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이 아시겠지만 저같은 1차 노동자, 뉴비분을 위한 글입니다.
DAYZ TV - 새소식, VOD, 가이드 및 유저 LIVE 영상 제공
DAYZ TV 맵 - (3D는 누르지마세요;;) 주)업데이트로 인한 차이가 있습니다. 타운, 헬기추락, 건물 스팟 등 옵션이 존재해서 편리합니다.
DAYZDB 맵 - 헬추는 안보입니다.
DAYZ WIKI - 각종 아이템 정보와 나오는 위치, 희귀성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업데이트 영향으로 조금 상이합니다.
DAYZ INTEL - DAYZ WIKI랑 비슷합니다. 가볍게 메인화면 새소식 살펴보는 정도
0.49빌드에선 전체적으로 게임 내 아이템 드랍률이 기존 0.48빌드에서 15~20% 수준으로 줄어든 느낌입니다.
0.48빌드에선 대략 6~9시간 게임하면 12칸 전술조끼 5개에 노란박스 8개, M4까지 주웠는데
이틀간 노란박스 2개에 헬추는 기존 헬추가 땅에 박힌 헬추만 2번봤습니다.
헬추에서 연기도 안나고 땅에 박힌 헬추가 추가되서 잘 안보이니 더 힘드네요.
그냥 AK101에 만족하고 이제 사람 냄새 좀 맡으러 가야겠네요.
어제는 처음으로 이동핵 쓰는 사람을 봤네요. 사람이 서있는 상태로 걷지않고 빠르게 스르륵 흘러가던데 공포영화같아서 소름이 쫙 돋더라구요.
탄창 하나 비우도록 갈겼는데 예상 사격을 했음에도 한발도 맞는 느낌이 없이 지나가버려서 당황했지만 절 무시하고 그냥 가더라구요. 뭐...
0.49 빌드가 꼭 나쁜 건 아닙니다. 랜덤하게 열린 건물 문(특수건물의 경우는 제외)로 인해 사람 흔적을 추적하기 힘들어 게임의 긴장감이 높습니다.
아이템이 잘 안나오지만 다른 유저를 적은 피해만 입히고 살해했을 때 아이템의 Ruind 되는 현상이 적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헤드샷 한방이면 템 상태가 깨끗하거나 그랬으면 좋겠네요.)
즐겜하세요!
0.49빌드에서 우의는 완소템입니다! 추위! 비맞음 모두 해결!
M4가 너무 흔해서 이렇게 다른 사람 못먹게 버리던 때가 그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