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게임(キャラゲー 캬라게)란?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 중 캐릭터를 가장 중요시 하는 게임으로
주로 만화, 소설이나 애니 등 게임이 아닌 무언가의 모체를 원작으로 하고 있어, 그 원작의 캐릭터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니코니코 대백과 캬라게 항목 참조)
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5:07.18 ID:ZnaiUkKa.net
애니 신자 '귀여워!'
게임 회사 '성공했다'
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5:47.69 ID:AM2FD9WM.net
누구라고는 안하겠지만 반다이 남코네요
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6:01.32 ID:oIC+UVxe.net
캐릭터 게임이니까 신자는 좋아할거고 그걸로 된 거 아니냐
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7:00.51 ID:+W4gZeaa.net
비비드 오퍼레이션은 어째서 두 개 다 쿠소게를 만들어내고 말았던 것일까
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7:32.94 ID:zbOTaOMk.net
>>4
한 개는 덤 아님?
8: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9:16.40 ID:LQoagErs.net
이런 말 해도 옛날에 비하면 꽤나 좋아진 쪽이잖아
비슷한 횡스크롤 액션만 양산되던 시대도 있는데
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19:35.00 ID:/8kpu8Sj.net
소드 아트 온라인의 캐릭터 게임은 상당히 재밌어
1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0:07.94 ID:S4NJyDjg.net
터치
1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0:48.02 ID:sB00SmT9.net
터치는 진짜 그거 누가 득 보는 거야
1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0:08.71 ID:HbKGbTN9.net
캐릭터 게임이나 기존 시리즈가 아닌 게임 중에서 최근에 좀 팔린거 있던가
1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0:16.56 ID:2SYse1nz.net
가끔 중박정도는 치는 게 나오니까 그만둘 수 없는 거겠지
1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0:11.83 ID:zbOTaOMk.net
마블vs캡콘은 캐릭터 게임에 포함시켜도 되려나? 캐릭터 게임치고는 완성도가 높지만 누가봐도 쿠소게
20: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2:18.67 ID:ZnaiUkKa.net
>>13
최고로 재밌는 쿠소게 잖아
2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4:12.48 ID:zbOTaOMk.net
>>20
뭐, 재미있는건 확실하지
어째서 X를 발매하지 않는걸까
14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1:35.29 ID:o1ZtfNYh.net
타츠노코VS캡콤
2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2:49.63 ID:DUup8y7d.net
북두의 권은 쿠소게 양산이었지
드래곤볼은 우수한데 말야
2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4:29.90 ID:/8kpu8Sj.net
>>21
드래곤볼도 하나 심한 게 있었던 느낌이 든다
죠죠나 북두의권은 격투게임 정도밖에 못 만들 것 같음
4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8:09.37 ID:n83xOkKd.net
>>24
얼티메이트 블래스트라던가 하는 가위바위보 게임
2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5:05.27 ID:sB00SmT9.net
북두의권은 아마 SFC에서 나온 건 전부 상태가 안좋았던 것 같은데
7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3:45.54 ID:f30Du1ss.net
AC북두 '전 캐릭터 전 시스템이 한계까지 망가지면
밸런스가 맞아 좋은 게임이 된다'
7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4:23.81 ID:zbOTaOMk.net
>>71
아크는 자기 회사 게임 중에도 밸런스 똥인게 많으니까
15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3:05.46 ID:8Av//cBF.net
>>71
신(캐릭터)으로 플레이 해도 레이가 너무 세서 토할 거 같은 기분이 든다
신을 포기하고 사우저로 플레이 해도 레이, 토키, 켄시로한테 두드려 맞아 토함
누가 나 좀 살려줘
2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4:44.02 ID:ZnaiUkKa.net
캐릭터 게임 따위 움직이는 캐릭터가 존재하면 그걸로 된 거야
3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6:06.38 ID:+W4gZeaa.net
조조는 미래로의 유산 이외 전부 쿠소게
슈퍼 패미컴의 녀석은 특히 심함
13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8:10.24 ID:Zmadb2O9.net
>>32
미플레이 수고여!
황금의 선풍도 그럭저럭 재밌다는 듯 함
22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9:05.94 ID:JiHWNUpj.net
사이버 커넥트는 나루토는 그럭저럭 괜찮으면서
죠죠는 왜 그 따위로 만든거야
26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18:00.70 ID:iW+y6ECX.net
죠죠는 격투게임이 아니라 캐릭터 게임이라면 잘 만든 거다
스토리 모드 클리어 한 이후로는 일절 건드리지 않고 있지만
40: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7:39.74 ID:H4bpmeAB.net
타이쇼 야구소녀까지도 게임화되는 현실
4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8:22.50 ID:o6c7N8wL.net
에바의 게임 사는 신자는 얼마나 훈련된거야
2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3:26.61 ID:7dsJbMgr.net
신자 '캘린더와 포스터를 샀더니 프리스비가 딸려왔다!'
