 시타랑 커플 노선 살짝 보이던데 난 그 스토리 반대요!!!!!
배틀 글레이브 - 창. 츨시 당시에는 새로운 창애인 탄생이라며 질타 받았으나, 지속적인 상향으로 딜 중상위권 이상은 무조건 먹고 들어가게 돠었답니다아~!!! 회피기 특화 캐릭으로 치고 빠지기를 잘해야합니다. 무조건 근접해서 딜만 넣으면 금방 죽어요. 스킬 찍는것과 컨트롤 등 난해한 부분이 많아 초보자 분들께는 매우 비추... 하지만 예쁘잖아요??? 부캐로 키워야죠!!!
이상으로 나름대로 적은레벨이든 높은 레벨이든 다 한번씩 플레이 해본 경험을 살려. 캐릭터 선택에 고민하고 계실 망전 입문자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적어 봤습니다... 다 적자면 캐릭하나당 글 하나씩 올려야하는 사태가 벌어지니 대략적으로 정리하여 올렸는데요... 시타는 좀 보충이 필요할 듯 싶네요. 공주님은 저랑 너무 안맞으셔요!! 헤어져요 우리!!
보통 처음 하시는 분들은 캐릭이 뭐가 제일 좋냐고 물어보시지만!!! 제일 좋은캐릭은 제일 좋아하는 캐릭이랍니다 여러분...!! 망전은 캐릭별로 무기별로 다 특징들이 있어서, 자신하고 제일 잘 맞는 캐릭과 무기를 정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야 안질리고 오래 할 수 있어요!!!!
물론 컨트롤 쉽고 딜 잘 뽑는 캐릭을 정해 달라 하시면 허크 블록, 카이 추천 드리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비, 피오나, 린은 상급자용이라 생각합니다. 컨도 힘들고 스킬 찍는것도 그렇고요. 마음에 드신다면 하셔도 됩니다만, 적응하시는데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장비트리, 스킬트리를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비는 따로 정리해야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