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진주만>
표면 : 일본으로부터 진주만 습격 당함 -> 그 보복으로 2차 세계대전 참가
이면 : 국제적 장악력 증가
2차 세계 대전 발발 -> 미국도 참여하고 싶어함(강대국이니 참여해서 국가적 위상 높이면 경제, 정치 등 여러모로 이익, 특히 약소국과 붙으면 더더욱) -> 중국과의 전쟁에서 중동으로 눈을 돌리던 일본에게 진주만의 군사정보 유출 -> 일본의 진주만 공격 단행 -> 원자 2방 -> GG -> 미국의 국제적 위상 높아짐(일본, 우리나라에 대한 간섭 증가) [서프라이즈 tv참조]
2.<미국의 쌀 원조>
표면 : 개발도상국 원조
이면 : 개발도상국의 농업 식민지화
미국의 원조로 미국이 우리나라에 많은 쌀을 지원(공짜로 준 것 아님) -> 우리나라 조상님들은 우리나라 쌀을 사먹지 않고 미국이 주는 쌀을 받아 먹음 -> 우리나라 자영농 몰락 -> 계속해서 쌀을 수입해야하는 처지가 됨 -> 노무현 정부에서 농산물 자급자족력을 높이기 위해 미국과의 협상이 장기화됨(무슨 회의인지 협약이 있는데 기억이 안남) -> 이명박 정부에서 절정(쇠고기 수입으로 축산업까지 타격) [교양시간 참조]
3.<펜타곤 습격과 911테러>[화씨 911 2편 참조]
표면 : 습격에 대한 보복, 세계 평화 유지
이면 : 달러화 약세(유로 연합 출범), 자국 경제 약화, 국제적 위상 약화 -> 기름값 흥정, 국제적 위상 강화
펜타곤 습격과 911테러는 자작극이라는 말이 높음
근거 : <펜타곤 습격>
1. 정부에서 발표한 비행기 기종과 발견된 파편 기종이 다름
2. 정부에서는 비행기가 화재 때문에 증발했다고 발표(과학자들은 비행기가 화재때문에 증발하기란 불가능하다고 주장)
3. 비행기가 추락하면서 잔디가 파인다던지, 가로등이 쓰러진다든지 해야하는데 주변 잔디는 깨끗하고 건물에 구멍만 나있음
4. 펜타곤 국방성 건물(?)의 가장 높은 분은 그날따라 본래 근무실의 정 반대쪽에서 근무(본래 근무실에 충돌했다고 발표)
<911테러>
1. 정부 : 비행기가 부딪혀서 화재로 인해 건물이 무너졌다.
건물 만든 사람 : 본래 무역센터처럼 높은 건물은 비행기테러까지 고려해서 무너지지 않도록 만든다. 예전에 다른 건물에 비행기가 부딪힌 적이 있는데 무너지지 않았다. 더구나 화재에 의한 열로 무너진다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 한달 뒤(갑자기 정부에서 이 사람부르고 자주 연락 안됨) -> 비행기가 부딪혀서 건물이 무너지는 것은 가능하다.
건물이 무너지는 장면 필름 분석 : 건물이 무너지기 직전 주기를 두고 순차적으로 아래층이 폭발하는 장면을 찾을 수 있음 -> 건물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었다고 주장함(음모론자) -> 무역센터에 폭발물을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가?(정부) -> 테러가 일어나기 한달 전부터 갑자기 비상사태 훈련(건물 안 근무자들은 모두 밖으로 나가고 군인들이 장악)을 1주에 2~3번이나 실시했다. 그때 설치가 가능하다.(음모론자) -> 음모다(정부)
2. 911테러가 일어나는 시간에 이상하게 그 주에 동원할 수 있는 전투기가 너무 적었다. (본지가 오래되서 수치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데 기억상 200대 정도의 전투기가 그 주에 대기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날 따라 모두 먼 지역으로 훈련을 나가고 10대 정도의 전투기만 그 주에 남아있었음(그것도 무역센터에서 떨어져 있어 테러를 막을 수 없음))
3. 911테러가 일어나기 한달전 무역센터 건물주가 갑자기 고액의 건물 보험을 들었다. 그리고 건물 지하에 보관하고 있던 비상금을 모두 찾아서 다른 곳으로 옮겨두었다.
이하.. 등등 여러 근거들을 제시하고 있었는데(화씨 911 2편) 오래 되서 잘 기억이 안나는군요;;
우리나라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이야기해야할지 잘 모르겠음;;
최진실(군대 징집 자유 시위), 청담동 유출(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조선일보 쇠고기 사진 조작 사건, 제야의 종소리 조작 사건, 김길태 등등 우리나라는 주로 게이트키핑이론, 의제 상정 이론(네이버 참조하세요)을 적용하기에 알맞은(슬프게도) 사건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 백령도 천암함 침몰 사건은 독도 발언, 선거철과 미묘하게 들어맞는군요.
미국이 기름값 흥정을 위해 무역센터도 버렸는데 이명박이 오래된 천암함을 버리고 독도, 선거 이슈를 잠재울 수 있다면 그것도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지 않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니면 제가 모르는 다른 이유들이 있을지도 모르겠고요..
사람들이 죽어가는데 직접 구하지는 못할 망정 음모론 운운하고 있다는 사실이 먼저 부끄럽습니다.
그런데 또 이 상황을 읽어내려가는 안목도 있어야하지 않나하는 생각에
물론 이 음모론이 사실인지 아닌지 결코 확신할 수는 없습니만;;
아까 실종자 발신이 있었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한 분이라도 살아 돌아오시길 빕니다.
글이 비관적이라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렸다면 죄송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