3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7:05.07 ID:ytYypVTN.net
DS 버블 때의, 개발비 완전 쌀거같은 캐릭터 게임들은 상당히 위험했다
3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7:17.73 ID:fvW4oYSy.net
할 거면 캡틴 츠바사 정도로 제대로 만들어 줬으면 함
48: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9:06.78 ID:sB00SmT9.net
캡틴 츠바사는 PS2나 DS로 나온 건 의외로 열심히 한 쪽이지만 역시 테크모판을 넘을 수는 없었다고 할까
PS2판은 캐릭터 게임으로서는 원작재현도가 상당히 높은 부류였지만
상대 선수의 필살 슛을 팍팍 막아대는 모리자키라던지 어느 층 수요가 있는거냐
4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8:36.95 ID:2SYse1nz.net
PS2의 강철의 연금술사는 꽤나 재미있었다 (코나미)
5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0:22.95 ID:Me1MwDCK.net
타카라토미 '좋았어! 내 이름은 없구만!'
6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3:08.75 ID:ZphbkoNb.net
>>54
다메저(다메(X)+메이저) 3연발은 용서 할 수 가 없는데-
(KOTY 선정, 해당년도 3작 연작발매, 버그의 산)
58: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0:55.29 ID:sB00SmT9.net
>>54
절대로 용서 못함
8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7:28.02 ID:/c0OSd9j.net
옛날 캐릭터 게임과 비교하면 내용이 안정되었다는 느낌인데 말야
3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27:04.85 ID:p3EFAMaL.net
아랑전은 재밌었다
9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38:46.79 ID:OAB4oGpH.net
슈퍼 로봇은 캐릭터 게임인데도 캐릭터 게임 이야기에서 다뤄지지 않는건 왜냐
이런 스레에서 거의 얘기가 안 나오는데
10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0:06.79 ID:R5eXuQXN.net
>>93
그런 거라고 다들 알고 사는거니까
11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2:29.02 ID:O5ai8gMG.net
>>93
'슈퍼로봇'은 장르인데다 건담 게임 중에선 좋은 게임이니까 소재로 삼기 어려워
128: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7:14.00 ID:iW+y6ECX.net
슈퍼로봇 느낌의 미소녀 게임 내면 잘 팔릴거 같은데
13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7:40.08 ID:zbOTaOMk.net
>>128
프로젝트 크로스 존은 안 됨?
15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3:30.40 ID:iW+y6ECX.net
>>131
합작 계열은 기본적으로 지뢰 느낌밖에 안드니까 한 적 없어
13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8:38.80 ID:SIvqOYRa.net
>>128
초 히로인 전기(소근)
14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1:26.40 ID:zbOTaOMk.net
캐릭터 게임인데도 후반은 돌파------뿐인 프로젝트 크로스 존
심지어 전작은 코스모스 무쌍이었던 모양
11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2:52.50 ID:k08TFnWn.net
(가면라이더)배틀라이더 워'랑 '클라이막스 히어로즈'라던지 하는 노골적인 것들
11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3:57.22 ID:g+fazAZM.net
>>113
배틀라이더 워는 심했지
스테이지랑 미션을 그렇게 돌려쓰는 무쌍게임은 처음이었어
12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6:02.05 ID:INlljBxo.net
슈퍼로봇은 캐릭터 게임의 틀을 벗어나 한 장르를 구축했으니까
이 스레의 타이틀에 해당하는 캐릭터 게임이랑은 완성도의 차원도 격도 달라
26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17:09.41 ID:TuEHhJKG.net
ACER(어나더 센츄리 에피소드:R)이랑 ACEP(어나더 센츄리 에피소드 포터블)는 용서받을 수 없음
11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3:41.43 ID:dg0S+vBW.net
배트맨 아캄 시리즈 '일본의 캐릭터 게임ㅋㅋㅋㅋ'
12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6:03.91 ID:p3EFAMaL.net
>>115
배트맨은 패미컴에서도 재밌는 게 있었지, 축복받았네
11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3:45.69 ID:UnXPBzwN.net
속편이 나온 경우 그럭저럭 놀 수 있는 레벨은 되어있지
그래도 첫작이 완전 망겜인지라 사는 사람은 적은 모양
19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3:23.99 ID:VZM3ox4U.net
뻔히 보이는데도 사는 게 나쁘다고 생각하는데
12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4:59.22 ID:SIvqOYRa.net
일상 게임은 꽤나 플레이 했다
13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8:07.92 ID:CnbegpOm.net
>>121
일상도 게임 있는거냐...
19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3:45.65 ID:e8WHZb69.net
'그 스포츠 만화가 게임화 하는거냐. 육성 시뮬레이션일까, 대전 메인일까?'
'그 배틀 만화가 게임화 하는거냐. 액션이 상쾌하다면 좋겠는데'
'그 라노벨이... ...'
↓
종이 인형극 노벨 게임
11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2:18.67 ID:oIC+UVxe.net
덧붙여 미연시는 꽤나 성공하는 모양
130: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47:22.61 ID:QCLWgZ8O.net
토라도라 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아밍은 신이야
14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1:54.93 ID:AXFrkvRU.net
>>130
토라도라랑 내여귀로
'반다이 남코여도 라노벨의 포터블화는 제대로 하는 구나'라는 풍조가 생기기 시작했더니
바케모노가타리 포터블로 착실히 깨부수는 반다이 남코는 유능
14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0:47.99 ID:9i5oJfRr.net
대 인기 방송중인 ○○가 게임화!!
아...(눈치챔)
23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10:58.68 ID:o1ZtfNYh.net
프로골퍼 사루(원숭이)인가
14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1:01.63 ID:nJ2yYwFH.net
아리노의 도전장 1,2 → 신(神) 게임이잖아!!
3쵸메의 아리노 → 구려
(드래곤볼 게임 이야기인듯...)
298: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3:50.63 ID:M+UuhVp2.net
>>143
어째서 제작회사 바꾼거야
28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1:54.54 ID:alBPrKmz.net
가장 최후에 샀던 게임은 요괴대마경
꽤나 재밌었던 것 같음
29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4:27.48 ID:oIC+UVxe.net
간츠라던지 잘 만들면 신(神)게임이 될 듯
17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7:36.86 ID:sB00SmT9.net
전격에서 나온 격투게임
어째서 주인공을 내버려 두고 히로인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지명된거냐...
17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8:46.64 ID:p3EFAMaL.net
>>172
아니, 오히려 어째서 버쳐(버추얼 파이터?)의 아키라가 있는거야
183: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0:58.52 ID:zbOTaOMk.net
>>177
아키라는 프리소재니까(모른척)
DOA에도 나온 걸 보니 세가 판권의 격투게임에는 혹사당하고 있는 모양
305: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7:19.67 ID:u41XHh5Z.net
내가 가장 심하다고 느꼈던 격투게임화는
각오의 스스메
초장부터 히로인을 두드려 팰 줄은 몰랐다
17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2:58:00.86 ID:Zmadb2O9.net
J스타(즈 빅토리 버서스)는 나루토가 최약 클래스에 사스케가 최강 클래스
게다가 죠죠 쪽이 여러가지 의미로 상당히 상태가 안좋다고 하는 의미불명 밸런스
179: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0:14.60 ID:g6opuuGd.net
>>174
밸런스 이전에 참전작품이 마음에 안들어서 안 삼
18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2:17.28 ID:Zmadb2O9.net
>>179
뭐가 불만이었을까?
무장연금 주변이 없는 거라던가
21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08:11.74 ID:NCGN0dny.net
캐릭터 게임 중에 세일러문S는 명작이지
후대의 GG팀 제작이니까
280: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0:19.69 ID:fGWRdO8c.net
ARMS의 캐릭터 게임 완전 쿠소게지 않음?
BGM없는 액션 게임은 처음 해봄
281: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0:42.71 ID:oIC+UVxe.net
>>280
게임이 나왔다는 데에 놀랐다
29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3:00.94 ID:n83xOkKd.net
그러고보니 PS2의 카우보이 비밥이라던지 플레이 했었지
훌륭한 쿠소게였어...
302: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6:00.74 ID:AXFrkvRU.net
대량으로 게임화 되는 초 인기작은 대체로 쿠소게여도 극히 일부는 명작이거나 하지만
원피스는 뭔가 히트한 게 있어?
30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7:13.63 ID:O5ai8gMG.net
>>302
그랜드 배틀?
30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27:32.09 ID:mEOqWzQe.net
>>302
그랜드 배틀2는 대회도 있어서 꽤나 흥했었지
356: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41:34.51 ID:TDszJz5B.net
메가드라이브판 수라의 문이지...
327: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32:32.02 ID:3N5QRVnn.net
스트라이크 위치스의 슈팅게임은 재밌었어
354:風吹けば名無し:2014/05/11(日) 03:41:08.08 ID:QNb1d3Zx.net
1년전쟁이라는 소매점에 대 타격을 준 쿠소게
(2005년 KOTY 참조)
애니게 겜토게 어느 쪽에 맞는지 애매해서 둘 다 올려봅니다 ㅜ
작품명이 대체로 약어로 적혀 있어서 구글 검색하는 데에 더 시간이 걸렸네요 ㅋㅋ
저도 애니나 만화를 좋아하는 만큼, 캐릭터 게임의 완성도가 낮은 것은
게임 자체로서의 문제 뿐 아니라 원작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보고 있냐 죠죠 올스타 배틀! 보고 있냐 반다이 남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